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6(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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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클래스가 모두 초기화되었습니다.
- 누적된 클래스 경험치는 클래스 경험치 복구 카드로 지급되었습니다.
- 착용된 장비는 모두 장착 해제되어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특성은 초기화되어 특성 포인트로 환급되었습니다.
클래스 경험치 | 클래스 경험치 복구 카드로 변경되어 캐릭터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 |
착용 장비 | 캐릭터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 ※ 마켓 완료함으로 지급된 기간제 장비의 사용 기간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수령하지 않으신 기간제 장비는 2019/2/7(목) 점검 시 일괄 삭제될 예정입니다. |
학습한 특성 | 특성 포인트로 환급 |
2. 업데이트 이후, 계열 변경이 가능한 아이템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 계열 변경의 기회는 사라집니다.
(*변화: 강화 / 초월 / 소켓 / 아이커 장착&추출 / 각성 / 거래 / 외형 변경)
> 예를 들어, [12/6(목) 업데이트 이전에 제작된 웨이스트럴 장비]를 12/6(목) 이후 초월할 경우 계열 변경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클래스 계열 변경으로 인해 변경된 스킬 및 특성은 클래스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래스 정보 바로가기]
4. 장기 점검 보상이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점검 시간이 다소 길게 진행되어 숙소 메시지함으로 장기 점검 보상을 지급해드렸습니다.
[보상 내역]
-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무기한) 3개
-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일) 6개
- 사용 중인 토큰 시간 9시간 연장
※ 숙소 메시지함을 통해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기한: 12/7(금) 오후 11시 59분까지 (기간이 지나면 메시지함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1. 12/6(목) 새로 추가된 콘텐츠 (보루토스 카파스/유니크 레이드/길드 공용 창고/TP 아이템/이벤트)
2. 12/6(목) Re:Build 랭크 시스템 개편 (클래스 계열 변경점/스킬 UI 변경점/스탯 변경점/전투 시스템 변경점)
3. 12/6(목) Re:Build 아이템 및 몬스터 변경점 (몬스터/아이템/퀘스트)
구분 | 내용 |
전직 시스템 |
1. 랭크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전직 시 랭크에 관계없이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히든 클래스는 [해금]을 진행하고 [두 번째 전직]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서클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서클별로 나누어져 있던 스킬 습득 제한은 클래스 레벨 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클래스 레벨 1 / 클래스 레벨 16 / 클래스 레벨 31
3. 전직은 총 3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클래스 1종, 선택 클래스 3종으로 최대 4종의 클래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클래스 15레벨 / 선택 클래스 45레벨 달성 시 전직할 수 있습니다. Ex) 위저드 / 엘리멘탈리스트 / 워록 / 크로노맨서
4. 클라페다에서 입장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 랭크제한이 변경 됩니다. 기존 | 기존 | 변경 | 레벨 던전 | 랭크 별 입장 제한 | 1회 이상 전직 | 팀 배틀리그 | 5랭크 | 캐릭터 레벨 200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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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레벨 |
기본 클래스를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히든 클래스 포함)의 최대 클래스 레벨이 45로 변경됩니다. - 기본 클래스(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는 최대 클래스 레벨이 15입니다. - 전직은 기본 클래스 15레벨, 나머지 클래스 45레벨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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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계열 |
1. 클래스 계열 내 클래스 배치가 변경되고 스카우트 계열이 추가됩니다. 기본 클래스 |
| 계열 변경된 클래스 |
| 신규 클래스 |
| 히든 클래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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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 낙무아이 | 네크로맨서 | 감정사 | 드루이드 | 로그 | 도펠죌트너 | 도사 | 레인저 | 딥디르비 | 링커 | 드라군 | 룬캐스터 | 머스킷티어 | 몽크 | 불릿 마커 | 랜서 | 보코르 | 메르겐 | 무녀 | 슈바르츠라이터 | 레티아리이 | 사이코키노 | 무고사 | 사두 | 스콰이어 | 로델레로 | 섀도우맨서 | 새퍼 | 엑소시스트 | 시노비 | 마타도르 | 세이지 | 응사 | 오라클 | 쏘마터지 | 무르밀로 | 소서러 | 캐노니어 | 인퀴지터 | 아웃로 | 바바리안 | 알케미스트 | 쿼렐슈터 | 질럿 | 어쌔신 | 캐터프랙트 | 엘리멘탈리스트 | 파이드 파이퍼 | 채플린 | 인챈터 | 템플러 | 워록 | 플레쳐 | 카발리스트 | 커세어 | 펜서 | 음양사 | 헌터 | 크리비 |
| 펠타스타 | 크로노맨서 |
| 파드너 |
| 하이랜더 | 크리오맨서 |
| 팔라딘 |
| 하카펠 | 파이로맨서 |
| 프리스트 |
| 하플라이트 | 페더풋 |
| 플레이그닥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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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나다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 다음 클래스가 해금 과정 없이 전직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레티아리이 | 마타도르 | 섀도우맨서 | 음양사 | 파이드 파이퍼 | 엑소시스트 | 질럿 | 불릿 마커 |
- 다음 클래스의 특성이 일부 변경됩니다. 템플러 | 클래스 코스튬이 변경됩니다. | 하카펠 | - 보조무기에 한손검을 착용하지 않고, 주무기로 한손검을 착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보조무기에는 방패, 단검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 클레릭 계열 | 모든 클래스가 클래스와 특성에 관계없이 양손 둔기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채플린 | 일반 클래스로 변경됩니다. 더 이상 프리스트 전직 여부에 관계없이 전직이 가능하며,해금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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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변경 시스템 |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당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 1개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마다 따로 적용되며, 팀 공유되지 않습니다.
