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4강 A조 OverWM과 Winners간의 경기에서 Winners가 한 수 높은 경기력으로 OverWM을 3:0으로 완벽히 제압하며 승자전 진출에 성공했다.


■ 트리스타나를 도저히 막을 수 없습니다! Winners, 강력한 화력으로 1세트 선취

1세트의 중요성 때문일까? 양 팀 모두 라인 스왑을 비롯한 전략적인 움직임없이 경기를 시작했다. 정글러들도 적극적인 갱킹보다는 정글링에 집중하며 중, 후반을 도모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용한 경기 분위기는 Winners가 선취점을 가져감으로써 끝낸다. OverWM의 모르가나가 자리를 비운 사이, Winners의 정글러 '나의노예성진찡' 정수종의 리 신이 날카로운 갱킹으로 OverWM의 코르키를 잡아낸 것. 이어 드래곤까지 얻어내는 것에 성공한 Winners가 경기의 주도권을 잡는다.

경기 초반의 주인공이 Winners의 리 신이었다면, 후반의 주인공은 Winners의 AD 캐리, '몽땅콩' 이영진의 트리스타나였다. 트리스타나는 압도적인 화력으로 한타가 펼쳐질 때마 OverWM의 챔피언들을 제압한다. OverWM은 이러한 트리스타나를 막지 못했고, 결국 Winners가 1세트를 가져가는 것에 성공한다.


■ 드래곤 5스택의 압도적인 위력! Winners, 2세트에서도 승리

2세트 선취점을 따낸 쪽은 OverWM이었다. OverWM의 정글러 'Aptitude Ryan' 이준석의 리 신이 직선 갱킹을 통해 Winners의 잔나를 잡아내었다. 이어 OverWM의 니달리 플레이어 'Avalanche Helper' 권영재가 Winners의 럼블을 홀로 잡아낸다. OverWM은 상대적으로 잘 성장하지 못한 Winners의 미드 라인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이러한 OverWM의 작전은 완벽히 들어맞았고, 직스의 성장을 방해하며 앞서나간다.

하지만 Winners의 반격은 매서웠다. Winners는 불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잔나와 자르반 4세의 궁극기 연계가 제대로 들어가며 한타에서 승리한다. 이어 드래곤까지 얻어낸 후, OverWM의 르블랑을 연달아 끊어내는 것에도 성공한다. 경기 시작 17분경 펼쳐진 한타에서, Winners는 에이스를 따내며 자신들에게 불리했던 경기 분위기를 뒤집는다.

이어진 한타에서도 Winners의 탑 라이너 'edof' 김유진의 럼블이 크게 활약하며 연이어 승리한다. Winners는 경기 시작 36분경, 드래곤 5스택을 달성하는 것에 성공한다. 드래곤 5스택의 엄청난 대미지 앞에 더이상 버티지 못한 OverWM이 항복을 선언했고, Winners가 1세트와 마찬가지로 2세트에서도 승리한다.


■ 리 신과 르블랑의 화려한 플레이! 피지컬에서 우위보인 Winners, 3세트 승리하며 승자전 진출

Winners가 승리하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3세트. 선취점은 2세트와 마찬가지로 OverWM이 가져간다. Winners측 리 신의 무리한 플레이가 빌미가 되어, Winners의 르블랑이 OverWM의 미드라이너 'oneRepublic' 봉근태의 오리아나에게 선취점을 내어준다. 이어 OverWM은 럼블의 날카로운 합류로 봇 라인에서 3킬을 따내고 드래곤까지 가져온다.

하지만 경기시작 16분경, 봇 라인 지역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Winners 김유진이 플레이하는 사이온의 궁극기가 overWM의 챔피언들에게 제대로 적중하면서 한타에 대승한다. 이 한타 승리로 Winners는 불리했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것에 성공한다.

주도권을 되찾은 Winners는 거침없었다. Winners의 르블랑과 리 신은, 자신의 개인기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화려한 플레이로 승리를 굳힌다. 3세트에서까지 승리한 Winners은 세트 스코어 3:0으로 overWM을 넘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한편,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B조, Anarchy와 Quvic의 맞대결은 1월 29일(목)에 펼쳐질 예정이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A조 경기 결과

OverWM vs Winners - 0:3 Winners 승

1set : OverWM 패 vs 승 Winners
2set : Winners 승 vs 패 OverWM
3set : OverWM 패 vs 승 Win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