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정보는 IRO(InternationalRO)의 자료이므로 100% 신뢰가는 자료가 아닙니다.(만 신뢰도는 높습니다)

※ 이 정보는 라게 [Icarus]Xero。님께서 올리신 자료입니다.

※길로틴크로스 세부정보는 라게 요툰하임의 주인 (인벤 요툰)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쉐도우체이서 세부정보는 제가 번역했습니다.

※라그나게이트 패쇄로 인해 원문자료가 삭제되었습니다.






길로틴 크로스 스킬 세부정보 [▼그림클릭]




길로틴 크로스



1.베놈 임프레스


독 속성 저항 감소율 : - (10 * 스킬레벨) %

후딜레이 : (3.5 - 0.5 * 스킬레벨) 초

시전 사정거리 : 10 셀



2.크로스 임팩트

대미지 : ATK[{스킬레벨 x 100) + 1000} x (시전자 베이스 레벨 / 120)]

후딜레이 : (3 - 0.5 * 스킬레벨) 초



3.다크 일루젼

대미지 : ATK 100%

후딜레이 : 1.5 초

크로스 임팩트 발동확률 : (4 * 스킬레벨) %



4.새로운 독 연구

제조 성공 확률 :

A + B = (총 성공 확률 %)

A = (30 + 5 * 스킬레벨) % , B = (Dex/30 + Luk/10 + 잡레벨/10)%

길로틴 크로스 새로운 독 내성 : (5 * 스킬레벨) %

치명적인 독 부여 지속시간 증가 : (3 * 스킬레벨) 초


5.새로운 독 제조


후딜레이 : 0.5 초

길로틴 크로스의 새로운 독의 지속시간은 VIT+LUK의 2스탯포인트마다 1초씩 감소한다.



새로운 독 종류



신경 마비 독 - 톡신

300초 기본 지속시간; 피격자에게 10초마다 대미지경직이 생기게 한다. 이 대미지 경직은 피격자의 캐스팅 스킬을 방지하며, 이 경직에는 휀 카드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다.



마비 독 - 페럴라이즈

300초 기본 지속시간; 공격속도 -10%, 회피 -10%, 피격자 이동속도 절반으로 저하. (민첩성 감소, 콰그마이어, 마쉬 오브 어비스, 빙결은 페럴라이즈 독으로 이동속도가 절반으로 줄어든 상대의 이동속도를 더 이상 줄이지 못한다.) [즉, 페럴라이즈로 50% 이동속도 감소된게 최대한 감소된 상태라는 것]



약화 독 - 베놈 블리드

300초 기본 지속시간; MHP가 15% 감소한다.



환각성 버섯 - 매직 머쉬룸

300초 기본 지속시간; 피격자로 하여금 /웃음 이모티콘을 띄우게 하며 4초마다 무작위로 스킬이 발동한다. 피격자는 4초마다 HP의 3%를 잃는다.[참고로 이걸로 죽진 않음. 1까지 감소]



열병 독 - 파이렉시아

300초 기본 지속시간; 피격자는 소비성 아이템으로 치유 불가한 암흑과 환각효과를 가지게 된다. 이 독으로 발생한 환각은 플레이어의 화면을 울렁거리게 하지는 않으나 피격자 화면상 피격시 과다한 대미지 표시를 띄우게 된다. 피격자가 이 대미지 표시를 띄우게 될 때 실제 대미지는 입지 않더라도 대미지표시로 인한 경직은 발생하게 되며 이는 스킬의 캐스팅을 방지한다.[참고로 원래 미스가 나는 대미지도 대미지표시가 나옵니다. 일반 환각이랑 동일하되 화면 울렁이는 것만 없다고 보시면 될 듯]



망각 독 - 오블리비언 커즈

300초 기본 지속시간; 피격자로 하여금 /? 이모티콘을 띄우게 하며 망각 상태에 빠지게 된다. 망각의 효과; 망각은 지속시간 동안 SP의 자연회복을 불가하게 하며 모든 스킬이 사용불가 상태가 된다. 오블리비언 커즈는 일반 침묵 상태와는 별개이다; 렉스디비나, 초록포션 등으로 회복되지 않는다. 피격자는 오블리비언 커즈에 대해 일정확률의 저항을 가질 수 있다. 이 일정확률의 저항을 A로 표시하자면 A = 100% - (100 - 0.8 x INT)이나, A < 5% 이하일 경우 이는 5%로 적용된다.