3.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일주일에 최대 1,000포인트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 획득 제한은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4.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최대 3,000포인트까지 누적 가능합니다. - 3,000 포인트를 초과하는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사라집니다. 5.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 포인트 | 접속 | 10포인트 (PC방, 길드 가입, 토큰 사용 시 각 5포인트 추가 획득) | 낚시 성공 | 1회당 1포인트 | 유니크 레이드 | 20포인트 | 레전드 레이드 | 20포인트 (단, 대지의 탑은 5층 단위로 5점씩 지급됩니다.) | 살러스 수녀원 미션 | 15포인트 | 의뢰소 미션 | 10포인트 | 업힐 디펜스 미션 | 10포인트 | 레벨 던전 | 10포인트 | 일일 퀘스트 | 10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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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UI 변경 |
1. 스킬과 관련된 특성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스킬 UI(기본 키 - F3)에서 특성을 습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특성 포인트 또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대표 클래스 변경 기능이 캐릭터 정보(F1)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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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포인트 추출 |
1. 스킬 UI에서 특성 포인트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2. 특성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1,000포인트에 특성 포인트 스크롤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성 포인트 스크롤을 사용 시 특성 포인트 1,0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포인트 추출 시에는 구매 시 기준 10%에 해당하는 수수료(실버)가 필요합니다. - 1포인트당 100실버 4. 특성 포인트 스크롤은 팀창고를 통한 이동이 가능하며 개인 거래, 마켓 거래는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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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ON/OFF |
특성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특성 아이콘을 퀵슬롯에 올려놓고 단축키로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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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특성 |
그룹 특성은 하나의 그룹으로 지정된 특성 중 동시에 한 개만 활성할 수 있습니다. - 습득은 그룹 여부에 관계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 그룹으로 지정된 특성을 ON으로 변경하면 그룹내의 다른 특성들은 OFF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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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히트 충전 구조 변경 |
2회 이상의 사용 횟수를 가진 스킬들이 충전되는 구조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후 오버히트 +1회 충전 | 재사용 대기시간 후 오버히트 모두 충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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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마스터리 특성 변경 |
방어구 마스터리 특성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1. 같은 계열 방어구 3개 착용 시 효과가 삭제되고 방어구의 등급에 따른 효과가 추가됩니다. - 같은 계열 방어구를 4개 착용 시에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 방어구의 등급은 착용한 방어구 중 가장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2. 각 방어구 마스터리 특성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어구 | 기존 | 변경 | 천 | 마법 피해 10% 감소 | 노멀 | 마법 피해 5% 감소 | 매직 | 마법 피해 7.5% 감소 | 레어 | 마법 피해 10% 감소 | 유니크 | 마법 피해 12.5% 감소 | 레전드 | 마법 피해 15% 감소 | 가죽 | 치명타 발생 +50 명중 +50 | 노멀 | 치명타 발생 확률 4% 증가 | (등급 무관) 최대 치명타 확률 제한 +10% | 매직 | 치명타 발생 확률 8% 증가 | 레어 | 치명타 발생 확률 12% 증가 | 유니크 | 치명타 발생 확률 16% 증가 | 레전드 | 치명타 발생 확률 20% 증가 | 판금 | 물리 피해 10% 감소 | 노멀 | 물리 피해 5% 감소 | 매직 | 물리 피해 7.5% 감소 | 레어 | 물리 피해 10% 감소 | 유니크 | 물리 피해 12.5% 감소 | 레전드 | 물리 피해 15%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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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스왑 |
1. 모든 클래스 계열에 자동 스왑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2. 자동 스왑 기능의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 [현재 착용한 무기로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이, 무기 스왑에 등록한 장비로 사용 가능하다면 자동으로 해당 장비로 변경하여 스킬을 사용 후 원래 장비로 되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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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마스터 |
1. 마스터 NPC 내 특성 상점 제거 - 스킬 창에서 특성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게 되어 기존 마스터 NPC에게서 특성 상점을 열 수 있는 기능이 삭제됐습니다.
