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6(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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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클래스가 모두 초기화되었습니다.

누적된 클래스 경험치는 클래스 경험치 복구 카드로 지급되었습니다.

착용된 장비는 모두 장착 해제되어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특성은 초기화되어 특성 포인트로 환급되었습니다.

클래스 경험치

클래스 경험치 복구 카드로 변경되어

캐릭터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

착용 장비

캐릭터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

※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된 기간제 장비의 사용 기간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수령하지 않으신 기간제 장비는 2019/2/7(점검 시 일괄 삭제될 예정입니다.

학습한 특성

특성 포인트로 환급

 

2. 업데이트 이후계열 변경이 가능한 아이템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 계열 변경의 기회는 사라집니다.

 (*변화강화 / 초월 / 소켓 / 아이커 장착&추출 / 각성 / 거래 / 외형 변경)

 예를 들어, [12/6(업데이트 이전에 제작된 웨이스트럴 장비]를 12/6(이후 초월할 경우 계열 변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클래스 계열 변경으로 인해 변경된 스킬 및 특성은 클래스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정보 바로가기]

 

4. 장기 점검 보상이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점검 시간이 다소 길게 진행되어 숙소 메시지함으로 장기 점검 보상을 지급해드렸습니다.

[보상 내역]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무기한) 3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 6

사용 중인 토큰 시간 9시간 연장

※ 숙소 메시지함을 통해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기한: 12/7(오후 11 59분까지 (기간이 지나면 메시지함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1. 12/6(목) 새로 추가된 콘텐츠 (보루토스 카파스/유니크 레이드/길드 공용 창고/TP 아이템/이벤트)

2. 12/6(목) Re:Build 랭크 시스템 개편 (클래스 계열 변경점/스킬 UI 변경점/스탯 변경점/전투 시스템 변경점)

3. 12/6(목) Re:Build 아이템  몬스터 변경점 (몬스터/아이템/퀘스트)

 

 

 

구분

내용

전직 시스템

 

1. 랭크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전직 시 랭크에 관계없이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히든 클래스는 [해금]을 진행하고 [두 번째 전직]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서클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서클별로 나누어져 있던 스킬 습득 제한은 클래스 레벨 제한으로 변경됩니다.

클래스 레벨 1 / 클래스 레벨 16 / 클래스 레벨 31

 

3. 전직은 총 3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클래스 1선택 클래스 3종으로 최대 4종의 클래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기본 클래스 15레벨 선택 클래스 45레벨 달성 시 전직할 수 있습니다.

Ex) 위저드 엘리멘탈리스트 워록 크로노맨서

 

4. 클라페다에서 입장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 랭크제한이 변경 됩니다.

기존

기존

변경

레벨 던전

랭크 별 입장 제한

1회 이상 전직

팀 배틀리그

5랭크

캐릭터 레벨 200 이상

   

클래스 레벨

 

기본 클래스를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히든 클래스 포함)의 최대 클래스 레벨이 45로 변경됩니다.

기본 클래스(소드맨위저드아처클레릭스카우트)는 최대 클래스 레벨이 15입니다.

전직은 기본 클래스 15레벨나머지 클래스 45레벨에서 가능합니다.

 

클래스 계열

 

1. 클래스 계열 내 클래스 배치가 변경되고 스카우트 계열이 추가됩니다.

기본 클래스

 

계열 변경된 클래스

 

신규 클래스

 

히든 클래스

 

 

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

낙무아이

네크로맨서

감정사

드루이드

로그

도펠죌트너

도사

레인저

딥디르비

링커

드라군

룬캐스터

머스킷티어

몽크

불릿 마커

랜서

보코르

메르겐

무녀

슈바르츠라이터

레티아리이

사이코키노

무고사

사두

스콰이어

로델레로

섀도우맨서

새퍼

엑소시스트

시노비

마타도르

세이지

응사

오라클

쏘마터지

무르밀로

소서러

캐노니어

인퀴지터

아웃로

바바리안

알케미스트

쿼렐슈터

질럿

어쌔신

캐터프랙트

엘리멘탈리스트

파이드 파이퍼

채플린

인챈터

템플러

워록

플레쳐

카발리스트

커세어

펜서

음양사

헌터

크리비

 

펠타스타

크로노맨서

 

파드너

 

하이랜더

크리오맨서

 

팔라딘

 

하카펠

파이로맨서

 

프리스트

 

하플라이트

페더풋

 

플레이그닥터

 

※ 가나다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다음 클래스가 해금 과정 없이 전직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레티아리이

마타도르

섀도우맨서

음양사

파이드 파이퍼

엑소시스트

질럿

불릿 마커

다음 클래스의 특성이 일부 변경됩니다.