거머리 독 - 리치 엔드

300초 기본 지속시간; 피격자에게 매초 일정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 공식 : 초당 대미지 = {피격자 VIT x (새로운 독 연구 레벨 - 3)} + (피격자 HP/100)



*** 보스몬스터들은 길로틴 크로스의 독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6.포이즈닝 웨폰


중독 확률 : (2 + 2 * 스킬레벨) %

후딜레이 : 1 초



7.웨폰 블로킹


발동확률 : (10 + 2 * 스킬레벨) %

후딜레이 : 2 초



8.카운터 슬래쉬

대미지 : ATK [{(스킬레벨l x 100) + 300} x 시전자 베이스 레벨 / 120]% + ATK [(AGI x 2) + (시전자 잡 레벨 x 4)]%



9.웨폰 크러쉬

대미지 : 100% ATK

스트립 확률 : 로그스킬 스트립 웨폰과 동일

지속시간 : 플레이어 = 60초 + (스킬레벨 x 15)초 + {(시전자 DEX - 피격자 DEX) x 1}초

몬스터 = 60초 + (스킬레벨 x 30)초 + {(시전자 DEX - 피격자 DEX) x 0.5}초



10.베놈 프렛셔


중독확률 : (70 + 5 * 스킬레벨) %

히트 보너스 : + (10 + 4 * 스킬레벨)

후딜레이 : 1 초



11.포이즌 스모크

중독확률 : 50%

지속시간 : (8 + 2 * 스킬레벨) 초

더 이상 시전으로 인해 포이즈닝 웨폰 효과를 취소시키지 않는다.

고정캐스팅 : 2초

후딜레이 : 2초



12.클로팅 익시드

이동속도 : (90 + 10 * 스킬레벨) %

클로킹 상태 해제까지 필요 타격 횟수 :

레벨 1~2: 1회

레벨 3~4: 2회

레벨 5: 3회

후딜레이 : 2초



13.팬텀 메나스

대미지 : 300% ATK

후딜레이 : 1초

숨어있지 않은 상대에게는 대미지를 입히지 않는다.



14.할루시네이션 워크


스킬쿨타임 : 300초

지속시간 : (25 + 5 * 스킬레벨)초

회피추가 : + (50 * 스킬레벨)

마법 회피 확률 : (10 * 스킬레벨) %

바큠 익스트림의 효과를 무시한다.

지속시간 후 페널티 : - 50% 공격속도 [이부분 약간 잘못된 듯한데.. 일단 써있는대로 번역했습니다. 실제로는 공속이 감소하지 않고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15.롤링 커터

대미지: ATK [{(스킬레벨 x 50) + 50} x 시전자 베이스 레벨/100] %

후딜레이 : 0.2 초

스킬레벨 5시 타격범위 5 x 5

카운터 최대 누적 횟수 : 10



16.크로스 리퍼 슬래셔 [여담이지만 그라비티 네이밍 센스 쓰레기인듯; 리퍼나 슬래셔나;]

총대미지 = A + B

A = ATK [{(스킬레벨 x 80) + 400} x 시전자 베이스 레벨 / 100] %

롤링 커터의 누적 카운터 추가대미지

B = ATK [(카운터 횟수 x 시전자 AGI)] %

후딜레이 : 1초

시전범위 : (8 + 1 * 스킬레벨)셀













쉐도우 체이서 스킬 세부정보 [▼그림클릭]




쉐도우 체이서


1. 페이탈 메나스


후딜레이: 0.5 초

명중률 감소: - (35 - 5 * 스킬 레벨)

범위: 3x3

데미지 공식 = ATK {(스킬 레벨 + 1) x 100 x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00} %



2. 리프로듀스

후딜레이: 1 초

배우게되는 스킬 레벨: (리프로듀스 스킬 레벨)

리프로듀스로 배운 스킬은 SP소모가 2배


3. 오토 쉐도우 스펠

고정 캐스팅: 2 초

변동 캐스팅: (4.4 - 0.4 * 스킬 레벨) 초

지속시간: (40 + 20 * 스킬 레벨) 초, 10레벨 시 300 초 지속

발동 확률: (30 - 2 * 스킬 레벨) %, 10레벨 시 15% 확률로 발동

발동되는 스킬 레벨:

레벨 1 ~ 2: 레벨 1

레벨 3 ~ 4: 레벨 2

레벨 5 ~ 6: 레벨 3

레벨 7 ~ 8: 레벨 4

레벨 9 ~ 10: 레벨 5



4. 쉐도우 폼

후딜레이: 1 초

데미지 전이 횟수: (4 + 1 * 스킬 레벨)

지속시간: (20 + 10 * 스킬 레벨) 초

디텍팅 스킬들(루아흐or사이트)에 의해 쉐도우 폼이 해제될 확률이 있다.
고레벨 쉐도우 폼은 디텍팅 스킬들에 해제저항이 있다.
쉐도우 폼 해제 성공 확률은 2 초에 1 번씩 계산된다.

해제 성공 공식 = [100 - (스킬 레벨 x 10)] %




5. 트라이앵글 샷


변동 캐스팅: 1 초

후딜레이: 0.5 초

넉백 확률: (1 + 1 * 스킬 레벨) %

넉백 거리: 3 셀

ATK [{(스킬 레벨 - 1) x (시전자의 AGI / 2) + 300} x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 %




6. 스트립 악세서리

변동 캐스팅: 1 초

후딜레이: 1 초

스트립 지속시간: (50 + 10 * 스킬 레벨) 초s

스트립 확률: (12 + 2 * 스킬 레벨) %




7. 바디 페인팅

스킬 재사용 딜레이: 2 초

후딜레이: 1 초

범위: 5x5

암흑 확률: (53 + 2 * 스킬 레벨) %

공격속도 감소 확률: (20 + 5 * 스킬 레벨) %

공격속도 감소: (스킬 레벨 x 5) %

공격속도 감소 지속시간: (3 + 2 * 스킬 레벨) 초s




8. 인비지빌리티


변동 캐스팅: 1 초

스킬 재사용 딜레이: (10 + 10 * 스킬 레벨) 초

후딜레이: 1 초

크리티컬 보너스: (20 * 스킬 레벨) %

공격속도 감소: - (50 - 10 * 스킬 레벨) %

SP 소모: (12 - 2 * 스킬 레벨) % 초

디텍팅 스킬들이나 데미지를 입어도 시전자는 인비지빌리티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다 .






