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여기서 말하는 통일은 '식민지' 방식이 아니다. 식민지는 나도 찬성인데 저건 불가능하니깐.

1. 북한의 인구가 너무 많음

북한의 인구는 2천 5백만 수준이며 대한민국 인구인 5천만의 절반 가량임. 그런데 저 2천 5백만이 대한민국 국민과 동등한 권리를 지닌다? 당연히 선거권, 피선거권, 투표권도 가지겠지? 어떻게 될거 같냐? 김정은이 대통령 당선되는거야. 문재인이 5천만 중에서 1347만명 지지로 대통령 됐는데 저 두배 수준인 북한애들이 김정은 지지하면 그냥 넘어가는거야.

2. 북한의 경제력이 너무 떨어짐

1번이 정치적 이유라면 2번은 경제적 이유지. 독일 통일 당시 서독의 1인당GDP는 2만불이었고, 동독의 1인당 GDP가 7천8백불이었어. 약 3배정도 차이지. 그런데 쟤네가 대등합병 통일하고 회복되는데 15년 걸렸다. 15년동안 우리나라 IMF때보다 더 힘들게 살았어. 2019년 기준 우리나라 1인당GDP가 3만1천불이지. 그런데 북한은 790불이지. 39배 차이나. 3배 차이 메꾸는데 15년 걸렸어. 39배 차이면 얼마나 걸릴까? 산술적으로 195년 걸리네. IMF보다 힘든 삶을 195년 해야 돼. 할 수 있겠냐? 그전에 망할거 같은데?

3. 북한의 무력이 너무 강함

경제가 개씹창 수준인데 반해서 무력적인 부분은 너무 강해. 핵무기같은 비대칭무기 뿐 아니라 군인들 개개인 수준이 강하다는거야. 북한 일반군인 능력이 우리나라 특수부대보다 강하면 강하지 덜하지 않지. 그런데 이런 살인병기들이 사회에 나와서 범죄저지르면 그게 감당이 될까? 2번의 이유로 경제가 씹창나기 때문에 반드시 범죄는 더 벌어지게 될건데? 즉, 사회적인 부분에서도 북한과의 통일은 우리에게는 재앙인거지.

이상의 이유로 북한과의 통일은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적인 측면에서 엄청난 재앙일 뿐 이득이 될 부분이 전혀 없는거지. 그래서 통일을 해서는 안되는 것이고. 우리가 북한을 먹는건 오직 식민지배 형태일 때 뿐인데 이게 안되면 북한을 과감히 버려야지. 도둑잡기에서 조커 끝까지 들고 있으면 망하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