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HGC KR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 1경기에서 언밸런스가 '너의시공은?'(이하 너의시공)에게 2:1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으로 향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 1경기 1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언밸런스]
▶ 밴 : 디아블로/ 트레이서
▶ 픽 : 발라(오블리비언)/ ETC(매드킴)/ 일리단(안무서운사람)/ 타이커스(e프라임)/ 레가르(웰노운)

[너의 시공은?]
▶ 밴 : 스랄/ 자리야
▶ 픽 : 아우리엘(오니시안)/ 태사다르(까망)/ 라그나로스(핑크코끼리)/ 티리엘(은색돼지)/ 리밍(오재)


영원의 전쟁터에서 열린 1세트, 언밸런스는 시작부터 봇 라인에서 킬을 기록하며 기분좋게 출발했다. 중앙 전투에서도 깔끔한 일점사로 티리엘을 제하고 불멸자를 독차지했다. 상대가 추격하는 상황에서 좁은 곳으로 유인해 '광란의 도가니'로 만들어버렸다. '안무서운사람'의 일리단을 필두로 추격에 나서기 시작했다. 일리단이 끊긴 상황에서도 발라와 타이커스의 화력으로 밀어붙이며 확실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 1경기 2세트

◇ 전장 : 하늘사원

[언밸런스]
▶ 밴 : 디아블로/ 태사다르
▶ 픽 : 굴단(오블리비언)/ 아우리엘(웰노운)/ 무라딘(매드킴)/ 타이커스(e프라임)/ 티리엘(안무서운사람)

[너의 시공은?]
▶ 밴 : 제라툴/폴스타트
▶ 픽 : 발라(오재)/ 스랄(은색돼지)/ ETC(까망)/ 리밍(핑크코끼리)/ 말퓨리온(오니시안)

2세트에서는 너의시공이 반대로 맹공을 펼쳤다. '오재'의 발라가 상대의 공격을 피해 딜을 넣었다. 스랄과 ETC가 상대의 뒤에서 나타나 교란하며 다수의 킬을 기록했다. 위기의 언밸런스는 상대의 공격을 받아치며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깊이 들어오는 스랄을 순식간에 끊어냈다. 한 명을 끊어낸 언밸런스는 바로 우두머리 사냥까지 마쳤다.

하지만 너의시공은 깊이 들어온 상대를 차례로 격파했다.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를 시작으로 ETC가 파고들어 핵심 딜러인 굴단을 제압해 도망칠 틈을 주지 않았다. 한 방에 모두를 제압하며 승부는 1:1 동점이 됐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 1경기 3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언밸런스]
▶ 밴 : 굴단/ 리밍
▶ 픽 : 발라(e프라임)/ 일리단(안무서운사람)/ 폴스타트(오블리비언)/ ETC(매드킴)/ 말퓨리온(웰노운)

[너의 시공은?]
▶ 밴 : 제라툴/아우리엘
▶ 픽 : 타이커스(오재)/ 모랄레스(오니시안)/ 티리엘(까망)/ 자리야(은색돼지)/ 알라라크(핑크코끼리)

마지막 승부를 가릴 3세트 시작부터 공성에 집중했다. 언밸런스가 탑을, 너의시공이 봇을 밀어냈다. 첫 번째 공물을 깔끔하게 내준 언밸런스는 10레벨 타이밍에 대승을 거뒀다. 우두머리가 봇 라인을 열심히 밀어내고 있었고 폴스타트의 활약이 돋보였다. 기세를 탄 언밸런스는 노련한 운영으로 유리한 고지를 내주지 않으며 결승으로 향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 1경기 언밸런스 2 vs 1 너의시공은?
1세트 언밸런스 승 vs 패 너의시공은?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언밸런스 패 vs 승 너의시공은? - 하늘 사원
3세트 언밸런스 승 vs 너의시공은? - 저주받은 골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