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토)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시작된 월드오브탱크 공식 리그인 WGL APAC의 두 번째 시즌 개막전에서 Graves(이하 그레이브즈)과 Team MeltDown(이하 멜트다운)이 맞붙어 멜트다운이 2:1로 승리, 실버 리그 1주차 3위에 올랐다.


그레이브즈는 지난 시즌 HEEIK이라는 이름으로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는 베테랑 팀으로, 신생 팀인 멜트다운의 패기와 날카로운 카운터 전략이 그레이브즈의 경험을 압도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 1경기 - 루인베르크 : Team Graves 승리

첫 번째 경기가 펼쳐진 루인베르크에서 그레이브즈는 AMX 50 100을 두 대, IS-3를 두 대 가져가고 AMX 13 90을 한 대 가져간 반면, 멜트다운은 AMX 50 100을 세 대, IS-3를 한 대, AMX 13 90을 한 대 가져가는 모습을 보였다. 양 팀은 시작 이후 서쪽 시가지를 중심으로 중전차를 배치했는데, 북쪽에서 시작한 그레이브즈의 T1이 시가지에서 멜트다운의 T1에 의해 파괴되며 약간의 손해를 보며 대치 상황으로 접어들었다.


AMX 50 100을 세 대나 기용한 멜트다운은 IS-3를 앞세워 기회를 노리는 듯한 모습을 보인 반면, 그레이브즈는 상대적으로 적극적인 교전을 얼이려는 모습을 보였다. 그 사이 점령지를 지키던 그레이브즈의 T1이 마저 잡히자 시가지 중심 블럭을 우회하여 그레이브즈의 중전차가 우회하려는 시점에 맞추어 멜트다운의 T1 한 대와 AMX 13 90이 함께 그레이브즈의 점령지에 진입, 시가지에서의 전면전이 시작되었다.


양 팀 모두 비슷한 피해를 입고 세 대의 중전차만이 남은 상황. 양 팀은 AMX 50 100의 재장전을 마친 뒤 20여 초를 남겨두고 재격돌 했다. 멜트다운 AMX 50 100의 집중 사격에 의해 그레이브즈의 IS-3가 먼저 파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종료 시간 2초를 앞두고 멜트다운의 모든 전차가 파괴되며 1경기는 그레이브즈의 극적인 승리로 종료되었다.






◆ 2경기 - 힘멜스도르프 : Team MeltDown 승리

양 팀 모두 AMX 50 100 세 대와 IS-3 두 대 조합을 들고 나온 두 번째 경기, 서쪽 철로 북서쪽에서 양 팀 주 병력이 대치한 가운데, 그레이브즈의 T1 한 대는 동쪽 언덕으로 올랐고 멜트다운의 T1은 AMX 50 100 한 대와 언덕으로 올라가 대치했다. 그레이브즈의 T1이 파괴되지 직전에 멜트다운의 AMX 50 100을 확인했고 이를 놓치지 않고 그레이브즈는 서쪽 철로를 따라 남진했다.


멜트다운의 AMX 50 100이 합류하기 전에 딜 교환에서 이득을 보아야만 하는 그레이브즈는 교전을 걸기 위해 이동했지만 과감히 진입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놓치지 않은 멜트다운은 거꾸로 두 대의 IS-3을 우회하여 그레이브즈를 포위하며 AMX 50 100의 합류 시간을 버는데 성공, 수적 열세를 거꾸로 이용해 승기를 잡는데 성공했다. 멜트다운이 2경기를 승리로 가져가 경기는 1:1 동점이 되며 마지막 경기인 강습전으로 향했다.






◆ 3경기 - 샌드리버 : Team MeltDown 승리

양팀 모두 AMX 13 90을 다섯 대 가져간 가운데 그레이브즈에서 1티어로 T1 한 대 외에 영국 전차인 Medium I을 선택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남동쪽에 AMX 13 90이 모두 모여 대기한 멜트다운의 진형을 미처 파악하지 못한 그레이브즈는 섣불리 동쪽으로 AMX 13 90 한 대를 정찰 보냈다가 치명적인 손실을 입고 말았다.


방어진을 펼친 멜트다운을 흔들지 못하고 1티어 두 대와 8티어 한 대의 손실을 입은 그레이브즈는 점령지 남서쪽으로 주 병력을 이동시켜 점령을 걸면서 멜트다운을 꾀어내려 했다. 하지만 멜트다운은 동남쪽에 두 대씩 주 병력을 나누어 그레이브즈의 점령 병력을 견제했고, 결국 상당한 피해를 입은 채 그레이브즈는 퇴각하게 되었다.


경기 시간 종료가 임박한 시점, 그레이브즈는 주 병력인 AMX 13 90의 체력이 대부분 소진된 상태였으며 결국 시간 종료까지 점령지를 지켜낸 멜트다운이 WGL APAC 시즌2 첫 번째 실버 시리즈에서 승리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