2. 각 계열 기본 직업 NPC에게서 계열 관련 물품 구입 가능 - 각 계열의 기본 직업 (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 마스터 NPC에게서 해당 계열과 연관된 모든 직업의 물품을 구입할 수있습니다. - 기존에 물품 구입 기능이 있던 다른 마스터 NPC에게서도 물품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여신상 캠프 워프 기능을 이용해 전직 시 선택한 클래스의 마스터 NPC에게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전직 즉시 해당 마스터로 이동하는 기능은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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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팅 |
모든 클래스 계열이 스킬 캐스팅 중 피격 당해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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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지정 버프 시스템 |
일부 스킬이 파티원 중 한 명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면서, 대상 지정 버프 부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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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
모든 클래스 계열이 방향키 연속 입력으로 (→→) 대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대시 기능 사용 시 이동속도가 +10 증가하며 스태미나가 0.5씩 소모됩니다. 클래스 계열 | 특징 | 소드맨 | - 대시 이동속도 +10 - 대시 중 피격되더라도 대시가 해제되지 않음 -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대시 가능 | 위저드 | - 대시 이동속도 +6 | 아처 | - 대시 이동속도 +13 - 대시 중 공격 불가능 - 전투 상태에서 대시 불가능 | 클레릭 | - 대시 이동속도 +10 -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특성 적용 시 스태미나 소모량-50% | 스카우트 | - 대시 이동속도 +13 - 스태미나 소모량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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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
캐릭터가 점프하면 스태미나가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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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
1. 레벨에 따라 스탯이 자동으로 증가하며, 레벨업 시 지급되던 스탯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 레벨 업 시 스탯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레벌 업 시 증가하는 스탯의 합은 약 2로 기존의 2배 수준입니다. - 일부 퀘스트, 제미나 여신상 등으로 획득하는 스탯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2. 자동 스탯은 선택한 클래스별 성장 비율의 평균값으로 적용됩니다. - 자동 스탯은 전직 순서나 시기에 관계없이 현재 클래스들의 평균값과 레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소드맨 계열 | 클래스 | 힘 | 민첩 | 체력 | 지능 | 정신 | 소드맨 | 0.75 | 0.5 | 0.75 | 0 | 0 | 낙무아이 | 0.6 | 1 | 0.4 | 0 | 0 | 도펠죌트너 | 0.9 | 0.7 | 0.4 | 0 | 0 | 드라군 | 1 | 0.4 | 0.6 | 0 | 0 | 랜서 | 1 | 0.45 | 0.55 | 0 | 0 | 레티아리이 | 0.9 | 0.6 | 0.5 | 0 | 0 | 로델레로 | 0.7 | 0.4 | 0.9 | 0 | 0 | 마타도르 | 0.9 | 0.5 | 0.6 | 0 | 0 | 무르밀로 | 0.8 | 0.4 | 0.8 | 0 | 0 | 바바리안 | 0.8 | 0.8 | 0.4 | 0 | 0 | 캐터프랙트 | 1.1 | 0.4 | 0.5 | 0 | 0 | 템플러 | 0.65 | 0.7 | 0.65 | 0 | 0 | 펜서 | 0.6 | 1.1 | 0.3 | 0 | 0 | 펠타스타 | 0.3 | 0.2 | 1.5 | 0 | 0 | 하이랜더 | 0.95 | 0.8 | 0.25 | 0 | 0 | 하카펠 | 0.75 | 0.8 | 0.45 | 0 | 0 | 하플라이트 | 0.8 | 0.5 | 0.7 | 0 | 0 |
