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NA LCS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쉽 시리즈) 2017 섬머시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북미 게임단 Immortals의  차기 NA LCS 참가 신청이 거부되었습니다.

 

지금 이 사건이 오버워치 레딧 등 오버워치 E스포츠 판에서 격하게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ESPN 기사 내용에서 알 수 있습니다.

 

ESPN의 소식통에 따르면 임모탈스가 NA LCS(북미 롤 리그) 참가신청이 거부된 이유는 임모탈스가 거액의 돈을 들여 오버워치 리그 LA 연고지를 샀는데 동시에 라이엇한테 반감도 같이 샀다는 것입니다.

 

이 건에 대해 임모탈즈는 답변하길 사양했고 라이엇 게임즈는 답변조차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연이어 팀 엔비어스와 피닉스1NA LCS 참가신청 또한 거부 당했는데 이유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되었지만 우연의 일치인지 팀 엔비어스는 OWL(오버워치 리그)의 텍사스 연고지를, 피닉스1OWL 리그의 LA#2 연고지를 사간 팀입니다.

 

 


까지가 처음 소식이고 아래는 라이엇과 임모탈즈의 공식 입장입니다.

 


 

라이엇 : ImmortalsLCS 탈락과 관련하여 더 많은 정보가 수면위로 떠올랐습니다. ESPN과 접촉한 라이엇 게임즈와 가까운 관계에 있는 한 정보통은 Immortals가 오버워치 리그의 참여에 더해라이엇측이 Immortals의 재정에 대해 우려를 표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정보통에 따르면, 2015년말 Immortals가 설립된 이래로 상당한 손실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으며 개발자와 다른 팀들이 서로 자금을 주고받는 수익 배분에 공헌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임모탈즈 : ImmortalsCEO Noah Winston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저희들의 구체적인 수입 또는 LCS에서의 상태를 언급할 수는 없지만, ImmortalsAEGLionsgate를 포함한 투자자를 통해 상당한 재원을 가지고 있으며 업계의 다른 e스포츠 팀과 다른 경제적 구조를 가지고 운영하지 않습니다."




요약 :

 

1. 북미 리그오브레전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롤드컵까지 나간 게임단이 있다.

2. 그런데 라이엇 측에서는 해당 게임단이 차기 북미 롤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거부했다.

3. 그 팀이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하려고 연고지를 산 것 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짐

4. 정지당한 또 다른 두 팀도 똑같이 오버워치 리그 연고지를 산 것으로 밝혀져 의혹 증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