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성 영웅 '아레스'는 검을 들고 종횡무진 적진을 돌아다니는 근거리 딜러다. 숲속성 단일 파티를 구성할 때 중심이 되는 아레스는 숲속성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숲속성 아군이 추가될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패시브까지 가지고 있다.

공격력을 강화할 수 있는 리더스킬과 패시브를 가진 만큼 공격력에 구애받지 않고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 계수가 높은 광역 스킬을 이용해 적 다수와 전투를 벌이는 모험 지역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 아레스 영웅 정보 바로가기




■ "숲속성 단일 파티에서 리더는 바로 나!" - 아레스, 어떤 점이 쓸만한가?

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숲속성 영웅만을 이용해 파티를 구성했을 때다. 아레스의 리더스킬 숲 - 사기진작(Ⅲ)은 숲속성 영웅의 공격력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스킬로 각성 성장을 마칠 경우 최대 36% 만큼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추가로 패시브 숲의 전사는 숲속성 아군이 추가될 때마다 아레스의 공격력을 6%씩 증가시켜 주는데 파티원 전원이 숲속성일 경우 스킬에서만 최대 54%의 추가 공격력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으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높은 만큼 장비 세트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보통의 딜러들은 공격 세트 4부위에 체력 세트 2부위를 착용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아레스는 악세사리의 주옵션에 따라 여러 가지 세트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공격당할 확률이 높은 근딜인 만큼 모든 세트를 체력으로 선택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악세사리 옵션에서 공격 옵션을 고르면 체력이 약 4만에 달하는 딜탱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 좌측 리더스킬 (숲 - 사기진작) / 우측 패시브스킬 (숲의 전사)

액티브 스킬 중 달빛 올려치기는 스킬 계수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하기에 따라 엄청난 화력을 보여줄 수 있는 스킬이다. 설명에는 전방으로 돌진하여 320%의 피해를 두 번 준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주변에 있는 적에게 320%의 피해를 두번 주는 범위 스킬이다. 일반 피해 외에도 30% 확률로 14초 동안 지속피해를 주며, 상대가 지속피해 상태라면 320%의 피해를 한 번 더 준다.

달빛 올려치기가 범위 스킬인 만큼 해당 스킬에 공격당하는 모든 적 중에서 한명이라도 지속피해 상태일 경우 1회 추가 공격이 발동하며, 세 번째 공격이 발동하기 전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으로 지속피해 효과가 발생했다면 세 번째 공격으로 이어진다. 혼자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숲-이르윈과 같이 지속피해 스킬 확률이 높은 영웅과 함께라면 달빛 올려치기의 효율이 배가된다.

▲ 스킬 레벨 Max 달성 시 세 번의 공격으로 총 960%의 피해를 줄 수 있다.

두 번째 액티브 스킬 초승달 내려치기는 스킬 계수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스킬을 Max까지 강화할 경우 100%확률로 상대를 침묵 상태로 만든다. 적정 효과적중이 필요하지만 유저와 전투를 벌이는 아레나에서 힐러를 상대로 사용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고 상대 힐러가 광역 회복을 사용하는 힐러라면 스킬 사용 시간을 늘려 조금 더 쉽게 상대 딜러나 탱커를 제압할 수 있다.

▲ 스킬 레벨 Max 달성 시 침묵 확률이 100%!



■ "홀로 사용하기에는 무언가 아쉬운 아레스" - 아레스, 어떤 점이 아쉬운가?

아레스는 숲속성 영웅만을 이용해 파티를 구성했을 때는 큰 힘을 발휘하지만 다른 속성을 가진 영웅들과 함께 사용했을 경우 반쪽짜리 영웅이 되어버린다. 아레스와 숲속성 동료들을 한 층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던 리더스킬은 파티에 구성된 영웅들의 속성이 제각각으로 변하면서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숲속성 동료들이 추가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해 세트에 구애받지 않고 장비를 선택할 수 있었던 장점이 사라져 버린다.

그나마 액티브 스킬 달빛 올려치기는 다른 영웅들의 광역 스킬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스킬 계수를 가지고 있어 어느 정도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숲속성 동료들과 함께 사용했을 때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기본 640%에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960%로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지만, 달빛 올려치기의 자체의 지속피해 확률이 30%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해 적 다수와 전투를 벌이지 않는 이상 세 번째 공격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런 이유로 다른 스킬의 효율을 포기하면서까지 달빛 올려치기만을 보고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쉽다.

▲ 아레스에게는 마음이 맞는 동료가 필요하다.



■ "함께 했을 때 비로소 빛이 난다!" - 아레스의 종합 평가

아레스는 혼자 사용하는 것보다 다른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절히 파티를 구성했을 때 큰 힘을 발휘한다. 광역 스킬의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높은 확률로 상대를 지속피해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영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보다 빛이 나는 아레스를 원한다면 숲속성 영웅만을 이용해 파티를 구성하고 그 가운데서 지속피해 확률이 높은 영웅을 추가하도록 하자.




5가지 직업과 5가지 속성으로 나뉘는 다양한 영웅들! 인벤팀에서는 이 영웅들의 성능을 직접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4~5성 영웅들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쉽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는 2~3성 추천 영웅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크리스탈 하츠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