위저드 계열 | 클래스 | 힘 | 민첩 | 체력 | 지능 | 정신 | 위저드 | 0 | 0 | 0.4 | 0.8 | 0.8 | 네크로맨서 | 0 | 0 | 0.3 | 0.6 | 1.1 | 도사 | 0 | 0 | 0.5 | 0.7 | 0.8 | 룬캐스터 | 0 | 0 | 0.55 | 0.85 | 0.6 | 보코르 | 0 | 0 | 0.4 | 0.7 | 0.9 | 사이코키노 | 0 | 0 | 0.55 | 0.95 | 0.5 | 섀도우맨서 | 0 | 0 | 0.4 | 1.1 | 0.5 | 세이지 | 0 | 0 | 0.3 | 1 | 0.7 | 소서러 | 0 | 0 | 0.2 | 0.7 | 1.1 | 알케미스트 | 0 | 0 | 0.55 | 0.65 | 0.8 | 엘리멘탈리스트 | 0 | 0 | 0.2 | 1 | 0.8 | 워록 | 0 | 0 | 0.2 | 1.1 | 0.7 | 음양사 | 0 | 0 | 0.4 | 0.95 | 0.65 | 크로노맨서 | 0 | 0 | 0.55 | 0.7 | 0.75 | 크리오맨서 | 0 | 0 | 0.7 | 0.7 | 0.6 | 파이로맨서 | 0 | 0 | 0.5 | 0.9 | 0.6 | 페더풋 | 0 | 0 | 0.6 | 0.7 | 0.7 |
아처 계열 | 클래스 | 힘 | 민첩 | 체력 | 지능 | 정신 | 아처 | 0.75 | 0.75 | 0.5 | 0 | 0 | 감정사 | 0.85 | 0.65 | 0.5 | 0 | 0 | 레인저 | 1.1 | 0.6 | 0.3 | 0 | 0 | 머스킷티어 | 1.1 | 0.4 | 0.5 | 0 | 0 | 메르겐 | 1 | 0.6 | 0.4 | 0 | 0 | 무고사 | 1 | 0.5 | 0.5 | 0 | 0 | 새퍼 | 0.7 | 0.4 | 0.9 | 0 | 0 | 응사 | 0.8 | 0.5 | 0.7 | 0 | 0 | 캐노니어 | 1.2 | 0.2 | 0.6 | 0 | 0 | 쿼렐슈터 | 0.5 | 0.5 | 1 | 0 | 0 | 파이드 파이퍼 | 0.7 | 0.7 | 0.6 | 0 | 0 | 플레쳐 | 1 | 0.65 | 0.35 | 0 | 0 | 헌터 | 0.9 | 0.3 | 0.8 | 0 | 0 |
클레릭 계열 | 클래스 | 힘 | 민첩 | 체력 | 지능 | 정신 | 클레릭 | 0.25 | 0.25 | 0.45 | 0.25 | 0.8 | 드루이드 | 0.6 | 0.6 | 0 | 0.8 | 0 | 딥디르비 | 0.2 | 0.15 | 0.35 | 0.7 | 0.6 | 몽크 | 0.8 | 0.7 | 0.5 | 0 | 0 | 무녀 | 0 | 0 | 0.6 | 0.6 | 0.8 | 사두 | 0 | 0 | 0.3 | 1.2 | 0.5 | 엑소시스트 | 0 | 0 | 0.4 | 1.2 | 0.4 | 오라클 | 0 | 0 | 0.5 | 0.5 | 1 | 인퀴지터 | 1 | 0.4 | 0.6 | 0 | 0 | 질럿 | 0.7 | 0.8 | 0.5 | 0 | 0 | 채플린 | 0 | 0.85 | 0.3 | 0 | 0.85 | 카발리스트 | 0 | 0 | 0.45 | 0.45 | 1.1 | 크리비 | 0.6 | 0.1 | 0.3 | 1 | 0 | 파드너 | 0.4 | 0 | 0 | 0.5 | 1.1 | 팔라딘 | 0.5 | 0.2 | 1.1 | 0 | 0.2 | 프리스트 | 0 | 0 | 0.3 | 0.4 | 1.3 | 플레이그닥터 | 0 | 0 | 0.4 | 0.8 | 0.8 |
스카우트 계열 | 클래스 | 힘 | 민첩 | 체력 | 지능 | 정신 | 스카우트 | 0.7 | 0.9 | 0.4 | 0 | 0 | 로그 | 0.6 | 0.9 | 0.5 | 0 | 0 | 링커 | 0.7 | 0.8 | 0.5 | 0 | 0 | 불릿 마커 | 0.75 | 1.1 | 0.15 | 0 | 0 | 슈바르츠라이터 | 0.8 | 0.95 | 0.25 | 0 | 0 | 스콰이어 | 0.7 | 0.7 | 0.6 | 0 | 0 | 시노비 | 0.75 | 0.9 | 0.35 | 0 | 0 | 쏘마터지 | 0.65 | 0.65 | 0.7 | 0 | 0 | 아웃로 | 0.9 | 0.7 | 0.4 | 0 | 0 | 어쌔신 | 0.55 | 1.1 | 0.35 | 0 | 0 | 인챈터 | 0.45 | 1 | 0.55 | 0 | 0 | 커세어 | 0.85 | 0.75 | 0.4 | 0 | 0 |
