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 준다더니.. 후원물품 받아서 현금으로 되팔


대구광역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혼모 지원 단체 '아임맘'이 후원물품을 미혼모에게 전달하지 않고 장애인단체 등에 되파는 등 부실 운영된 정황이 포착됐다. 아임맘 측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  

아임맘은 대구를 기반으로 하지만 전국 미혼모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며, 자체 추산 관리 회원 수는 약 2300명에 달한다고 밝히고 있다. 아임맘은 전국 미혼모단체 중 가장 큰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물품 후원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졌다. 최근 한 일간지는 '정인이 사건'을 언급하며 미혼모 가정을 지원하는 단체로 아임맘을 조명하기도 했다. 

 
대구시 달서구 지하철2호선 성서공단역에 위치한 장애인기업 홍보관. 지난 7일 이곳 홍보관 매대에는 소화기와 일회용 물티슈, 수세미 등이 진열돼 있었다. 이는 지난해 11월 아임맘이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을 통해 지역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물품과 동일한 제품이었다.

당시 물티슈와 수세미 등을 지원한 업체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에 해당 판매장에 물품을 납품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장애인단체가 운영하는 매장과는 거래하지 않는다"며 "우리는 주로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매장 판매는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또 홍보관에는 체온계와 콧물 흡입기도 판매되고 있었다. 이 물품들 역시 지난 2019년 11월 아임맘이 진행한 '엄마 아기 행복상자' 사업의 후원 물품과 일치했다.

<오마이뉴스> 취재가 시작되자 해당 물품은 모두 매대에서 사라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