9. 데들리 인펙트


스킬 재사용 딜레이: 2 초

후딜레이: 1 초

전염 확률: (30 + 10 * 스킬 레벨) %

지속시간: (5 + 5 * 스킬 레벨) 초s

시전자가 근접공격을 하거나 근접공격을 받으면 , 시전자의 상태이상을 전염시킨다.



* 가면류(마스커레이드) 공통

변동 캐스팅: 2 초

스킬 재사용 딜레이: 2 초

후딜레이: 1 초

지속시간: (5 + 5 * 스킬 레벨) 초

성공 확률 :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0) + [(시전자의 DEX / 12) ~ (시전자의 DEX / 4) 사이에서 랜덤] + (시전자의 잡 레벨) + (스킬 레벨 x 10) - < (타겟의 베이스 레벨 / 10) + [(타겟의 AGI / 6) ~ (타겟의 AGI / 3) 사이에서 랜덤] + (타겟의 LUK / 10) + [(타겟의 최대 무게 - 현재 무게) / 100]>} %

최소 성공 확률 : (스킬 레벨 + (DEX / 20)) %

보스몬스터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10. 마스커레이드 : 이너베이션


ATK 감소: - (20 + 10 * 스킬 레벨) %



11. 마스커레이드 : 그루미

공격속도 감소: - (20 + 10 * 스킬 레벨) %

명중률 감소: - (20 * 스킬 레벨) %



12. 마스커레이드 : 이그노어런스

타켓 SP 소실: 100 * 스킬 레벨

시전자 SP 회복 : 50 * 스킬 레벨



13. 마스커레이드 : 레이지네스


레벨 / 이동속도 감소 / 캐스팅 시간 증가 / 회피 감소 / SP 소모 증가
1       AGI 감소에 상응          20%                -10%           +10 SP
2                  ``                   30%                -20%            +20 SP
3                   ``                  40%                -30%           +30 SP



14. 마스커레이드 : 언럭키


레벨 / 크리티컬 감소 / 완전회피 감소 / 스킬 사용시 제니소모량 / 상태이상
1                – 10              – 10                         250                       독
2                – 20              – 20                         500                    독,암흑
3                – 30              - 30                         1000              독,암흑,침묵

상태이상 확률: 100%



15. 마스커레이드 : 위크니스

Max HP 감소: (10 * 스킬 레벨) %

무기/방패 스트립





16. 맨 홀

변동 캐스팅: 1 초

후딜레이: 2 초

범위: 3x3

지속시간: (5 * 스킬 레벨) 초

타켓 바로 밑에 사용할 수 없다.
맨홀 효과범위 내에 다른 맨홀을 사용할 수 없다.
맨홀에 빠진 타겟은 이동,공격,스킬,아이템을 지속시간 동안 사용할 수 없다.




17. 디멘션 도어

변동 캐스팅: 1 초

후딜레이: 2 초

지속시간: (4 * 스킬 레벨) 초

시전자, 파티원, 길드원에게만 효과가 있다.
타겟 바로 밑에 사용할 수 없다.


18. 카오스 패닉

변동 캐스팅: 2 초

후딜레이: 2 초

범위: 5x5

지속시간: (5 * 스킬 레벨) 초

성공 확률: (35 + 15 * 스킬 레벨) %

혼란 지속시간: (4 * 스킬 레벨) 초



19. 마엘슈트롬


변동 캐스팅: 2 초

후딜레이: 2 초

범위: 5x5

지속시간: (7 * 스킬 레벨) 초

SP 흡수: {(마엘슈트롬 스킬 레벨 x 흡수한 스킬 레벨) + (시전자의 잡 레벨 / 5)} / 2

트랩이나 몬스터의 스킬은 흡수해도 SP를 흡수할 수 없다.





20. 블러디 러스트

변동 캐스팅: 2 초s

후딜레이: 2 초s

범위: 7x7

지속시간: (10 * 스킬 레벨) 초

블러디 러스트 위의 타겟을 버서커 상태로 만든다.
버서커 효과는 로드나이트의 [버서크]와 동일하다.
버서커 효과는 타겟이 블러디 러스트 위를 벗어나면 즉시 해제된다.




21. 페인트 붐

변동 캐스팅: 1 초

스킬 재사용 딜레이: 5 초s

범위: 5x5

백슬라이딩 거리: (3 * 스킬 레벨) 셀

백슬라이딩 후 하이딩상태가 된다

데미지: ATK [(스킬 레벨 + 1) x (시전자의 DEX / 2) x (시전자의 잡 레벨 / 10) x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