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정기점검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봄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봄 이벤트를 맞이하여 프론테라에 곳곳에 벚꽃이 피었다. 또한, 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꽃가지'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꽃가지'는 프론테라 마을에 핀 벚나무에서 얻을 수 있다. 벚나무 밑에, 간혹 공격 가능한 '꽃나무 기운'이라는 것이 등장하는데, 이것을 공격하면 '꽃가지'가 우수수 떨어진다. 이 꽃가지를 활용하여 특별한 능력을 갖춘 의상 아이템, '의상 벚꽃 모자'를 비롯하여, 소모품인 '벚꽃 찰떡'와 '커다란 꽃가지', 그리고 '풍성한 꽃가지'를 만들 수 있다.

▲ 나무(?)라 그런지 맷집이 아주 뛰어나다.


'의상 벚꽃 모자' 제작 이벤트는 이즈루드 1시방향에서 시작된다. 해당 위치에 있는 도람족 '피나 카넬로나'에게 말을 걸면, 관광 명소를 추천해달라고 한다. 프론테라를 추천하면 해당 NPC들이 프론테라 분수대 북쪽으로 이동하고, 본격적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른 장소를 추천한다고 해서 특별히 패널티가 있는 것은 아니다. 결국엔 프론테라를 추천하게 되어있다.)

▲ 퀘스트는 이곳에서 시작할 수 있다.


의상 벚꽃 모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풍성한 꽃가지' 다섯개와, 2만 제니가 필요한데, '풍성한 꽃가지'는 '피나 카넬로나' 맞은편에 있는 '베릴'이라는 도람족이 만들어준다. '풍성한 꽃가지'는 '꽃가지' 10개와 '끈적끈적한 액체'3개, 그리고 '맛 좋은 물고기' 3마리로 만들 수 있는데, '꽃가지'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3,000 제니로 대체가능하다. 즉, 손쉽게 '의상 벚꽃 모자'를 만들기 위해선 '꽃가지' 50개와 35,000 제니가 필요하다고 정리할 수 있다.

'의상 벚꽃 모자'를 착용하면 공격하거나 공격을 받을 때, 일정 확률로 다양한 능력치가 증가된다. 발동 확률이 낮진 않지만, 옵션이 그렇게 뛰어나진 않다. 그래도 일반적인 장비가 아닌 의상에서 이 정도 옵션을 갖추고 있는 게 흔한 것은 아니니, 캐릭터에 따라선 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옵션도 옵션이지만, 무엇보다 상당히 귀엽다!


'꽃가지'를 활용하여 '의상 벚꽃 모자'와 '풍성한 꽃가지'외에도, '커다란 꽃가지'와 '벚꽃 찰떡'을 만들 수 있다. '커다란 꽃가지'는 '풍성한 꽃가지'와 마찬가지로 '베릴'이 만들어 준다. '꽃가지' 10개와 '식물의 줄기'로 만들 수 있으며, 사용시 5분간 파티원의 회피를 10 증가시켜준다.

'벚꽃 찰떡'은 '베릴'옆에 있는 '아를르 오를레앙'에게서 제작 할 수 있다. 말을 걸면 '꽃가지' 열개를 요구하고, 해당 아이템을 주면 '벚꽃 찰떡' 다섯 개를 준다. 이것을 프론테라 성당 앞(프론테라 1시 방향)에 있는 아이들에게 나눠주면, 이제 계속해서 '벚꽃 찰떡'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벚꽃 찰떡'은 5분간 소, 중, 대형 몬스터의 공격력을 5% 감소시켜주는 옵션을 갖추고 있다.

아이템 중 '의상 벚꽃 모자'와 '벚꽃 찰떡'의 특수한 능력은 4월 27일까지 적용되며, 이후엔 '의상 벚꽃 모자'의 옵션은 발동되지 않고, '벚꽃 찰떡'은 사라지게 된다.

▲ 베릴과 아를르 오를레앙의 위치


▲ 제작 가능한 소모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