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Zx4Hjq6KwO0





Keane - Everybody's Changing (Official Video)  



영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팀 라이스-옥슬리, 톰 채플린, 리처드 휴즈, 제시 퀸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록밴드로서는 굉장히 특이한 멤버 구성을 하고있는데, 기타가 메인이 아니며 그 위치는 피아노가 대신하고 있다.

얼핏 듣기엔 이상할 것 같지만 기타의 선율이 있는둥마는둥 하는 틈새를 신시사이저와 피아노의 선율이 잘 커버하여 좋은 음악을 이루어낸다.

2집 활동기까지는 아예 기타를 쓰지도 않다가 제시 퀸이 객원 베이시스트로 합류한 3집부터 일렉트릭 기타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래도 피아노가 메인인 것은 변함 없다.


영국 동남부 서섹스주 출신인 팀 라이스-옥슬리, 톰 채플린, 리처드 휴즈는 어린 시절부터 친구였는데, 이 세 친구들이 대학교에 들어와서 1997년 밴드를 결성하였고 그 밴드가 바로 킨 (Keane)이다.


-여담으로 콜드플레이라는 밴드명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함께 재학중이던 크리스 마틴이 (물론 팀에게 허락을 받고) 가져가버렸다고 한다. 실제로 현재의 콜드플레이 초기에 키보드로 합류할 것을 제안받기도 했을 정도로 절친한 사이다.

현재의 밴드명은 톰 채플린의 어머니와 친해서 팀과 톰을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내다 암으로 세상을 떠난 아줌마 셰리 킨에게서 따온 이름이라 알려져 있다.)


결성 후 한동안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였으며 2002년에서야 데뷔 싱글인 'Everybody's Changing'을 발매하면서

세상에 이름을 알리게 된다.

그리고 2004년 발매한 데뷔 앨범인 Hopes and Fears는 2004년도 영국 내 앨범판매 1위를 기록하였고, 두번째 앨범 Under the Iron Sea는 발매 첫 주에 22만장을 팔아치우는 위엄을 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