템플러

클래스 코스튬이 변경됩니다.

하카펠

보조무기에 한손검을 착용하지 않고주무기로 한손검을 착용하도록 변경됩니다.

보조무기에는 방패단검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릭 계열

모든 클래스가 클래스와 특성에 관계없이 양손 둔기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채플린

일반 클래스로 변경됩니다더 이상 프리스트 전직 여부에 관계없이 전직이 가능하며,해금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클래스 변경

시스템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당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 1개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마다 따로 적용되며팀 공유되지 않습니다.

 

3.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일주일에 최대 1,000포인트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획득 제한은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4.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최대 3,000포인트까지 누적 가능합니다.

 - 3,000 포인트를 초과하는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사라집니다.

 

5.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포인트

접속

10포인트 (PC길드 가입토큰 사용 시 각 5포인트 추가 획득)

낚시 성공

1회당 1포인트

유니크 레이드

20포인트

레전드 레이드

20포인트

(대지의 탑은 5층 단위로 5점씩 지급됩니다.)

살러스 수녀원 미션

15포인트

의뢰소 미션

10포인트

업힐 디펜스 미션

10포인트

레벨 던전

10포인트

일일 퀘스트

10포인트

   

스킬 UI 변경

 

1. 스킬과 관련된 특성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스킬 UI(기본 키 - F3)에서 특성을 습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특성 포인트 또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대표 클래스 변경 기능이 캐릭터 정보(F1)로 이동합니다.

 

특성 포인트 추출

 

1. 스킬 UI에서 특성 포인트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2. 특성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1,000포인트에 특성 포인트 스크롤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특성 포인트 스크롤을 사용 시 특성 포인트 1,0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포인트 추출 시에는 구매 시 기준 10%에 해당하는 수수료(실버)가 필요합니다.

- 1포인트당 100실버

 

4. 특성 포인트 스크롤은 팀창고를 통한 이동이 가능하며 개인 거래마켓 거래는 불가능 합니다.

 

특성 ON/OFF

 

특성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특성 아이콘을 퀵슬롯에 올려놓고 단축키로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그룹 특성

 

그룹 특성은 하나의 그룹으로 지정된 특성 중 동시에 한 개만 활성할 수 있습니다.

습득은 그룹 여부에 관계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룹으로 지정된 특성을 ON으로 변경하면 그룹내의 다른 특성들은 OFF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

충전 구조 변경

 

2회 이상의 사용 횟수를 가진 스킬들이 충전되는 구조가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후

오버히트 +1회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후

오버히트 모두 충전

    

방어구 마스터리 특성 변경

 

방어구 마스터리 특성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1. 같은 계열 방어구 3개 착용 시 효과가 삭제되고 방어구의 등급에 따른 효과가 추가됩니다.

 같은 계열 방어구를 4개 착용 시에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방어구의 등급은 착용한 방어구 중 가장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2. 각 방어구 마스터리 특성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어구

기존

변경

마법 피해 10% 감소

노멀

마법 피해 5% 감소

매직

마법 피해 7.5% 감소

레어

마법 피해 10% 감소

유니크

마법 피해 12.5% 감소

레전드

마법 피해 15% 감소

가죽

치명타 발생 +50

명중 +50

노멀

치명타 발생 확률 4% 증가

(등급 무관)

최대 치명타 확률 제한 +10%

매직

치명타 발생 확률 8% 증가

레어

치명타 발생 확률 12% 증가

유니크

치명타 발생 확률 16% 증가

레전드

치명타 발생 확률 20% 증가

판금

물리 피해 10% 감소

노멀

물리 피해 5% 감소

매직

물리 피해 7.5% 감소

레어

물리 피해 10% 감소

유니크

물리 피해 12.5% 감소

레전드

물리 피해 15% 감소

  

자동 스왑

 

1. 모든 클래스 계열에 자동 스왑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2. 자동 스왑 기능의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 [현재 착용한 무기로 사용할 수 없는 스킬]무기 스왑에 등록한 장비로 사용 가능하다면 자동으로 해당 장비로 변경하여 스킬을 사용 후 원래 장비로 되돌아옵니다.

 

클래스 마스터

 

1. 마스터 NPC 내 특성 상점 제거

스킬 창에서 특성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게 되어 기존 마스터 NPC에게서 특성 상점을 열 수 있는 기능이 삭제됐습니다.

