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2.양검기사의 /단점

3.스텟

4.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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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양검기사의 장점


1)높은 만피, 페코 탑승시 준수한 기동성,넉넉한 무게 확보

2)빠른 공속의 크리티컬 평타.

3)높은 데미지의 ...

4)현재 양손검 최종무기인 페이스웜퀸의 꼬리뼈가 저렴하다!

->가성비가 좋다


2.단점은?

1)리플렉트에 취약하다->전승 이후 스파이럴 피어스로 어느정도 해결됨.

2)단일 대상 딜링이애매하다 -> 크리평타로는 각종 메모리얼  보스전에서 활약하기 힘듭니다.

(&양검 하이브리드시 극복가능)

3)방패 착용 불가로 받는 데미지가 아프다 -> 당연한 말이지만 특히나 내성을 중요시하는 

대부분의 보스전에서는 방패 유무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그나마 패링의 존재로

적의 물리공격부분은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은 합니다만.. 방패 착용하는게 훨씬 안정적이죠.


양검기사 이런 분들한테 추천 드립니다!

1)솔플 중심의 사냥을 즐기시는 

2)보스컨텐츠 보다는 사냥과 퀘스트, 노가다를 즐기시는 .

3)양손검 평타의 간지가 좋으신분 혹은 볼링배쉬로 몬스터를 쓸어담는 핵앤 슬래쉬 사냥을

만끽하고 싶으신  ..



3.검사시절~전승구간까지의 스텟편


1)검사시절

 


해당 스텟은 무자본으로 출발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스텟입니다.


어질을 높게  최대한 회피를 챙기시고 배쉬5,매그넘10렙으로 스킬사냥을 하세요

sp 부족할땐 평타도 가끔 치는식의 플레이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본의 여유가 있다, 포션  도핑등 아끼지않고 소모를   있는 분들은

어질을 줄이고 힘을 높게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스텟 주는 순서는 덱스20->30 어질 40-> 덱스30 그때 상황에 따라 스텟을 주세요.

검사 시절에는 평타 효율이 안좋습니다.배쉬및 매그넘으로 단일및 범위사냥이 준수하기떄문에

가급적 스킬사냥을 주로 하세요! sp 부족하면 평타도 적절히 섞여주시구요



2)기사 시절

 

* 스샷은 아무것도 없는 부계정으로 받은 프로모션 양검 입니다..

이벤트 장비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라린이 셋팅, 생존을 위해 어질을 높게준 타입.

꼴에 조금이라도 엠통 확보 해보겠다고 어느정도 인트스텟도 준게 포인트;

볼링배쉬에 힘보너스가 있으니 힘을 좀더 주세요!




*장비 지원이 빵빵한 본계정 프로모션 양검기사. 위에 무자본 양검과 비교시 어질이 낮고 힘스텟이 높은걸 알수있다.

인트 따윈 필요없다. 무한 파란시럽 드링킹으로 어떤곳이든 여포가 될수있다.  무기와 어장투등 장비가 빵빵해야 




3)로드나이트


로나부터는 스텟 투자에 신중해야 됩니다

크리평타 중점인지, 볼링배쉬 중점인지 진로를  정하고 스텟 투자를 해보세요



A)시힘부(볼링배쉬)유형


아마 대부분의 양검 혹은 하이브리드 로나들의 스타일이라고   있습니다

사실 양검은 기사 시절부터 로나때까지 볼링배쉬에 힘을 실어줘야 사람 구실을 하기에 필자는 해당 유형을 강추합니다.( 덤으로 스파이럴 피어스도 강해진다!)

여기서 개인 취향에 따라 덱스및 바이탈을 줄이고 럭을 30까지 주는 경우도 있습니당




B)시행부 유형(크리평타)




(시행부 스텟은 시힘부스텟과 비교시 힘과 바이탈 덱스등에 많은 투자가 힘들다고   

 개인적으로 라린이분들에게 추천드릴 유형은 아님!)

