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3강'다운 경기력을 선보인 삼성, 그리고 듬직한 맏형 '샤이' 박상면와 '갓키' 모드의 손영민이 등판한 ROX가 연패의 늪에서 벗어났다.

19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0일차 경기서 삼성 갤럭시(이하 삼성)와 ROX 타이거즈(이하 ROX)가 각각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와 bbq 올리버스(이하 bbq)를 꺾고 단비 같은 1승을 추가했다. 이번 승리로 삼성은 5승 3패 득실차 3점을 기록하며 4위에 올랐고, ROX는 2승 6패 득실차 -7점으로 8위에 올랐다.


진에어와 삼성이 맞붙은 1경기의 1세트, 진에어가 명승부 제조기라는 별명에 걸맞게 끈질긴 버티기와 우직한 스플릿 푸시, 기적의 바론 스틸 등을 선보이며 경기를 50분이 넘는 장기전으로 이끌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더 단단해지는 한타 조합을 꾸린 삼성은 일정 격차를 유지하며 꾸준히 진에어를 몰아붙였고, 결국 장로 드래곤 버프를 두른 채 화력으로 진에어를 찍어 누르며 1세트를 선취했다.

삼성이 정글-원딜-서폿을 '하루' 강민승, '룰러' 박재혁, '코어장전' 조용인으로 교체하며 2세트를 맞이했다.

인베이드 과정에서 2킬을 내주고 3킬을 획득한 삼성은 강민승의 2연속 탑 유효 갱킹에 힘입어 시작부터 크게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폭풍 성장한 '큐베' 이성진의 갱플랭크와 강민승의 렝가는 계속해 진에어의 탑-정글을 찍어누르며 격차를 더욱 벌렸다. '테디' 박진성이 발군의 한타 능력을 뽐내긴 했지만 엄청난 화력 차이를 버티지 못했고, 삼성이 2세트까지 승리를 거뒀다.


ROX와 bbq의 2경기가 시작됐다. 오랜만에 선발 출전한 베테랑 '샤이' 박상면과 자신있는 챔피언 엘리스를 택한 '성환' 윤성환이 초반 탑-정글 싸움에서 주도권을 쥐면서 경기 흐름을 좋게 풀어갔다. 경기가 흘러갈수록 bbq의 올 ad 조합은 잘 성장한 박상면의 레넥톤을 뚫어내기에 턱없이 부족했고, 죽지 않는 레넥톤을 앞세운 ROX은 연이어 한타 대승을 거두며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 다시 한번 엘리스를 꺼내든 윤성환이 기가 막힌 미드 기습으로 선취점을 만들며 ROX가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bbq의 반격이 거셌다. bbq는 봇에서 '키' 김한기의 카르마를 잘라내며 킬 스코어를 맞췄고, 드래곤까지 스틸하며 분위기를 전환했다. 마오카이의 깊숙한 순간이동으로 ROX의 뒤를 제대로 잡으며 한타 에이스를 띄운 bbq는 바론까지 챙기며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았고, 세트 스코어 1:1 동점을 만들었다.

승부의 분수령이 된 3세트. bbq는 탈리야, ROX는 제드라는 깜짝 카드를 꺼내들었다. ROX가 탑-미드-정글 구도에서 한발 앞선 움직임으로 킬을 무럭무럭 챙기며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ROX는 '갓키' 모드의 제드를 필두로 한 조합의 강력함을 십분 활용하며 15분여만에 글로벌 골드 격차를 7000골드 이상 벌렸다. 20분 햇바론까지 두른 ROX는 압도적인 화력차를 뽐내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0일 차 결과

1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vs 삼성 갤럭시 - 삼성 갤럭시 2:0 승리
1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패 vs 승 삼성 갤럭시
2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패 vs 승 삼성 갤럭시

2경기 ROX 타이거즈 vs bbq 올리버스 - ROX 타이거즈 2:1 승리
1세트 ROX 타이거즈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세트 ROX 타이거즈 패 vs 승 bbq 올리버스
3세트 ROX 타이거즈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 SKT T1 7승 1패 +11
1. kt 롤스터 7승 1패 +11
3. 롱주 게이밍 5승 3패 +4
4. 삼성 갤럭시 5승 3패 +3
5. MVP 5승 3패 +2
6. bbq 올리버스 4승 4패 0
7. 아프리카 프릭스 3승 5패 -4
8. 락스 타이거즈 2승 6패 -7
9. 진에어 그린윙스 1승 7패 -9
10. 콩두 몬스터 1승 7패 -11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