 

2. 각 계열 기본 직업 NPC에게서 계열 관련 물품 구입 가능

각 계열의 기본 직업 (소드맨위저드아처클레릭스카우트마스터 NPC에게서 해당 계열과 연관된 모든 직업의 물품을 구입할 수있습니다.

기존에 물품 구입 기능이 있던 다른 마스터 NPC에게서도 물품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여신상 캠프 워프 기능을 이용해 전직 시 선택한 클래스의 마스터 NPC에게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기존의 전직 즉시 해당 마스터로 이동하는 기능은 삭제됩니다.

 

캐스팅

 

모든 클래스 계열이 스킬 캐스팅 중 피격 당해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대상 지정 버프 시스템

 

일부 스킬이 파티원 중 한 명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면서대상 지정 버프 부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대시

 

모든 클래스 계열이 방향키 연속 입력으로 (→→대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대시 기능 사용 시 이동속도가 +10 증가하며 스태미나가 0.5씩 소모됩니다.

클래스 계열

특징

소드맨

대시 이동속도 +10

대시 중 피격되더라도 대시가 해제되지 않음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대시 가능

위저드

대시 이동속도 +6

아처

대시 이동속도 +13

대시 중 공격 불가능

전투 상태에서 대시 불가능

클레릭

대시 이동속도 +10

라이칸쓰로피수인화 특성 적용 시 스태미나 소모량-50%

스카우트

대시 이동속도 +13

스태미나 소모량 +100%

   

점프

 

캐릭터가 점프하면 스태미나가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스탯

 

1. 레벨에 따라 스탯이 자동으로 증가하며레벨업 시 지급되던 스탯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레벨 업 시 스탯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레벌 업 시 증가하는 스탯의 합은 약 2로 기존의 2배 수준입니다.

일부 퀘스트제미나 여신상 등으로 획득하는 스탯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2. 자동 스탯은 선택한 클래스별 성장 비율의 평균값으로 적용됩니다.

 자동 스탯은 전직 순서나 시기에 관계없이 현재 클래스들의 평균값과 레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소드맨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소드맨

0.75

0.5

0.75

0

0

낙무아이

0.6

1

0.4

0

0

도펠죌트너

0.9

0.7

0.4

0

0

드라군

1

0.4

0.6

0

0

랜서

1

0.45

0.55

0

0

레티아리이

0.9

0.6

0.5

0

0

로델레로

0.7

0.4

0.9

0

0

마타도르

0.9

0.5

0.6

0

0

무르밀로

0.8

0.4

0.8

0

0

바바리안

0.8

0.8

0.4

0

0

캐터프랙트

1.1

0.4

0.5

0

0

템플러

0.65

0.7

0.65

0

0

펜서

0.6

1.1

0.3

0

0

펠타스타

0.3

0.2

1.5

0

0

하이랜더

0.95

0.8

0.25

0

0

하카펠

0.75

0.8

0.45

0

0

하플라이트

0.8

0.5

0.7

0

0

 

위저드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위저드

0

0

0.4

0.8

0.8

네크로맨서

0

0

0.3

0.6

1.1

도사

0

0

0.5

0.7

0.8

룬캐스터

0

0

0.55

0.85

0.6

보코르

0

0

0.4

0.7

0.9

사이코키노

0

0

0.55

0.95

0.5

섀도우맨서

0

0

0.4

1.1

0.5

세이지

0

0

0.3

1

0.7

소서러

0

0

0.2

0.7

1.1

알케미스트

0

0

0.55

0.65

0.8

엘리멘탈리스트

0

0

0.2

1

0.8

워록

0

0

0.2

1.1

0.7

음양사

0

0

0.4

0.95

0.65

크로노맨서

0

0

0.55

0.7

0.75

크리오맨서

0

0

0.7

0.7

0.6

파이로맨서

0

0

0.5

0.9

0.6

페더풋

0

0

0.6

0.7

0.7

 

아처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아처

0.75

0.75

0.5

0

0

감정사

0.85

0.65

0.5

0

0

레인저

1.1

0.6

0.3

0

0

머스킷티어

1.1

0.4

0.5

0

0

메르겐

1

0.6

0.4

0

0

무고사

1

0.5

0.5

0

0

새퍼

0.7

0.4

0.9

0

0

응사

0.8

0.5

0.7

0

0

캐노니어

1.2

0.2

0.6

0

0

쿼렐슈터

0.5

0.5

1

0

0

파이드 파이퍼

0.7

0.7

0.6

0

0

플레쳐

1

0.65

0.35

0

0

헌터

0.9

0.3

0.8

0

0

 