3. 스탯에 따른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탯 | 기존 | 기존 식 | 변경 | 변경 식 | 힘 | 물리 공격력 | 힘 1당 +2 | 물리 공격력 | 힘 1당 +2 | 힘 10당 +5 보너스 | 힘 10당 +5% | 명중 | 힘 1당 +0.5 | 삭제 | 힘 15당 +3 보너스 | 체력 | 최대 HP | 체력 1당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5% | 최대 HP | 체력 1당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0.3% | 체력 10당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5%보너스 | 체력 10당 레벨에 따른 최대 체력의 +1.0%보너스 | HP 회복력 | 체력 1당 +2 | 삭제 | 체력 5당 +3 보너스 | 최대 STA | 체력 20당 +1 | 삭제 | 블록 | 체력 1당 +0.5 | 삭제 | 체력 15당 +3 보너스 | 추가 | 물리/ 마법 방어력 | 체력 1당 +2 | 체력 10당 +5% | 지능 | 마법 공격력 | 지능 1당 +2 | 마법 공격력 | 지능 1당 +2 | 지능 10당 +5 보너스 | 지능 10당 +5% | 치유력 | 지능 1당 +1.2 | 삭제 | 지능 약 34당 +10 보너스 | 정신 | 최대 SP | 정신 1당 캐릭터 기본 MSP의+0.5% | 삭제 | 정신 10당 캐릭터 기본 MSP의+1.5%보너스 | SP 회복력 | 정신 1당 +2 | 삭제 | 정신 5당 +3 보너스 | 소환수 대미지 | ((정신 / (레벨 + 1)) * 100)% | 소환수 대미지 | ((정신 / (레벨 + 1)) * 100)% | 치유력 | 정신 1당 +2.8 | 치유력 | 정신 1당 +1 | 정신 약 15당 +10 보너스 | 정신 10당 +3% | 버프 계수 | *버프마다 개별 적용 | 버프 계수 | *버프마다 개별 적용 | 추가 | 마법 치명타 공격력 | 정신 1당 +2 | 정신 10당 +5% | 민첩 | 공격 속도 | (민첩 / 750)^0.75 | 공격 속도 | (민첩 / 1000)^0.5 | 치명타 공격력 | 민첩 1당 +4 | 물리 치명타 공격력 | 민첩 1당 +2 | 민첩 10당 +10 보너스 | 민첩 10당 +5% | 블록관통 | 민첩 1당 +0.5 | 삭제 | 민첩 15당 +3 보너스 | 회피 | 민첩 1당 +0.5 | 삭제 | 민첩 15당 +3 보너스 | 레벨 (Lv) | 공격력 | 레벨 1당 +0.5 | 공격력 | 레벨 1당 +1 | 방어력 | 레벨 1당 +1 | 방어력 | 레벨 1당 +1 | 추가 | 치명타 공격력 | 레벨 1당 +1 | 최대 HP |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 최대 HP | (400 * 계열특화) + ((레벨 - 1) * 80 *계열특화) | 최대 SP |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2 *계열특화) | 최대 SP | (200 * 계열특화) + ((레벨 - 1) * 18 *계열특화) | 블록 | 레벨 1당 +0.25 | 블록 | 레벨 1당 +1 | 블록관통 | 레벨 1당 +0.25 | 블록관통 | 레벨 1당 +1 | 명중 | 레벨 1당 +0.25 | 명중 | 레벨 1당 +1 | 회피 | 레벨 1당 +0.25 | 회피 | 레벨 1당 +1 | 치명타 발생 | 레벨 1당 +0.5 | 치명타 발생 | 레벨 1당 +1 | 치명타 회피 | 레벨 1당 +0.5 | 치명타 회피 | 레벨 1당 +1 | HP 회복력 | 레벨 * 계열특화 | HP 회복력 | 최대 HP의 1% | SP 회복력 | 레벨 * 계열특화 | SP 회복력 | 최대 SP의 3% | 치유력 | 레벨 1당 +1 | 치유력 | 레벨 1당 +1 |
4. 클래스 계열별 특화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 계열별 특화 능력치는 레벨과 스탯에 의해 오르는 능력치에 한하여 일정 비율만큼 더 증가합니다. 소드맨 | 최대 HP | 최대 SP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블록 | HP 회복력 | | 100% | 60% | 300% | 300% | 150% | 120% | | 위저드 | 최대 HP | 최대 SP | 블록 관통 | SP 회복력 | | 65% | 100% | 150% | 120% | | 아처 | 최대 HP | 최대 SP | 명중 | 이동 속도 | | 70% | 70% | 150% | 110% | | 클레릭 | 최대 HP | 최대 SP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치명타 저항 | HP 회복력 | SP 회복력 | 80% | 80% | 150% | 150% | 150% | 120% | 120% | 스카우트 | 최대 HP | 최대 SP | 회피 | 치명타 발생 | 기본 공격 속도 | | 75% | 60% | 150% | 150% | 110% | |
