아우 처음에 인트 이슈때문에 멘붕왔었는데
고수님들이나 이것 저것 연구 좀 해보니
결국 최종은 스탯무캐가 맞지 않나 결론 내려봅니다..

물론 장비무캐도 좋습니다.
렙업 단계에서는 장비무캐를 쓰는게 좋을 것 같구
만렙이 되고 하이엔드를 가는 과정의 분들이시라면 결국엔 모두 올마로 귀결하지 않을까 합니다.

인트 1일때와 130일때의 딜을 비교하여 실험해주신 분에 따르면
'딜 차이가 60만에서 68~70만정도이다.'가 나오는데
저도 아무장비 안끼고 인트1과 인트 120을 비교해보니
딜 차이가 8000에서 8800정도 나오더랍니다.
즉, 인트 120을 올리면 10%의 딜상승이 나온다고 쉽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100k뜬다면 110k가 뜨는거죠.
자신이 굇수이면 굇수일수록 그 증가치는 높아지는 격이라고 봅니다.
물론 인트로 인한 상승폭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적당하다고 생각듭니다.
만약에 너무 높았다면 제네릭이 지력의 수단을 끼는 사태가 발생했을 수도 있고 더 복잡했을거같네요..
아무튼 인트로 인한 딜 상승치가 적어보이긴 해도 이게 정말 적은건가에 대한 의문은 듭니다.
뭔가 살짝 보정해주는 느낌은 듭니다.
어쨋든 카캐를 계속 날리려면 인트가 필요는 할 터이고 
인트 1로 카캐사냥을 하면 로가처럼 엠흡장비나 인큐가 강제 되는 점 또한 저는 별로라고 보입니다.
게.다.가 어차피 장비무캐를 하려면 인트를 120 혹은 90까지는 줘야 변캐24%이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스탯무캐 역시 아무리 올마를 껴도 인트 100이상은 되야 무캐조건을 맞출 수 있으니

결론은 인트는 아직도 매우 중요하다! 
다만 인트거신뱀 인트 1~2차이에 목숨걸고 알케아머 인트작에 목숨걸던 시대는 끝이 났다 정도겠습니다.

장비무캐를 보면 강제되는 장비 부분이

상중단에 카트린느, 시계탑 변캐용 카드가 필요.

하단과 걸칠것 부분에 거신뱀셋 혹은 전망셋으로 24%~32% 를 잡아줘야합니다.
바이올렛 헤일로도 30%이지만 딜로스가 너무 심하고 제네와 어울리는 장비가 아니라고 봅니다.

여기다 봉벨 또한 필요해집니다. 진벨이 갖고 싶어지는 매우 큰 딜레마가 여기서 옵니다 ㅋ 진벨떡상?

그렇다고 장기적으로 봤을때 두장을 끼지도 못합니다. 우리는 목욕탕카드를 결국에 껴줘야하죠.

시간의부츠를 낀다면 명궁대신 마력을 붙여야 하는 난감함 또한 발생.

일루시온 악세에 마력과 명궁을 붙인 것 또한 강제.

이래도 모자라서 방패는 핏빛을 써서 변캐 5%작을 껴야합니다.

미야비인형 5%도 있지만 자동먹이가 안되서 이거 은근 스트레스입니다. (4마리나 방생했다죠..)

저 역시 아직 올마를 구비하지 못해 장비무캐이지만 강제되는 장비들을 맞추고도 항상 5~10%싸움입니다.

이래도 안되면 마법서인챈으로 쉐도우에 변캐를 다 붙여야하는 폭망행열차권이 생깁니다..

도저히 효율적으로 장비무캐를 맞출만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고 새로운 장비가 나와도 껴볼 생각을 못하게 됩니다.
저는 이게 장비무캐의 최대 단점이라고 생각이 들구요.

스탯무캐를 가면 변캐에 강제되던 장비들이 해금되어 명궁이나 힘, 어택에 우리는 비중을 둘 수 있게 됩니다.
올스탯20은 힘20(앞공과 관련되어 명궁(원물)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바탈20(피뻥) 인트20(어쨋든 딜상승) 덱20(무캐꿀띄@)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카트캐논셋을 해제하게 되니 그만큼 스킬증뎀은 깎이지만 우리는 이미 많은 스킬증뎀(전사모, 쿨란트, 목욕탕)을 주렁주렁 달고 있어서 그 하락폭은 그리 크지 않을겁니다.
전망과 거신뱀에서 탈피하여 시힘망시힘부, 시손망시손부를 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딜뻥이 좀 있겠죠.

우리는 애데도 잡을라면 고캐의 고려도 해야하지요.
고캐를 잡을게 전사모의 마정, 의상 걸칠것의 캐스팅스톤, 시손부, 이번에 새로 나올 수단작 악세
요정도만 생각이 나네요.
개인적으로는 애데를 쓰면 카캐를 안쓰기때문에 의상 걸칠것은 캐스팅스톤으로 스위칭해야 할 것 같죠.
나머지 0.5초를 어디서 잡느냐인데 개인적으로 시힘부 시손부 차이가 얼마 안난다는 말이 많아 시손부 가면 딱 맞겠죠.
이번에 새로 나오는 악세는 0.4초.. 굳이 왜 0.4초일까요. 답답합니다. 패스.

일단 첨엔 저도 인트 비중이 낮아져 장비무캐를 가야되나 헷갈렸는데
고수님들 이야기도 듣고 저도 알아보고 계속 고민해보니
오히려 그게 아닌거 같아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다들 생각을 공유해보아요. 저도 아직 정리가 안되서 두서없이 막 쓴 점 이해바랍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