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조별리그 13라운드에서 Najin Sword(이하 나진 소드)가 LGD에게 두 번의 역전승을 거두며 승리를 얻어냈다.

두 경기 모두 초반 라인전에서의 실수로 경기 중반까지 불리한 상황에 처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조금씩 따라가는 나진 소드는 멋진 한타력을 보여주며 두 경기 모두 역전승을 만들고 승점 3점을 얻어낸다.

한편, 스프링 시즌 예선전 일정 문제로 주최 측의 양해를 구한 SK텔레콤 T1은 원래 일정보다 일찍 경기를 진행했다. 초반 인베이드 싸움의 실수로 벌어진 격차를 좀처럼 좁혀내지 못한 SK텔레콤 T1은 IG에게 두 경기 연이어 패배하며, SWL 시즌2 조별리그를 앞으로 한 경기만 남겨두게 되었다.





A조 13라운드 SK텔레콤 T1 vs IG - IG 승



A조 13라운드 1경기 SK텔레콤 T1 vs IG - IG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경기 초반 상대 레드 정글로 카운터 정글을 들어간 IG의 자르반 4세는 SK텔레콤 T1의 제드의 빠른 합류로 선취점을 내준다. 다시금 상대 블루 정글로 들어간 자르반 4세는 SK텔레콤 T1의 케일을 타워 다이브로 잡아내고 1:1을 만들어 불리한 상황을 만회한다.

계속해서 킬을 주고받는 라인전 상황이 이어지고, 경기 시작 9분 만에 양 팀의 타워 세 개가 무너지는 빠른 전개가 이어진다. IG는 빠른 합류로 탑 라인에서 소규모 교전을 만들어 이득을 가져가고, SK텔레콤 T1은 순식간에 큰 피해와 함께 드래곤까지 내주게 된다.

결국 IG는 확실한 이득을 이용해 미드 라인을 압박하기 시작한다. 이후 시작된 한타 싸움에서 SK텔레콤 T1은 타워를 끼고 있음에도 패배. 다시 한 번 차이를 좁히기 위해 IG의 소나를 끊어보려고 시도하지만, 합류한 IG 챔피언들과 너무나 벌어진 격차 때문에 실패로 돌아가고, 경기에서 패배한다.







A조 13라운드 2경기 SK텔레콤 T1 vs IG - IG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1경기에서 돋보였던 챔피언들을 밴하며 새로운 조합을 준비하는 양 팀. 하지만 정글러는 볼리베어, 자르반 4세로 1경기와 동일한 픽을 한다.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SK텔레콤 T1은 케일과 쓰레쉬가 엘릭서를 구입하며 상대 정글로 인베이드를 시도한다. 시야를 밝히고 있던 IG 룰루를 발견한 SK텔레콤 T1은 룰루를 뒤쫓다 오히려 선취점을 내줘 불리한 시작을 하게 된다.

빠른 탑 타워 다이브로 추가 킬을 만들어낸 IG는 빠르게 움직이며 SK텔레콤 T1의 전 라인을 압박하고, 이에 당황한 SK텔레콤 T1은 속수무책으로 무너진다. 급성장한 IG의 미스 포츈은 봇 라인에서 일어난 교전에서 또 킬을 얻어내며 경기 시작 8분 만에 7킬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를 기록한다.

SK텔레콤 T1은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역전하기 위해 상대를 속이고 바론을 얻어낸다. 이후 봇 라인 억제기까지 들어온 IG를 막아내려 한타 싸움을 시도했지만, 너무나 강력해진 IG의 다이애나와 미스 포츈의 벽을 넘지 못하고 패배, 항복을 선언한다.








B조 13라운드 Najin Sword vs LGD - Najin Sword 승



B조 13라운드 1경기 Najin Sword vs LGD - Najin Sword 승



★ 1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정글 나서스와 탑 케넨을 선택한 나진 소드, 이에 맞선 LGD는 탑 피오라와 정글 엘리스를 선택한다. 챔피언 상성이 불리한 나진 소드는 탑, 봇 라인 스왑을 하고, LGD 역시 케넨과 피오라를 같은 라인에 서게 하기 위해 라인 스왑을 한다.

첫 번째 킬이 나온 곳은 탑 라인. LGD의 정글 엘리스가 타워에 너무 다가간 나진 소드의 코그모, 소나를 덮치며 나진 소드의 타워 근처에서 아슬아슬하게 소나를 잡아낸다. 주도권을 뺏긴 나진 소드는 힘든 라인전을 이어간다.

잠시 후 드래곤 앞에서 교전이 일어나고, 유리한 고지를 점한 LGD가 승리하며 드래곤을 가져간다. 차이가 조금 벌어지기 시작한 나진 소드는 신중하게 로밍으로 라인에서 킬을 내며 불리한 상황을 개선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차이를 좁히기를 계속한 나진 소드는 자신의 블루 버프 지역에 들어온 상대와의 한타에서 케넨의 궁극기를 이용한 좋은 전략으로 승리하고, 자신들의 코그모를 계속해서 성장시킨다.

한타 승리로 상황을 역전시킨 나진 소드는 LGD의 미드 라인 2차 타워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타워 앞에서 일어난 한타 싸움에서 LGD는 나진 소드의 케넨을 먼저 잡아내는 데 성공하지만, 이번에는 이블린의 멋진 활약으로 또다시 패배하고 억제기를 잃는다.

나진 소드는 밀리고 있는 LGD의 봇 라인을 보고 바론 앞에서 대치를 시작했다. 이에 결단을 내린 LGD는 봇 라인을 포기하고 한타 싸움을 시도한다. 하지만 또다시 한타에서 패배. LGD는 계속해서 버텨보지만,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승리한 나진 소드가 1경기를 승리한다.







B조 13라운드 2경기 Najin Sword vs LGD - Najin Sword 승



★ 2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LGD는 1경기에서 상대방의 승리를 이끌었던 나서스와 케넨을 밴한다. 나진 소드는 기다렸다는 듯이 탑 럼블과 정글 잭스를 선택한다. 또다시 라인을 바꾼 나진 소드를 LGD의 볼리베어가 탑 라인으로 습격, 선취점을 얻어낸다.

LGD의 볼리베어는 빠르게 기동력의 장화를 구입해 봇 라인 습격을 하고, 나진 소드의 정글 잭스는 실수를 범하며 2킬과 드래곤을 내어준다. 나진 소드는 1경기보다도 힘든 시작을 하게 되고, 계속해서 이득을 늘리려는 LGD는 몰아붙이기 시작한다.

볼리베어의 활약으로 계속해서 킬을 내주는 나진 소드. 스코어는 3:10으로 7킬이나 벌어지고, 맵까지 거의 장악당하게 된다.

억제기 앞 타워까지 압박당하기 시작한 나진 소드는 멋진 스킬 연계로 불리한 상황에서 한타를 이겨내는 저력을 보여준다. 상황이 조금은 나아졌지만, 아직 주도권은 뺏긴 상태. LGD의 케일이 없는 틈을 타 다시 한 번 한타에서 승리하고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낸다.

또 한 번의 한타 싸움이 이어지고, 상황을 역전시킨 나진 소드의 기세를 막기에 LGD는 역부족이었다. 나진 소드의 오리아나가 LGD 네 명의 챔피언에게 궁극기를 적중시키며 멋진 역전승을 만들어내고, 나진 소드가 A조 13라운드에서 승점 3점을 얻는다.






★ 조별 승점 현황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