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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군 헬멧 |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 최대 정신계수가 변경됩니다.
3. [정신 스탯에 비례하여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라는 툴팁이 추가됩니다. |
드라군 헬멧: 경량화 |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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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쉬 | [변경] 1. 스킬에 적용되는 광역 공격 비율이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 광역 공격 비율 3고정 | 변경 |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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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로큐트 | [변경] 1.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
헤일 | [변경] 1. 스킬 오브젝트 피격 범위가 40% 상향됩니다.
2.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추가] 1. [결빙] 걸린 적에게 치명타 시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만큼 증가합니다.
2. 대상 크기에 따른 추가 대미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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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더스트 | [변경] 1. 공중형 적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스톤 커스 | [변경] 1.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시됩니다.
2. [석화]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3초 + [스킬레벨] x 2초 | 변경 | 1초 + [스킬레벨]초 |
※ PVP존 지속 시간 1/3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PVP존 최대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3. 불 속성, 염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 방식이 변경됩니다.
4. [석화] 디버프에 점감 룰이 적용됩니다. |
파이어 클러 | [변경] 1. 스킬 사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 캐릭터 기준으로 사용 | 변경 | 위치 지정하여 사용 |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3. 공중형 대상도 피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엘리멘탈 에센스: 밸런스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 엘리멘탈 에센스: 밸런스 | 특성 효과 | 엘리멘탈 에센스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특성레벨] x 5% 감소하는 대신, 속성에 대한 대미지 감소도[특성레벨] x 5% 만큼 감소 | 습득 조건 | 캐릭터 400레벨 이상 | 최대 레벨 | 10 |
예시) 특성 적용 중 엘리멘탈 에센스 사용하면 전기 속성 공격 시, 얼음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가 감소하며, 같은 속성인 전기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감소 효과가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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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품 | [변경] 1. 버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75초 + [스킬레벨] x 15초 | 변경 | 300초 + [스킬레벨] x 10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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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대평가: 파티원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 과대평가: 파티원 강화 | 특성 효과 | 과대평가 버프가 파티원에 적용됨 | 패널티 | SP 소모 200% 증가 | 습득 조건 | 과대평가 스킬 레벨 5이상 | 최대 레벨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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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공격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100 | 변경 | 390 + [스킬레벨 - 1] x 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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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공격: 강화 | [변경] 1. 특성 효과가 스킬 계수에도 반영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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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모니 | [변경] 1. 제작 가능한 스킬이 툴팁에 표시됩니다. 클레릭 | 큐어 | 크리비 | 아우쿠라스, 잘챠이, 다이노 | 프리스트 | 몬스트런스, 턴 언데드 | 팔라딘 | 리스토레이션, 배리어 | 오라클 | 아케인 에너지, 클레어보이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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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서닝 이블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100 | 변경 | 100 + [스킬레벨 - 1] x 7.2 |
[추가] 1. 디버프 시간을 증가시킬 때 디버프의 시간이 최소 5초 이상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2. 적이 걸려있는 디버프 갯수에 따라 디서닝 이블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디버프 개수에 따라 [스킬레벨] * 2%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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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둘게티아 | [변경] 1. 치유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64 + [스킬레벨 - 1] x 8.5 | 변경 | 76 + [스킬레벨 - 1] x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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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토스 | [변경] 1. 스킬 속성이 변경됩니다. 기존 | [물리] - [때리기] | 변경 | [마법] - [신성] |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512 + [스킬레벨 - 1] x 25.6 | 변경 | 512 + [스킬레벨 - 1] x 35.7 |
3. 스킬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4. 광역 공격 비율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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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헤이 | [변경] 1. 버프/디버프 해제 랭크가 변경됩니다.
2. 버프/디버프 해제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적 버프 1개 / 아군 디버프 1개 | 변경 | 적 버프 1~3개 / 아군 디버프 1~5개 |
※ 디버프 제거 대상에서 자신은 제외됩니다.
3.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추가] 1. 적 버프 해제 시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2. 아군 디버프 해제 시 HP가 회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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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쿠지 | [변경]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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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마야 | [변경] 1. 스킬 사용에 걸리는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83 + [스킬레벨 - 1] x 2.8 | 변경 | 220 + [스킬레벨 - 1] x 11.5 |
3. 스킬 대미지 주기가 변경됩니다.
4. 마법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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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구라 | [변경] 1. 스킬 최대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60초 | 변경 | 40 - [스킬레벨 - 1] x 5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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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구라: 꾀꼬리 춤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 카구라: 꾀꼬리 춤 | 특성 효과 | - 적 마법 공격 시 [특성레벨] x 3% 만큼 마법 방어력 무시 - 적 치명타 저항 [특성레벨] x 3% 만큼 감소 | 패널티 | SP 소모 30% 증가 | 습득 조건 | 캐릭터 레벨 350 이상 | 최대 레벨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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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나이 | [변경] 1. 쿠나이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 직선 형태의 얇은 5개의 타격이 부채꼴 모양으로 배치 | 변경 | - 캐릭터 전방에 부채꼴 모양의 타격 범위 적용 - 연출 연타 5연타 적용 |
2. 시노비 분신이 사용한 쿠나이는 연타로 적용되는 대신 대미지가 +1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인법 화둔술 |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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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법 뇌둔술 |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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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노비: 인보 | [변경] 1.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수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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