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된 태권 계열 상위 직업의 콘셉트 아트


5월 25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태권 계열의 상위 직업에 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된 바에 따르면, 권성의 상위 직업의 명칭은 '성제(STAR EMPEROR)', 소울 링커의 상위 직업은 '소울리퍼(SOUL REAPER)'다.

태권 계열은 한국의 고유 무술인 '태권도'를 콘셉트로 한 직업이기에, 한국 유저들의 애착이 큰 직업이다. 하지만 다른 직업들의 상위 직업군이 계속해서 추가된 것에 반해, 태권 계열의 상위 직업군의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다.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캐릭터기에, 많은 유저들이 태권 계열의 상위 직업을 목말라했단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이번에, 유저들이 그토록 원했던 태권 계열 상위 직업의 정보가 공개된 것.

먼저, '권성'의 상위 직업은 '성제'로 밝혀졌다. 성제는 태양, 달, 별의 힘을 보다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 '태양' 계열 스킬은 연계의 특성을 갖고 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태권 소년/소녀'와 같이 준비 자세에서 스킬이 이어지고, '몽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달' 계열 스킬은 넓은 범위를 가진 스킬로, 일부 스킬은 자신을 은신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용도로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별' 계열 스킬은 쉽게 말해, 평타를 강화하는 스킬이다. 물리 공격시 적에게 유성을 떨어트리는 등, '오토 스펠'로 분류되는 스킬들이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우주' 계열은 PVP와 같은 대인전에 특화된 스킬로, 하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거나, 대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등의 스킬을 갖추고 있다.

▲ 권성은 성제로 전직하여, 보다 다재다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이미지는 '권성'의 일러스트)


다음으로, '소울링커'의 상위 직업은 현재 '소울리퍼'라는 명칭으로 공개되었다. 소울리퍼는 소울링커와 같이, 영혼을 다루는 직업이다. 하지만 소울리퍼는 소울링커처럼 단순히 영혼을 다루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죽은 자의 영역에서 고유한 에너지를 다룰 수 있게 되어 더욱 강력해졌다.

소울리퍼는 '영혼 축적'이라는 스킬을 활용하여 대상에게 영혼을 흡수, 보다 강력한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영혼은 공격과 디버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공격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보조적인 능력도 강해진다. 기존의 소울링커 역시 고성능의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었으나, 유용한 버프는 일부 스킬에 불과했고, 스킬 사용 역시 '가족'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어 활용하기 까다로운 면이 있었다. 하지만 소울리퍼는 '영혼 결속'이라는 스킬을 통해, 가족이 아닌 플레이어에게도 버프를 걸어줄 수 있게 되었다. 버프 역시 SP 회복 등의 유용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 기존의 강력한 보조 능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영혼' 계열 스킬 역시 강해졌다. 소울링커가 보유하고 있었던 영혼 스킬들은 각 직업군의 능력을 강화하는 형태로, 해당 직업군이 파티에 없으면 스킬을 투자해도 별 효과가 없었다. 하지만 소울리퍼의 영혼 계열 스킬은 다르다. 소울리퍼의 영혼 스킬은 각 직업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형태가 아닌, 능력치 자체를 올려주기에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소울링커는 소울리퍼로 전직, 버프가 보다 강력해지고 편의성이 증가한다
(해당 이미지는 '소울링커'의 일러스트)


지금까지 밝혀진 태권 계열의 상위 직업에 관한 정보는, 아직 캐릭터의 콘셉트를 잡는 단계에서 공개된 '일부'에 불과하다. 따라서 해당 직업의 등장 시기나, 전승을 거치는지와 같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추후 본 서버 적용 시 변경될 수 있다.


[개발자노트] 태권계열 상위 직업군 ▶ 전문 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