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런에는 개성 있는 능력을 지닌 다양한 프렌즈들과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펫, 유물들이 존재한다. 이 요소들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콘과 경험치를 더 많이 획득할 수도 있고, 고득점을 받을 수도 있다.

오늘 소개할 조합은 날아다니는 새들을 바라보다 하늘을 날고 싶어 파일럿이 된 프렌즈 '파일럿 어치피'를 활용한 가속화 조합이다. 파일럿 어피치는 일정 시간마다 장애물을 무시하는 비행기를 소환해서 탑승한다. 비행기에 탑승한 파일럿 어피치에게 가속화와 관련된 펫과 유물을 조합해 누구보다 빠르게 스테이지를 통과해보자.

▲ 파일럿 어피치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저 멀리 날아보자.



◆ 가속화 조합 활용 영상





◆ 연료를 충전해서 날아간다! '파일럿 어피치'

파일럿 어피치는 수정 300개 또는 계정 레벨 15를 달성한 후 15만 콘으로 영입할 수 있는 프렌즈로 11초마다 비행기를 소환해 장애물을 무시하고 날아다닐 수 있다. 또한, 비행기에 탑승한 동안에는 맵에서 등장하는 연료를 획득하면 일정 시간 동안 가속화가 발동한다. 레벨이 오름에 따라 가속화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고, 최대 9초까지 가속할 수 있다.

비행기의 최대 장점은 가속화를 통한 빠른 이동과 장애물을 무시한다는 점이다. 수시로 가속화가 발동되니 다른 프렌즈보다 더 멀리까지 이동할 수 있고, 장애물을 무시할 수 있어 매우 안전하게 달릴 수 있다. 따라서 첫 번째 주자에 배치해서 초반 스테이지를 빠르게 넘어가거나 두세 번째 주자에 배치해서 장애물이 많은 스테이지를 안전하게 돌파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용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비행기에 탑승하면 피버 모드가 발동한 것처럼 점프, 대쉬 버튼이 사라지고 업, 다운 버튼으로 교체된다는 것이다. 이 버튼들을 통해 비행기를 조종할 수 있고 버튼을 터치한 만큼 비행기가 오르내리므로 평소의 점프, 대쉬와는 다른 방식으로 조작해야 한다. 게다가 연료를 통해 가속화까지 발동하면 생소한 조작으로 인해 아이템들을 놓치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비행기를 소환하면 업, 다운 버튼으로 교체되고 맵에 연료가 생성된다.

▲ 연료를 획득하면 추가 점수와 함께 가속화가 발동한다.




◆ '파일럿 어피치'에게 어울리는 펫과 유물

가속화를 활용해 최대한 빠르게 스테이지를 통과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합인 만큼 가속화에 도움이 되는 펫과 유물이 필요하다. 따라서 가속화 지속 시간을 늘려주거나 가속화 중 획득하는 점수를 높여주는 효과를 가진 펫과 유물을 추천한다. 생명력과 관련된 펫을 활용해 파일럿 어피치가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펫

1. 우편함 : 일정 시간마다 가속화를 발동하는 '우편함'은 파일럿 어피치의 능력과 가장 잘 맞는 펫이다. 우편함을 이용하면 비행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가속화를 발동시킬 수 있는 만큼 다른 펫을 사용할 때보다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가속화 중 점수가 증가하는 유물을 사용하고 있다면 효율은 더 높아진다.



2. 소풍도시락과 구급상자 : '소풍도시락''구급상자'는 일정 시간마다 생명력 회복 아이템을 생성하는 펫이다. 우편함이 주어진 시간 동안 최대한 멀리 달리기 위한 펫이라면 이들은 파일럿 어피치의 유지 시간을 늘려 비행기 효과를 더 많이 발동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만, 가속화로 빨라진 속도 때문에 회복 아이템을 놓칠 수도 있으니 비행기 조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깃발과 하트 : '깃발''하트'는 소풍도시락, 구급상자와 마찬가지로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감소 속도를 늦춰 프렌즈의 유지 시간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다. 다만, 회복 아이템을 직접 획득해야 하는 소풍도시락, 구급상자와는 달리 효과가 자동으로 발동되는 패시브 효과이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4. 속터지는 만두 : '속터지는 만두'는 일정 시간마다 자력 효과를 발동한다. 비행기의 생소한 조작과 가속화의 빠른 이동 속도로 인해 아이템을 자주 놓친다면 이 펫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유물

1. 가속화 시간 증가 : '맛있게 매운 빨간고추''불타는 장작'은 가속화 시간을 1초 증가시키는 효과를 지닌 유물이다. 특히, 빨간고추는 가속화 중 점수 증가 효과도 지니고 있어 파일럿 어피치에게 가장 적합한 유물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두 유물 모두 특정 스테이지에서 유물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모아 직접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2. 가속화중 점수 증가 : '멈추지 않는 팽이''배터리가 다 된 휴대용 선풍기'는 가속화 중 획득하는 점수를 증가시키는 유물이다. 가속화를 이용해 빠르게 달리면서 점수도 챙기고 싶다면 해당 유물을 사용해보자. 특히, 팽이는 자력 효과도 지니고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