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도한 매커니즘을 보면 쌍쇄공을 오버힛이 아니라 그냥 평타로 준거보면 채플린이랑 연계하라고 대놓고 유도한건데 15렙 쌍쇄공이 일반 평타보다 느림(낙무아이도 평타에 스탠드에 50프로 특성있는거 보면 특성 올리면 적용되는거 같긴함)

그럼 다른 스킬들에 오버힛 잔뜩주고 금종조에 쿨감이랑 스킬뎀증달아준거 보면 스킬 연사하면서 플레이 하라는건데  
양광수는 지금 차징에 캐스팅에 진짜 계륵이고 촌경은 디버프 중첩도 안돼고 계수도 낮음 
결국 남는건 철사장-관음-탄지 인데 이 3개 4번 연계하면 10초 지나감 아마 이게 금종조시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딜뽑는 거지 싶은데 

이게 죄다 미묘함...

쌍쇄는 위에 써놧듯이 뭐... 낙무도 비슷하게 공속증가에 뎀증 특성인데 스탠드 용도로만 쓰는데 쌍쇄공을 주력으로 쓰라고 비슷한 성능을 주지는 않았을거고

철사 관음이 그나마쓸만한데, 첫째로 이게 오버힛이라 빠르게 누르면 관음이 씹히면서 철사장이 한번 더나감, 둘째로 보스전이면 모를까 일반 사냥에서는 몹이 떠버리니까 즉시 연계하고 싶어도 이번에는 공중에 있어서 철사장이 안맞으면서 씹힘.(일단 이문제는 한마리만 팰때는 기다리면서 중간에 평타나 탄지를 껴넣으면 해결은되는데 여러마리를팰때는 문제..)

촌경은 틱데미지 때문에 계수를 낮춘거 같은데 연발로 박아넣어봤자 틱이 중첩이 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낮은 계수 연발임

탄지신통은 데미지는 괜찮음,때리기 디버프 때문에 예전에도 1은 주던 스킬 뭐 데미지도 나쁘지않고 때리기 증뎀 스킬이 광역까지 바라는건 오버긴한데 속도 적용정도는 됐으면 좋겠다. 

양광수는 위에도 썻듯이 캐스팅에 채널링까지 있는 대신 광역이랑 신성속뎀을 준건데 써먹기가 애매함..원래 예전부터 양광수는 멋있는 똥이라고 부르던 스킬이니까..

금종조는 스킬 자체는 괜찮음 쿨 초기화에 데미지 증가까지 있는 스킬이 나쁠이유는 없는데 몽크 다른 스킬들이 너무 미묘하니까 이스킬도 힘을 못받음 

철포삼... 스톤스킨조차 버림받는 마당에 철포삼이 뭐???

전반적으로 금종조랑 많은 오버힛으로 낙무아이랑 차별점을 만들려고 한거 같은데 써먹기가 너무 애매함..
그렇다고 딜을 늘려달라고 하자니 이거 스킬 세팅이 전반적으로 pvp를 의식한 느낌이 강하게듬..
광역 에어본에 sp 소진기에 원거리에서 짤댐 넣는데도 탄지는 괜찮고 .. 결국 진짜로 pvp를 의식해서 만든거라면 데미지는 증가시켜줄거 같지 않음..(근데 에어본은 각종 cc면역기에 다 씹힌다는게 유머..)

쌍쇄공이나 철포삼의 매커니즘을 바꾸거나 강화해서 다른스킬들을 몇개 못찍는 상황이 된다고 해도 철사장1,관음장1 이면 광역 에어본은 그대로 챙겨가는거니까 안바꿔 줄듯..

그럼 이상황에서 만약에 상향을 시켜줘도 예전에 있던 양광수 넉백 제거랑 관음장 에어본 제거처럼 그냥 pvp에서는 켜고 일반 사냥에서는 끄면 돼는것 정도만 줄거같음...아니면 그나마 영향력이 덜한 탄지 디버프 시간 증가 라던가...

.. 그럼 결국 이 벨런스 조절 의도를 내가 제대로 읽은 거라면 몽크의 매커니즘 수정이나 데미지 증가는 없을거 같아서 이번 리빌드에서 최소한 pve 몽크는 노답 인거 같음..

요악
1. 전반적으로 풀 딜링 매커니즘이 쓸데없이 복잡하고 오래걸림, 그러면서도 딜은 그닥..
2. 스킬 세팅에서 pvp를 강하게 의식한거 같음 그것때문에 딜링을 올려줄거 같지는않음 바꿔주면 pve에선 cc기를 끄는정도
3. 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