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활동하는 아트 디렉터 마기는, 5월 16일 개인 트위터를 통해 여성 커세어 일러스트 원화를 공개했다.

여성 커세어 일러스트가 처음 공개된 건 지난 5월 10일, 스팀 서버 F2P(Free to Play)를 알리는 페이스북과 포럼 글에서 볼 수 있었다. 게임 내에서 보이는 여성 커세어 코스튬 특징인 갈색 가죽 장갑, 무릎까지 올라온 부츠와 하얀 치마폭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해적의 느낌보다는 발랄한 공주님이 커세어 옷을 입고 자랑하는 느낌이 강해 유저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사실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남성 커세어 마스터 일러스트는 유저들이 손꼽는 일러스트 Worst 순위에 속할 정도다. 온갖 고생을 겪은 두꺼운 피부, 갑판 위에서 뜨거운 태양에 노출되어 해적의 고증을 재현한 구릿빛 피부톤, 커세어 코스튬과는 별개로 다른 옷을 입은 마스터 복장에 이질감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여성 커세어 일러스트는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코스튬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누가 봐도 '한 번 키워볼까?' 하는 욕심이 절로 생긴다. 그리고 룬캐스터 마스터와 큐폴 루타, 카발리스트 마스터와 더불어 Best 일러스트에 속할 정도다.

이외에도 아트 디렉터 마기는 3주 전, 페이스북 좋아요 10만 돌파 기념으로 펜서와 시노비 마스터가 함께 서 있는 축전 이미지를 공개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5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쿼렐슈터 3서클 코스튬과 컬러 렌즈, 신규 지역인 '확장구역'을 추가했으며, 확장구역의 기믹을 통해 미스릴을 얻을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 커세어가 너무 이뻐요! 아트 디렉터 마기 트위터 [바로가기]


▲ 해적기가 즐비한 커세어 일러스트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커세어를 강조한 일러스트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지난 페이스북 좋아요 10만 기념 축전 이미지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