클레릭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클레릭

0.25

0.25

0.45

0.25

0.8

드루이드

0.6

0.6

0

0.8

0

딥디르비

0.2

0.15

0.35

0.7

0.6

몽크

0.8

0.7

0.5

0

0

무녀

0

0

0.6

0.6

0.8

사두

0

0

0.3

1.2

0.5

엑소시스트

0

0

0.4

1.2

0.4

오라클

0

0

0.5

0.5

1

인퀴지터

1

0.4

0.6

0

0

질럿

0.7

0.8

0.5

0

0

채플린

0

0.85

0.3

0

0.85

카발리스트

0

0

0.45

0.45

1.1

크리비

0.6

0.1

0.3

1

0

파드너

0.4

0

0

0.5

1.1

팔라딘

0.5

0.2

1.1

0

0.2

프리스트

0

0

0.3

0.4

1.3

플레이그닥터

0

0

0.4

0.8

0.8

 

스카우트 계열

클래스

민첩

체력

지능

정신

스카우트

0.7

0.9

0.4

0

0

로그

0.6

0.9

0.5

0

0

링커

0.7

0.8

0.5

0

0

불릿 마커

0.75

1.1

0.15

0

0

슈바르츠라이터

0.8

0.95

0.25

0

0

스콰이어

0.7

0.7

0.6

0

0

시노비

0.75

0.9

0.35

0

0

쏘마터지

0.65

0.65

0.7

0

0

아웃로

0.9

0.7

0.4

0

0

어쌔신

0.55

1.1

0.35

0

0

인챈터

0.45

1

0.55

0

0

커세어

0.85

0.75

0.4

0

0

 

3. 스탯에 따른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탯

기존

기존 식

변경

변경 식

물리

공격력

 1 +2

물리

공격력

 1 +2

 10 +5 보너스

 10 +5%

명중

 1 +0.5

삭제

 15 +3 보너스

체력

최대 HP

체력 1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5%

최대 HP

체력 1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3%

체력 10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5%보너스

체력 10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0%보너스

HP

회복력

체력 1 +2

삭제

체력 5 +3 보너스

최대 STA

체력 20 +1

삭제

블록

체력 1 +0.5

삭제

체력 15 +3 보너스

추가

물리/

마법

방어력

체력 1 +2

체력 10 +5%

지능

마법

공격력

지능 1 +2

마법

공격력

지능 1 +2

지능 10 +5 보너스

지능 10 +5%

치유력

지능 1 +1.2

삭제

지능 약 34 +10 보너스

정신

최대 SP

정신 1당 캐릭터 기본 MSP+0.5%

삭제

정신 10당 캐릭터 기본 MSP+1.5%보너스

SP

회복력

정신 1 +2

삭제

정신 5 +3 보너스

소환수 대미지

((정신 / (레벨 + 1)) * 100)%

소환수 대미지

((정신 / (레벨 + 1)) * 100)%

치유력

정신 1 +2.8

치유력

정신 1 +1

정신 약 15 +10 보너스

정신 10 +3%

버프

계수

*버프마다 개별 적용

버프

계수

*버프마다 개별 적용

추가

마법

치명타

공격력

정신 1 +2

정신 10 +5%

민첩

공격

속도

(민첩 / 750)^0.75

공격

속도

(민첩 / 1000)^0.5

치명타 공격력

민첩 1 +4

물리 치명타 공격력

민첩 1 +2

민첩 10 +10 보너스

민첩 10 +5%

블록관통

민첩 1 +0.5

삭제

민첩 15 +3 보너스

회피

민첩 1 +0.5

삭제

민첩 15 +3 보너스

레벨

(Lv)

공격력

레벨 1 +0.5

공격력

레벨 1 +1

방어력

레벨 1 +1

방어력

레벨 1 +1

추가

치명타 공격력

레벨 1 +1

최대 HP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최대 HP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최대 SP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2 *계열특화)

최대 SP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8 *계열특화)

블록

레벨 1 +0.25

블록

레벨 1 +1

블록관통

레벨 1 +0.25

블록관통

레벨 1 +1

명중

레벨 1 +0.25

명중

레벨 1 +1

회피

레벨 1 +0.25

회피

레벨 1 +1

치명타 발생

레벨 1 +0.5

치명타 발생

레벨 1 +1

치명타 회피

레벨 1 +0.5

치명타 회피

레벨 1 +1

HP

회복력

레벨 * 계열특화

HP

회복력

최대 HP 1%

SP

회복력

레벨 * 계열특화

SP

회복력

최대 SP 3%

치유력

레벨 1 +1

치유력

레벨 1 +1

 

4. 클래스 계열별 특화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계열별 특화 능력치는 레벨과 스탯에 의해 오르는 능력치에 한하여 일정 비율만큼 더 증가합니다.

