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템에서 필드파밍의 방향성을 좀 바꾸고 유인으로 능력치 올리는 건 나름 일리잇긴 함


근데 이거 하려면 그 다음에 뜯어고쳐야 될 게 너무 많음
스킬 밸런싱도 해야되고
젬 카드
각성 헤어악세
나가리되는 유닠/레전레이드들(특히 나비)
방어구와 악세의 비중 균형 붕괴
파밍난이도 증가 - 유저 피로도 증가
파티챌 필요해져서 발생하는 파티모집의 여러가지 문제


거기에 연산식 변경 자체에서 오는 이후 조정 절차로 인한 개발력 소모


대규모 패치 전에 시간을 버는 용도라면 모르겠음
근데 지금이 대규모 패치 아님?


굳이 이래야 했나 모르겠음
강화요소 하나하나씩 크게 업스케일링하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