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97_VJve7UVc







조성진)  드뷔시 - 달빛 Debussy Claire de lune



클로드 드뷔시가 1890년에 작곡한 피아노 독주곡으로, 드뷔시 곡들이 그렇듯 이쪽은 정말 달빛 어린 분위기를 표현한

표제음악. 작곡가의 초기작 중 하나인 서정적인 피아노 모음곡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가운데 세 번째 곡이다.

관현악으로도 편곡되어 있다. 도입부가 느리고 서정적이다 보니 곡 난이도가 낮다고 생각해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의외로 난이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비슷한 스케일 수준을 가지고 있다면 슈베르트즉흥곡이 더 쉬울 정도.

우리나라에서는 드뷔시의 달빛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베토벤의 월광소나타와 구별하기 위한 것인 듯.




1862년 파리 근교의 생제르망앙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도자기상을 경영했지만 그가 어렸을 때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을 피하려 임신 중인 어머니와 두 누이동생과 함께 에 있는 백모에게 보내지기도 했는데, 이 때의 경험이 이후 그의 교향시 바다의 밑바탕이 되기도 했다. 에서 드뷔시는 7살 되던 해에 백모의 지원 아래 피아노를 배웠다.


학교에서는 반항아로 통했는데, 수업이 휴강되자 자기 멋대로 대신 강의한다든지, 듣도 보도 못한 화음을 작품에 넣는 등의 행동으로 교수들 사이에서는 악명높았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로마 대상을 준비할 때 주위에서 계속 이렇게 파격적으로 곡을 쓰면 상을 못 탄다고 조언을 하자 바로 멀쩡한 곡을 작곡, 로마 대상을 받는다..읭?????




이블위딘2 스킬 업하는 의자 근처에서 아련하게 흘러 나왔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