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령우(SKT)가 팀원에게 '가시 지옥'을 맛보게 해주며 4강 승자전에 진출했다.

박령우가 2016 스포티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승자조 8강 2주차 1경기에서 김도우(SKT)를 3:0으로 완파하고 승자조 4강에 진출했다. 박령우는 가시지옥으로 상대의 정면을 확실히 압박하고 공격적인 움직임으로 팀킬 매치의 승자가 됐다.

박령우는 시작부터 저글링으로 김도우를 압박하며 먼저 풍부한 광물 지대 멀티를 활성화했다. 풍부한 광물 지대의 자원을 바탕으로 다수의 바퀴와 히드라리스크, 가시지옥으로 전진해 조이기 라인을 형성했다. 김도우가 고위 기사의 힘으로 뚫어내려고 했지만, 가시지옥을 다수 보유한 박령우가 소모전에서 앞서가며 1세트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박령우는 숨막히는 가시지옥 조이기로 다시 한 번 김도우를 완파했다. 초반 사도 견제에 흔들렸지만, 뮤탈리스크로 시간을 벌며 가시지옥 체제를 완성했다. 상대의 정면을 완벽히 조이고 소수의 병력으로 상대의 멀티를 공략하며 휘두르며 압승을 거뒀다.

3세트에서 박령우는 상대 불사조가 견제하는 타이밍에 정교한 저글링 움직임으로 이득을 챙겼다. 본진에 저글링을 드랍하고 상대 수비 병력이 빠진 타이밍에 앞마당까지 급습에 성공했다. 대규모 드랍을 준비한 박령우는 가시지옥까지 정면을 압박하며 3:0으로 완승을 거두고 4강으로 향했다.


2016 스포티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승자조 4강 2주 차

1경기 박령우(Z) 3 VS 0 김도우(P)
1세트 박령우(Z, 5시) 승 VS 패 김도우(P, 11시) 프리온 단구
2세트 박령우(Z, 7시) 승 VS 패 김도우(P, 10시) 레릴락 마루
3세트 박령우(Z, 5시) 승 VS 패 김도우(P, 7시) 세라스 폐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