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리프트 라이벌즈에 참가 중인 킹존 드래곤X의 '고릴라' 강범현 선수입니다.

리프트 라이벌즈 3일 차, 준결승전에서 M17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소중한 1승을 챙겨간 킹존 드래곤X! 경기가 끝난 후 '고릴라' 강범현 선수를 만나 리프트 라이벌즈에서의 첫 승리 소감과 LPL과의 결승전 구도 예상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결승전에서 어느 팀을 만나도 더 나은 모습 보일 것" 킹존 드래곤X '고릴라'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리프트 라이벌즈에서 첫 승리 신고를 하게 됐습니다. 소감 부탁드려요.

상대적으로 다른 팀보다는 약한 팀을 만나게 되었지만 그래도 첫 승을 하게 되어서 기쁘고요. 앞선 두 경기는 저희가 잘했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을 해서 그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하고 있어요. 내일 경기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어제 경기에서 2패를 한 후, 팀적으로 어떤 피드백이 오갔나요?

1경기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경기였는데 선수들이 좀 겁을 먹었던 것 같다는 말씀이 많으셨고요. 2경기도 급하게 하려다 크게 무너진 감이 있으니 해외 대회라고 너무 주눅 들지 말라고 말씀하셨어요. 또 저희 팀이 연습 과정도 좋았고 심지어 리프트 라이벌즈와서 기량이 더욱 올라오고 있으니까 더 자신 있게 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LMS 전 좀 강하게 갔던 거 같아요.


Q. 오늘 경기에선 '칸' 선수의 펜타킬이 인상 깊었어요.

펜타킬이 이렇게 중요하게 와닿은 게 오래만인 것 같아요. 전엔 펜타킬을 해도 크게 와닿진 않았는데 이번 펜타킬로 인해 팀 분위기 전환이 좋게 된 거 같아서 기뻐요.


Q. 내일 LPL과 결승전을 치르게 되는데 걱정도 많을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저희가 2패를 했는데도 기가 죽지 않았던 건 연습 과정에서 결과가 좋았기 때문이거든요. 2패까지 했는데 연습 과정이 안 좋았았다면 분위기가 정말 암울했을 것 같은데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심지어 오늘 이겨서 더 다행이고 기쁘고요. 연습 과정이 좋기 때문에 결승전에서 어떤 팀을 만나든 앞선 세 번의 경기보단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Q. 오늘 플래시 울브즈와 만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팀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나요?

감독님 같은 경우에는 "이길 수 있었는데 너무 겁먹어서 졌다. 다시 만나고 싶다", "에이스 결정전을 가게 된다면 꼭 우리가 나갈 거다"라고 말씀하셨어요. 플래시 울브즈를 다시 만나고 싶었는데 그게 안 되어서 좀 아쉽고 다음에 결승전에서는 RNG를 만나든 어느 팀을 만나든 다 강하다고 생각하고요. 우선은 그냥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Q. 오늘 LCK 팀 경기력이 상당히 좋았는데 현재 한국 팀 전력은 어떤 것 같으세요?

지역마다 좋다고 생각하는 픽이 다른데 한국 팀끼리 어느 정도 공유를 하고 있거든요. 이겨야 하니까요. 그 과정에서 많은 교류를 했고 다들 좋은 컨디션인거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내일 결승전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려서 개인적으로도 마음이 아프고 팀 적으로도 많이 피드백을 하고 있거든요. 믿어달라 하긴 좀 그렇고 믿을 수 있게끔 꼭 좋은 경기력을 찾아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