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 소프 가중 회복 특성은 툴팁에 여전히 힐과 매스힐 2배가 된다고 써있습니다.
그래서 카발을 타봤는데 증가하긴 증가하는데 2배는 안됩니다. 1.5배도 안되요.




노벞 상태 매스힐과 아인소프 매스힐 비교입니다.

전에 공홈 테섭 게시판에 올렸는데 수호성인 문제가 아닐까 라는 댓글이 달려서 수호성인 끄고 비교했습니다.
아무튼 툴팁에서처럼 2배가 안되네요. 툴팁이 오류인지, 아니면 힐량 증가량이 버그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힐량 증가가 버그였으면 좋겠네요. 카발이 솔직히 탈만한 이유가 없는듯해서..
일단 저 힐량이 정상이라면 아인소프랑 디바인 마이트의 힐량증가가 큰 차이가 없네요.
디바인걸고 수호성인 매스힐 10만, 디바인없고 수호성인+아인소프 11만.. 차이가 미미합니다.
그런데 오라클은 증뎀버프(프로퍼시), 무적기술(포어텔), 디바인마이트까지... 카발 vs 오라클인 상황이면 닥 오라클
(카발도 증뎀 기술이 있긴하지만 횟수제한이 너무 심각하죠. 다른 버퍼들에 비하면)


그리고 나무도 너~무 구린거 같아요. 제 케릭터 피 7.7만 기준

나무 노특 틱당 회복 3872, 총 30틱 총합 - 11.6만///80특 투자시(1.4배) - 최종 기대 힐량 16.3만 (쿨 45초+성수10개)

매스힐 80특 10만, 잔존회복 총량 5만 - 최종 기대 힐량 15만 (쿨 15초)

(추가로 나무는 케릭터 피통이 작을수록 효율이 더 급감, 매스힐은 상관없음)

나무는 예전에 뎀감 이라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냥 회복만 남았네요. 
테섭에서 너무 아프다 아프다 그래서 힐과 매스힐을 상향하고 그랬던거 같은데, 반대로 케어받지 못한 나무는 폐급이 되버렸습니다. 데미지 감소를 돌려주던가, 회복량을 상향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봅니다.


아무튼 아인소프 가중회복 툴팁과 효과 불일치, 나무의 비효율성 문제를 고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추가 참고짤>

1. 수호성인(노특) + 매스힐과 힐





2. 수호성인(노특)+아인소프+매스힐과 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