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되었다.

8월 10일 수요일로 계획되어 있는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최초의 공중 전투 레이드 콘텐츠가 도입되며, 증오 능력의 전투 벨런스 패치 및 공성전 콘텐츠에 대한 개선도 이뤄질 예정이다.


▲ 8월 10일로 예정된 오키드나의 증오 2차 업데이트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갈대무리 땅에서 즐길 수 있는 '공중 레이드' 콘텐츠는 가장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삼족오라는 설정 스토리와 관련된 해당 콘텐츠는 갈대무리 땅을 지키고 있는 적을 처치하고 자신의 세력을 위한 하제의 탑을 건설한 후, 공중섬으로 이동하여 별도의 소환물과 재료를 이용해 삼족오를 소환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획득하게 되는 '뇌신의 날개'를 착용하고 날아올라 삼족오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공중에서 전투가 이뤄지기 때문에 삼족오와의 전투 중에는 타 세력의 견제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울 것으로 보인다.

단, 하제의 탑을 짓는 과정에서는 특정 재료를 이용해 상대 세력 하제의 탑을 무너뜨리는 등의 방해가 가능한 만큼 기존 레이드에서 느꼈던 세력 간 대결은 여전히 즐길 수 있으며, 삼족오를 처치하면 '해방된 뇌신의 날개', 특정 부위의 방어구와 장신구, 무기 등 고유의 전리품도 획득할 수 있다.

[ 삼족오와의 전투 영상 ]



다음으로 사전에 안내된 전투, 생활 등의 밸런스 조정과 함께 공성전 개선 작업도 진행된다.

전투 관련 패치 사항으로는 증오 능력의 지속(패시브) 기술을 배운 후 증오를 모을 수 있는 기술이 능력별로 5개 추가 선정되며, 기술 사용 시 1개의 증오를 모을 수 있다. 선정 대상은 주력으로 사용하는 기술이 대부분인데 대표적으로 격투의 돌격, 회오리 베기(3타), 폭풍 가르기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추가로 지난 7월 13일 업데이트에서 몇 가지 기술 조정이 있었는데, 이번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서도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수정된다. 이와 관련된 능력별 세부 조정 내용은 추후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며, 효율성과 특징을 살리는 방향으로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 능력별 변경 예정 사항

◇ 격투

- 증오 생성 기술 : 돌격, 회오리 베기(3타), 결정타, 폭풍 가르기, 적진으로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이동 능력이 감소하며, 물리 대미지 감소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변경됩니다.


◇ 환술

- 증오 생성 기술 : 대지의 손아귀, 방울방울, 공포의 속삭임, 현기증, 내부 충격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활력 피해를 줄 수 있는 환술 고유의 효과 착취가 추가됩니다.


◇ 철벽

- 증오 생성 기술 : 방패 휘두르기, 제압, 승자의 외침, 치유의 외침, 도발의 외침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의지 능력과 연쇄가 줄어들지만, 철벽 능력만으로도 강한 효과를 낼 수 있게 변경됩니다. PvP시에 강력한 도발이 적용됩니다.


◇ 의지

- 증오 생성 기술 : 섬광의 길, 활력 방패, 진공 폭발, 강인한 의지, 전투 불능 방어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마법 방어 효과가 활력 방패 기술에 집중됩니다.


◇ 죽음

- 증오 생성 기술 : 활력 추출, 지옥의 창, 생명력 흡수, 까마귀 소환, 죽음의 속박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지속 기술이 모든 피해 유형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어 여러 능력과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 야성

- 증오 생성 기술 : 충격 화살, 출혈 화살, 폭탄 화살, 화살 소나기, 저격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고정사격, 떠오르기를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높은 물리 방어도의 대상을 공격할수 있는 연쇄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법

- 증오 생성 기술 : 얼음 화살, 분노의 벼락, 불의 비, 연쇄 번개, 별똥별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보호막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는 반면, 더는 넘어짐을 막지 못합니다.


◇ 사명

- 증오 생성 기술 : 난타, 추적자의 표식, 독화살, 어둠의 일격, 비수 던지기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은신 상태일때 더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 낭만

- 증오 생성 기술 : 매혹의 노래, 불협 화음, 치유의 돌림노래, 치유의 샘, 기상의 나팔소리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신명 효과가 모든 피해와 치유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 사랑

- 증오 생성 기술 : 축복과 저주, 빛과 어둠, 모두 치유, 연속 회복, 활력 주기

- 밸런스 조정 주요 특징
ㄴ 피해를 주는 기술들이 주문력이 아닌 치유력의 영향을 받게 되며, 신규 기술 '빛의 갈래길'이 추가되며, '저녁 어스름' 기술은 사라집니다.


생활 콘텐츠 관련 조정 내용으로는 건축물 변경으로 제작된 주택 내 복합 가공 선반 등에 설정되었던 숙련도가 완화되었다.

고속 가공의 경우 요구 숙련도 0, 고속 대량 가공은 1만, 초고속 대량 가공은 3만, 다용도 손질기 제작법은 2만의 숙련도가 필요하며 델피나드의 별이 재료로 필요한 특산품에 대한 판매가도 상향 조정된다. 추가로 낚시나 채광, 공예 등의 숙련도에서 대가가 된 후 고유의 할 거리도 추가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아미고에서 언급되었던 공성전 관련 개선사항으로 그동안 성문과 성벽의 수에만 영향을 받았던 강화 효과 '수호의 믿음'에 부유한 영지 농가의 보유 수량이 포함될 예정인데, 실제 적용 수치는 다음과 같다.


▲ 수호의 믿음 효과에 이제 부유한 영지 농가의 수도 영향을 준다


이외에도 워본과 드워프의 고유 특징인 변신 기술은 레벨과 상관없이 변신 상태라 5분 동안 유지되도록 조정되며, 신규 종족 고유의 이야기 강화를 위해 슬라이드 방식의 컷신이 다량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함께 업데이트가 예정되었던 '해상 전장 - 혼돈의 바다'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 개발과 테스트로 인해 가을로 업데이트 시기가 미뤄졌는데, 선박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돛, 대포, 선수상 등 모든 선박 장비에 대한 밸런스 조정은 먼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