소드맨

최대 HP

최대 SP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블록

HP 회복력

 

100%

60%

300%

300%

150%

120%

 

위저드

최대 HP

최대 SP

블록 관통

SP 회복력

 

65%

100%

150%

120%

 

아처

최대 HP

최대 SP

명중

이동 속도

 

70%

70%

150%

110%

 

클레릭

최대 HP

최대 SP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치명타

저항

HP 회복력

SP 회복력

80%

80%

150%

150%

150%

120%

120%

스카우트

최대 HP

최대 SP

회피

치명타

발생

기본

공격 속도

 

75%

60%

150%

150%

110%

 

 

5. 마법 공격에도 회피/블록/치명타 발생이 적용됩니다.

명중과 회피블록과 블록 관통치명타 발생과 치명타 저항은 물리 공격과 동일한 능력치를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기존 치명타 공격력은 전부 [물리 치명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마법 증폭은 전부 [마법 치명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6. 회피와 블록치명타 발생의 연산식이 변경됩니다.

회피블록치명타 발생의 연산식이 [공격자 능력치 - 방어자 능력치형태에서 [공격자 능력치 / 방어자 능력치]형태로 변경됩니다.

회피에 적의 수에 따른 효과 감소가 추가되어자신을 타겟으로 하는 몬스터가 5마리를 초과할 때초과하는 수1마리당 회피 확률이 10%씩 감소하여 최대 50%(10마리)까지 감소합니다.

블록의 효과가 피해를 무효로 만들던 효과에서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효과로 변경되어블록 발동 시 대미지 연출이 [Block] 텍스트 표기에서 대미지 폰트의 크기가 작게 표현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7. 위협도가 능력치로 추가됩니다.

기존 도발도발 수치 등으로 표현되던 몬스터에 대한 Hate 비율이 위협도라는 용어로 통일됩니다.

위협도가 높을수록 동일한 대미지를 주었을 때 몬스터가 가지는 Hate 비율이 증가하고 위협도가 낮을 수록 몬스터가 가지는 Hate 비율이 감소합니다.

 

8. 캐스팅 시간 비율이 능력치로 추가됩니다.

캐스팅 시간 비율은 기본 100%이며해당 비율만큼 캐스팅 시간이 감소합니다.

   (Ex. 캐스팅 시간 비율이 50% 라면 2초의 캐스팅이 1초로 적용됩니다.)

캐스팅 시간 비율은 복리로 적용되어 중복적용될 수록 효율이 감소합니다.

일부 스킬은 캐스팅 시간 비율에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이동 속도

 

이동 속도 버프가 중첩될 경우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장비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컴패니언 탑승토큰 혜택과 넥슨 PC방 혜택으로 인한 값은 관계없이 중복 적용됩니다.

 

방어 무시 효과

 

방어 무시 효과가 복리 연산으로 변경되어중첩될 경우 효율이 이전에 비해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만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항목

방어 무시

효과 1

누적

효과

방어 무시

효과 2

누적

효과

방어 무시

효과 3

누적

효과

기존

20%

20%

20%

40%

10%

50%

변경

20%

36%

42.4%

  

상성

 

공격 타입에 따른 상성 효과 연산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상성 효과(비율)만큼 상대의 방어력 무시

변경상성 효과(비율)만큼 대미지 증가

 

광역 방어 비율

 

범위 공격 시 광역 방어 비율이 높은 적부터 타겟으로 설정되도록 변경됩니다.

 

 

 

 

1. 12/6(목) 새로 추가된 콘텐츠 (보루토스 카파스/유니크 레이드/길드 공용 창고/TP 아이템/이벤트)

2. 12/6(목) Re:Build 랭크 시스템 개편 (클래스 계열 변경점/스킬 UI 변경점/스탯 변경점/전투 시스템 변경점)

3. 12/6(목) Re:Build 아이템  몬스터 변경점 (몬스터/아이템/퀘스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