양검평타의 로망에 이끌리는 분들이 찾는 유형입니다.(아마 없을거같다;)

 현재 필자가 프로모션 캐릭으로 키우려고 하는중..

시행부의 장점은 단연 높은 크리증뎀에서 오는 크리평타 그리고 100럭을 찍기에

상단의 아크엔젤링카드(77이상일시 HP/SP회복률100퍼증가)선택지가   있고,

높은 크리율 확보도 가능하다

해당 스텟의 유의점과 단점으로는 로나 초반부터 100 투자할 경우 

다른 스텟의 손실이 심각해진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100 목표로 잡지말고 충분한 레벨을 목표를 잡고 육성해야한다.

, 스텟 완성의 시기가 늦어지는점이 가장  단점이겠다.



4.스킬편

사실 기사만큼 스킬이 단순하고 직선적인 직업이 몇이나 있을까?

정말 쉽다..

검사시절에는 배쉬5->매그넘10->배쉬10->회복력향상10 찍은후 양검수련 찍고

남는 스킬포인트 프로보크  인듀어로 가자.

기사 시절에는 볼링배쉬 쪽을 먼저 찍다보면  과정에 찍는 투핸드퀴큰이

자동적으로 마스터된다. 볼링배쉬 마스터 이후 라이딩-기병수련 마스터

남는 스킬 포인트로 검사때 프로보크  인듀어를 찍던가 창쪽 트리를 타도 된다.

이부분은 개인 취향!이처럼 기사시절에는 스킬 투자에  고민이 없습니다.

하지만 로드나이트가 되면 자신의 육성진로에 따라 고민을 조금 해봐야될 시간이

필요합니다



A)창따윈 필요없어! 양검로나 정석 스킬

검사-양검수련10 회복향상 10 배쉬10 매그넘 브레이크7 인듀어1

프로보크10

로드나이트-볼링배쉬10(과정에서 퀴큰 마스터) 라이딩1 기병수련5

컨센트레이션5 오라블레이드5 패링7 스파이럴피어스5 버서크1

 

->패링을  7까지만 찍나요??

패링을 7까지만 주어야 스파를 마스터   있습니다.

스파이럴은 사실 창보다는 양검이   쓰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유일한 양검의 원거리 공격스킬이며, 데미지 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정작 패링은 7이나 10이나 블록율이 8프로 수준의 차이로 미미하며,

엠소모,지속시간등 차이가 없기 때문에 7 줘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B)사냥은 볼배, 보스전은 피어스

모든 컨텐츠에서 강하게!

(피곤해서 그냥 스샷으로 대체..)


요즘 이러한 유형으로 육성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볼링배쉬의 계수가 상향되고 꼬리뼈의 가격 폭락으로

양검, 병행을 선택하는거죠.

해당 스샷처럼 스킬투자를 해도 되지만 조금 변형을 할수도 있습니다!


1)창수련2 내리고 패링을 10까지 준다

2)패링을 포기하고 창수련을 2까지 내리고 스파이럴 피어스를 마스터한다.

패링 포기하고 스파를 선택 할경우 리플렉트에도

대항이 가능해집니다!





*스킬 보충 설명!


검사스킬

1)양손검수련->양검이 주무기이니 당연히 마스터! 무기공격력 증가 효과.

 

2)프로보크->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킬. 몬스터를 도발하면서

일정시간 동안 물리 방어력을 5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짐..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 대상으로 물리스킬 데미지 증가를 꾀할수있음. (:휘겔의 푸르스,스코글 아인광산 미네랄 어비스 등등)

3)인듀어 -> 로나되서는 안쓰이는 스킬.

4)매그넘 브레이크-> 검사시절 몰이사냥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또한 10초간 20% 화속성물뎀 증가 효과를 부여해줌(무기속성은 그대로 +형식)

볼링배쉬 원킬이 애매하게 안날 경우->매그넘브레이크 장전->볼링배쉬 사용 하는 식으로 원킬컷을 가능하게도 해줄  있는 혜자스킬

5)hp회복력 향상 -> 자연회복력 증가뿐만 아니라 포션회복량도 크게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필수로 마스터해야 되는 혜자스킬2

 



나이트&로드나이트 스킬


1)투핸드퀴큰 ->공속  크리율12 명중률20 증가효과를 가진 버프스킬이며

양검의 간판 스킬중 하나이다.

