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가 MVP 미라클의 '돌풍'을 저지하며 마지막 블리즈컨 티켓을 확보했다.

25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3 4강 최종전에서 MVP 미라클(이하 미라클)과 L5가 만났다. L5는 1세트를 내줬지만, 나머지 세 세트를 연이어 따내며 3:1로 승리했다. 블리즈컨 출전권을 따낸 L5는 MVP 블랙과 한국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결승전에서 맞붙게 됐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4강전 최종전 1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L5]
▶ 밴 : 티리엘/ 리밍
▶ 픽 : 발라(sCsC)/ ETC(노블레스)/ 아우리엘(스워이)/ 타이커스(나쵸진)/ 소냐(정하)

[MVP 미라클]
▶ 밴 : 폴스타트/ 아서스
▶ 픽 : 일리단(리셋)/ 태사다르(스나이퍼)/ 빛나래(다르비시)/ 요한나(Ttsst)/ 해머상사(크레이지무빙)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가 열렸다. L5는 선취점을 바탕으로 들어오는 일리단 조합을 깔끔히 받아치며 조금씩 앞서가기 시작했다. 다음 신단이 활성화된 타이밍에는 상대에게 킬을 내줬지만, 침착하게 응징자 소환에 성공했다. 응징자와 함께 들어간 L5는 해머상사의 수비 라인을 뚫어내고 요새를 차례로 파괴했다.

위기의 미라클은 2지원가와 해머상사를 활용한 지속 전투에서 승리하며 추격에 나섰다. 일리단이 상대의 공격을 끌어내고 해머상사가 폭발적인 딜을 발휘하며 연이은 전투에서 승리했다. 살아남은 일리단이 상대를 끝까지 추격해 끊어내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4강전 최종전 2세트

◇ 전장 : 거미 여왕의 무덤

[L5]
▶ 밴 : 티리엘/ 아서스
▶ 픽 : 무라딘(노블레스)/ 스랄(정하)/ 줄(나쵸진)/ 캘타스(sCsC)/ 우서(스워이)

[MVP 미라클]
▶ 밴 : 발라/ 폴스타트
▶ 픽 : 요한나(Ttsst)/ 리밍(크레이지무빙)/ 레가르(다르비시)/ 태사다르(스나이퍼)/ 소냐(리셋)

2세트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양 팀은 거미 시종 소환을 두고 치열하게 맞섰다. 초반 2킬을 허용한 미라클은 몰래 첫 거미 시종을 소환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반격에 나서는 L5의 영웅을 오히려 제압해냈다. 위기의 L5는 '노블레스' 채도준의 무라딘이 있었다. 미라클의 핵심 딜러인 '크레이지무빙' 한기수의 리밍을 완벽히 봉쇄해버렸다. 리밍 역시 끝까지 살아남아 역습에 성공하고 우두머리를 가져갔다. 하지만 마지막 전투에서 '정하' 이정하의 스랄과 무라딘이 후퇴하는 상대의 발을 묶었다. 상대를 한 번에 제압한 L5는 바로 핵으로 진격해 1:1 동점을 만들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4강전 최종전 3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L5]
▶ 밴 : 일리단/ 무라딘
▶ 픽 : 리밍(나쵸진)/ 티리엘(정하)/ 요한나(노블레스)/ 레가르(스워이)/ 해머상사(sCsC)

[MVP 미라클]
▶ 밴 : ETC/ 폴스타트
▶ 픽 : 발라(크레이지무빙)/ 빛나래(다르비시)/ 태사다르(스나이퍼)/ 레오릭((Ttsst))/ 아서스(리셋)

3세트 하늘 사원에서 L5는 사원 싸움에 집중했다. 미라클이 빛나래를 활용해 운영으로 이득을 챙겨보려고 했지만, 그동안 L5가 교전으로 이득을 챙겼다. 교전 중에 빛나래가 몰래 사원을 점령하며 이득을 교환했다. 레가르를 끊어낸 미라클은 공성 거인과 함께 봇 라인 성채를 압박했다. 하지만 리밍과 해머상사로 순식간에 라인을 정리한 L5는 태사다르를 제압하고 바로 우두머리 사냥까지 기세를 탔다. 티리엘과 요한나가 상대의 퇴로를 완벽히 차단하며 핵을 파괴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4강전 최종전 4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L5]
▶ 밴 : 일리단/ 무라딘
▶ 픽 : 리밍(sCsC)/ 요한나(노블레스)/ 폴스타트(나쵸진)/ 티리엘(정하)/ 아우리엘(스워이)

[MVP 미라클]
▶ 밴 : ETC/ 해머상사
▶ 픽 : 발라(크레이지무빙)/ 빛나래(다르비시)/ 태사다르(스나이퍼)/ 아서스(리셋)/ 레오릭(Ttsst)

용의 둥지에서 열린 4세트에서 L5가 아우리엘-티리엘의 '대천사' 조합의 힘으로 승리하며 결승으로 향했다. 양 팀은 신단을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L5는 봇에서 발라를 끊어냈지만, 미라클은 용기사를 가져가며 균형을 맞춰나갔다. 팽팽한 상황에서 L5는 용병 캠프를 노리는 미라클의 아서스를 끊어냈다. 용기사와 함께 미드, 봇 라인 요새를 파괴하고 기세를 탔다. 용기사에서 나온 '노블레스'의 요한나가 상대의 어그로를 끌었고, 때마침 합류한 L5가 매복해있다가 상대를 끊어냈다. '정하' 티리엘의 축성과 아우리엘의 힐로 아군을 모두 살려내며 다시 한 번 대승을 거뒀다. 아서스의 위치를 확인한 L5는 요한나를 중심으로 교전을 열었다. 마지막 용기사까지 획득한 L5가 미드 라인을 시원하게 밀어내며 결승으로 향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4강 최종전 결과

L5 3 vs 1 MVP 미라클
1세트 L5 패 vs 승 MVP 미라클 불지옥 신단
2세트 L5 승 vs 패 MVP 미라클 거미 여왕의 무덤
3세트 L5 승 vs 패 MVP 미라클 하늘 사원
4세트 L5 승 vs 패 MVP 미라클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