5. 마법 공격에도 회피/블록/치명타 발생이 적용됩니다. - 명중과 회피, 블록과 블록 관통, 치명타 발생과 치명타 저항은 물리 공격과 동일한 능력치를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치명타 공격력은 전부 [물리 치명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마법 증폭은 전부 [마법 치명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6. 회피와 블록, 치명타 발생의 연산식이 변경됩니다. - 회피, 블록, 치명타 발생의 연산식이 [공격자 능력치 - 방어자 능력치] 형태에서 [공격자 능력치 / 방어자 능력치]형태로 변경됩니다. - 회피에 적의 수에 따른 효과 감소가 추가되어, 자신을 타겟으로 하는 몬스터가 5마리를 초과할 때, 초과하는 수1마리당 회피 확률이 10%씩 감소하여 최대 50%(10마리)까지 감소합니다. - 블록의 효과가 피해를 무효로 만들던 효과에서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효과로 변경되어, 블록 발동 시 대미지 연출이 [Block] 텍스트 표기에서 대미지 폰트의 크기가 작게 표현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7. 위협도가 능력치로 추가됩니다. - 기존 도발, 도발 수치 등으로 표현되던 몬스터에 대한 Hate 비율이 위협도라는 용어로 통일됩니다. - 위협도가 높을수록 동일한 대미지를 주었을 때 몬스터가 가지는 Hate 비율이 증가하고 위협도가 낮을 수록 몬스터가 가지는 Hate 비율이 감소합니다.
8. 캐스팅 시간 비율이 능력치로 추가됩니다. - 캐스팅 시간 비율은 기본 100%이며, 해당 비율만큼 캐스팅 시간이 감소합니다. (Ex. 캐스팅 시간 비율이 50% 라면 2초의 캐스팅이 1초로 적용됩니다.) - 캐스팅 시간 비율은 복리로 적용되어 중복적용될 수록 효율이 감소합니다. - 일부 스킬은 캐스팅 시간 비율에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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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
이동 속도 버프가 중첩될 경우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 컴패니언 탑승, 토큰 혜택과 넥슨 PC방 혜택으로 인한 값은 관계없이 중복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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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무시 효과 |
방어 무시 효과가 복리 연산으로 변경되어, 중첩될 경우 효율이 이전에 비해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만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항목 | 방어 무시 효과 1 | 누적 효과 | 방어 무시 효과 2 | 누적 효과 | 방어 무시 효과 3 | 누적 효과 | 기존 | 20% | 20% | 20% | 40% | 10% | 50% | 변경 | 20% | 36% | 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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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 |
공격 타입에 따른 상성 효과 연산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상성 효과(비율)만큼 상대의 방어력 무시 변경: 상성 효과(비율)만큼 대미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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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 방어 비율 |
범위 공격 시 광역 방어 비율이 높은 적부터 타겟으로 설정되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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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2/6(목) 새로 추가된 콘텐츠 (보루토스 카파스/유니크 레이드/길드 공용 창고/TP 아이템/이벤트)
2. 12/6(목) Re:Build 랭크 시스템 개편 (클래스 계열 변경점/스킬 UI 변경점/스탯 변경점/전투 시스템 변경점)
3. 12/6(목) Re:Build 아이템 및 몬스터 변경점 (몬스터/아이템/퀘스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