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가 3월 16일부터 유로 서버 이전권 판매 재개했다. 2차 서버 통합으로 서버 간의 인구가 안정적으로 분포되어 판매를 다시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 서버는 '카벙클'과 '초코보' 그리고 '모그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레터라이브 21회와 공지사항에서 모든 서버의 인구가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음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요시다 나오키 P/D는 추후에 서버를 초월한 '파티 찾기'나 '채팅 시스템'의 출시를 언급했다. 따라서, 서버 인구의 의미가 점점 사라지므로 서버 간의 분쟁은 자제해달라고 부탁했으며, 커뮤니티 게시판 내에서도 서버 비방 및 분쟁은 하지 말자는 분위기가 펼쳐지고 있다.

한편, 서버 이전권은 크리스탈 샵에서 24,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예전 사보텐더 서버처럼 이동할 수 없는 서버도 없기 때문에 이전권만 구매한다면 자유롭게 원하는 서버로 이동할 수 있는데, 다시 서버 인구 불균형 현상이 나타나면 판매를 중단하는 부분도 참고하자.


■ 유료 서버 이전권 판매 재개

* 일정 : 2017년 3월 16일 15시 ~ (상시 판매)
* 내용 : 유료 서버 이전권 판매




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입니다.

3/14(화) V3.3 "최후의 포효" 업데이트가 많은 모험가님의 관심과 응원 속에 무사히 업데이트되었으며, 2차 서버 통합 이후 각 서버별 인구 분포 및 이용 분포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인구 분포 차이 없이 안정적으로 모든 서버 내 모험가님들께서 에오르제아의 모험을 즐겨주시고 있으신 부분이 확인되어,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를 다시 재개하기로 내부 논의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 오픈 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 오픈 안내]

* 판매 일자: 2017년 3월 16일(목) 15:00 ~ (상시)
* 내용: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 오픈

※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 이용 시 서버별 이동 제한은 없습니다.
※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서버별 인구 분포 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오며, 특정 서버 몰림 현상 등의 인구 불균형 현상등이 확인 될 경우 유료 서버 이전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항상 파이널판타지14에 많은 성원과 응원 보내주시는 모든 모험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쾌적하고 즐거운 에오르제아의 모험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