2)오토카운터 ->호기심에 한번쯤 써보고 바로 봉인해버리는 폐급 스킬..

3)라이딩-기병수련 -> 페코탑승시 무게1500추가 확보 기병수련 마스터시

공격속도를 원상태로 회복 시켜주며 나이트정수와도 연관이 있기에 필수로 찍어야된다.


4)볼링배쉬->양손검 간판스킬2. 대상 4개체 기준 2500%데미지를 주는 범위기이다.

아래 스킬 내용 참고


계열 : 근접 물리
습득 조건 : 양손검 수련 5LV, 배쉬 10LV, 매그넘 브레이크 3LV, 투핸드 퀴큰 10LV, 오토 카운터 5LV
내용 : 대상 1  주변 5X5 내에 존재하는 대상들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와 함께  백시킨다.
   양손검으로 공격한 경우 대상의 숫자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되며, 최대 5회의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STR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며, 시전  일정 시간

   무기를 교체할  없는 상태가 된다.

 

레벨

ATK

효과 범위

고정 캐스팅

스킬 쿨타임

스킬  딜레이

소모 SP

넉백거리

1

140%

5 x 5

0.35

1.8

0.3

20

1

2

180%

22

3

220%

24

1

4

260%

26

5

300%

28

2

6

340%

30

7

380%

32

2

8

420%

34

9

460%

36

3

10

500%

38

양손검인 경우 대상의 숫자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한다.

 (1개체 : 3 / 2~3개체 : 4 / 4개체 이상 : 5)

 , 양손검이 아닌 경우, 3회의 데미지만 준다.

시전동안 무기 교체가 되지 않는다.


5)피어스->&양검 으로 육성시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스킬

6)스파이럴 피어스-> 원거리 공격기가 없는 양검한테는  쓸만한 스킬

데미지도 괜찮기 때문에 마스터 하길 권장

7)오라블레이드-> 무기에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고정데미지를 추가해주는 스킬

공식은 마스터기준 베이스레벨x8 수치가 증뎀이 된다. 타수가 있는 스킬에도

횟수만큼 증뎀이 .(예시:100렙로나가 볼링배쉬로 3회타격시 800x3증뎀, 5회타격시 800x5증뎀)

8)컨센트레이션->로나의 사기 스킬이며 몰이사냥을 원활하게 만드는 일등공신

어택퍼센트 증가  인듀어효과,명중률50 증가를 얻을  있다.

9)패링-> 양검전용 스킬이며 마스터 기준 모든 물리공격을 50%확률로 피해없이 막아낸다. 언뜻 들어보면 사기같아 보이지만 한번 방어시 경직이 생김..

공속이 빠른 몹과 다수의 몹앞에서는 경직과 셀렉을 유발시킨다.

지속시간 60초에 엠소모가 50이라 자주 사용하다간 sp부족에 허덕인다 


10)버서크-> 평타딜 2.5 증가, hp 3배증가 공속  이속 증가의 버프를 얻지만 채팅불가,hp/sp회복불가,스킬사용 불가, 회피감소 방어력 감소등 괴랄한

패널티를 얻는다. 현재로서는 쓰임새가 마땅치가 않은 스킬.. 가끔 대인전에서 한방데미지 모면용으로 쓰일수는 있을 . 프페와 합이  맞으면 디스펠로 무한 버서크 유지가 가능은한데.. 그렇다고 단일딜링이 엄청 쌔지는것도 아닌지라 이래저래 취급이 안좋은 스킬..


11)텐션릴렉스

정작 찍어놓으면  안쓰는 스킬. 굳이 사용법을 찾자면 마을에서 피탐용?





1부는 여기까지.. 2부에는 장비  무기선택에 대해서 작성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