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서버 통합과 관련된 상세 내용 공지가 공개되었다. 진행 예정 일자는 7월 14일(목)이며, 서버 통합 대상은 아우슈리네 서버를 제외한 바카리네 / 라이마 / 제미나 / 가비야 총 4개의 서버다.

4개 서버에 여러개의 팀이 존재할 경우, 통합 서버 신청 페이지를 통해 통합 서버로 옮길 자신의 팀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기간내에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4개 서버 중에서 팀 레벨이 가장 높은 팀이 자동으로 통합 서버로 결정된다. 통합 서버 신청 페이지는 7월 13일(수) 14시까지 유효하다.

또한, 선택하지 않더라도 4개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가 통합 서버로 이전되지만, 통합 후 7일이 지난 후부터는 최대 슬롯 수 이상의 캐릭터는 직접 삭제를 해야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새롭게 통합될 서버 이벤트 명을 정하는 투표가 이뤄지는데, [사울레], [바이보라], [달리아], [유라테] 4개의 후보 중 가장 많은 유저가 선택한 이름이 정식명으로 승격된다. 계정 당 1회만 참여할 수 있고, 투표 완료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투표에 참가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70명에게 10TP, 30명에게 TOS전용 조이스틱의 행운이 따른다.


▲ 통합 서버명 투표하고 TP와 조이스틱의 행운까지!



많은 유저들이 관심있어할 중복된 팀 명에 대해서는 4개 서버가 각각 오픈 이후 시간을 기준으로 중복 팀 명을 빠르게 먼저 생성한 유저가 선점권을 가진다. 즉, 제미나와 가비야 서버가 나중에 생성되었지만 서버 생성 이후의 생성 시간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불리함 없이 빠르게 생성한 사람이 팀 명을 선점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바카리네 서버가 오픈한 지 '하루 뒤'에 팀 명을 선점한 유저 A와 가비야 서버가 만들어지자마자 '10분 내'에 동일한 팀 명을 생성한 유저 B가 있다면, 서버 자체는 가비야가 늦게 열렸으나 닉네임 선점권은 B한테 생긴다.

이외에도 팀 창고나 콜렉션 등 팀 단위로 공유하는 콘텐츠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했다. 숙소 메시지는 통합 서버로 선택되지 않은 서버의 메시지, 콜렉션과 팀 창고 등은 삭제, 숙소 스킨, 유로 컴패니언의 경우 환불된다.

길드 역시 길드 마스터의 팀이 남지 않은 경우 길드 해산 조치가 이뤄지며, 길드원이 함께 이전되지 않은 경우는 해당 길드원이 자동으로 탈퇴 조치된다. 통합 전에 마켓에 등록한 아이템도 모두 등록 취소되어 마켓 수령함으로 이동된다.

보유 아이템이나 캐릭터 정보는 기본적으로 서버 통합 전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친구목록이나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서버의 콜렉션 맵 탐사율 등은 삭제된다.

캐시인 TP는 유료 TP의 경우 최종적으로 남는 팀에 합산 적용되며, 무료 TP의 경우 선택한 서버를 제외한 나머지 서버에서 일괄 삭제된다. 이벤트 TP의 경우 사전 신청한 경우에만 합산되어 최종 선택한 서버의 팀에 유지된다.


▲ 아쉽게 길티네 여신은 서버명으로 간택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