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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27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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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이제는 레벨업마다 전리품을 까는 재미가?! 히어로즈 2.0 출시 노트

조재호(Zuma@inven.co.kr)
겐지와 하나무라, 그리고 확 달라진 게임 시스템과 다양한 이벤트까지? 히어로즈 2.0 출시!

4월 27일, 히어로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2.0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TR을 통해 한 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신규 영웅 '겐지'와 새로운 전장 '하나무라'가 정식으로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다. 영웅 진척도와 보상 시스템의 개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식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우서의 리워크를 비롯하여 일부 전장과 영웅의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도 있었다.


▲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는 마음으로 유저들에게 다가온 히어로즈 2.0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히어로즈 2.0의 전반적인 내용은 한 달여 간 진행된 PTR과 동일하다. 다만, 모든 유저들에게 무려 20명의 영웅을 공짜로 제공하는 '메가 영웅 묶음 상품'의 출시나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존까지 히어로즈를 즐겨왔던 유저들에게는 진척도 시스템상의 레벨과 비례하여 전리품 상자를 지급한다.


▲ 로그인만 하면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 20명의 영웅을 공짜로 지급하는 '메가 영웅 묶음 상품'


특히, 히어로즈와 오버워치의 치장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공의 도전자 2.0은 기존 유저는 물론이고 오버워치를 즐기는 유저들이나 신규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벤트로 매주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다.


▲ 오니 겐지 관련 아이템을 시작으로 전리품 상자까지 지급하는 '시공의 도전자 2.0'


히어로즈 2.0의 출시와 함께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한 '겐지'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인기 영웅으로 원작의 기술 구성은 물론이고 운영 방식까지 훌륭하게 구현했다.

겐지의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합(D)'은 원작처럼 겐지의 기동성을 상징하는 기술로 지형지물이나 벽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다. 수리검(Q)은 원작의 우클릭과 마찬가지로 세 개의 수리검을 부채꼴로 던지며, 튕겨내기(W)는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기술이다. 다만, 히어로즈에서는 적의 공격을 되돌려주는 원작과 달리 수리검을 던져 반격한다. 질풍참(E)도 오버워치 기반의 기술로 상당히 긴 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면서 적을 공격하는데, 상황에 따라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다.

궁극기(R)로는 등에 찬 카타나를 뽑아 적들에게 치명적인 참격을 날리는 '용검'과 공중으로 도약해 거대한 X자의 상흔을 남기고 폭발시키는 '폭렬참'이 있다.


▲ 히어로즈만의 오리지널 궁극기 '폭렬참'


히어로즈에 처음 등장하는 오버워치 테마의 전장인 '하나무라'는 시마다 가문의 본거지를 배경으로 한다. 파멸의 탑처럼 영웅이 직접 핵을 공격할 수 없는 하나무라에서 유저들은 전장의 오브젝트인 화물을 운송하여 적의 핵을 포격해야 하는데, 화물은 오버워치의 호위 전장처럼 아군 영웅이 다가가야 움직이기 시작하고 근처에 머물러 있는 영웅 수에 따라 이동 속도가 달라진다.

하나무라는 영원의 전쟁터나 브락시스 항전처럼 두 개의 공격로로 구성되었지만, 훨씬 규모가 큰 전장이다. 또한, 중립 용병 캠프가 일반적인 전장처럼 아군으로 합류하지 않고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점도 다른 전장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세계관의 전장인 만큼 옴닉 용병이 등장한다.


▲ 오버워치 세계관의 신규 전장 '하나무라'


게임 시스템 부분에서는 영웅 진척도가 개편되면서 플레이어 레벨 제한이 사라지고 자신이 플레이한 모든 영웅의 레벨총합으로 변경되는데, 예를 들어 5레벨 영웅을 10개 소유한 유저라면 플레이어 레벨이 40으로 표기된다. 관련하여 영웅의 레벨도 최대 20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되고 경험치 요구량도 조정된다.

또, 플레이어 레벨이 오를 때마다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열어 영웅이나 탈것, 스킨, 전투 자극제를 비롯하여 히어로즈 2.0에서 추가된 새로운 장식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리품 상자는 일반, 희귀, 특급, 전설까지 총 4가지 등급이 존재하며, 플레이어 레벨 5단위로 '희귀 전리품 상자'를, 25레벨 단위로는 '특급 전리품 상자'를 지급한다.


▲ 이제는 레벨을 올릴 때마다 상자를 여는 맛이 있다? '전리품 상자 시스템'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식용 아이템으로는 게임의 안내 음성을 바꿔주는 '영웅별 아나운서'와 영웅의 고유한 대사를 출력하는 '대사', 건물을 파괴하거나 용병 캠프를 차지하면서 자신의 영역임을 알릴 수 있는 '깃발', 전장에 독특한 문양을 남기는 '스프레이', 그리고 채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팩'이 있다.

치장용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스킨과 탈것의 색상이 개별 아이템으로 재분류되며, 히어로즈 2.0 이전에 해당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던 유저들은 분리된 색상의 스킨과 탈것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 치장용 아이템의 개편으로 자신이 원하는 스킨이나 탈것을 색상별로 수집할 수 있다


다음으로 '시공석'과 '파편'이라는 새로운 화폐가 추가됐다. 시공석은 기존 화폐인 배틀 코인을 대체하는 요소로 영웅, 묶음 상품, 전리품 상자, 전투 자극제, 추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파편은 오버워치의 크레딧이나 하스스톤의 신비한 가루와 유사한 형태의 제작 재료로 치장용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미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이 나온 경우에는 파편으로 환전된다. 골드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할 수 있고 영웅을 구매하거나 새롭게 추가된 전리품 상자의 보상을 변경할 때 사용한다.


▲ 히어로즈 2.0에서 새롭게 추가된 화폐인 '시공석'과 '파편'


영웅 밸런스 부분에서는 우서가 리워크 되었으며, 아우리엘과 발리라의 특성 조정이 눈에 띈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워크된 '우서'는 생명력 상향을 시작으로 고유 능력인 '영원한 헌신'에 자신이 치유한 영웅의 방어력을 25 늘려주는 효과가 추가됐다. '성스러운 빛(Q)'은 기본 치유량이 감소했지만,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티란데처럼 우서 자신도 생명력을 회복한다.

특성 부분에서는 전용 정화 특성인 '보호의 손길'이 추가되었는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시간이 줄어든다. 같은 7레벨 특성인 '고대 왕의 수호자'는 군중 제어기에 걸린 아군을 치유하면 영원한 헌신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25에서 75로 대폭 증가한다. 이외에도 신성한 광휘로 치유한 아군의 받는 치유량을 6초 동안 40% 증가시키는 16레벨 특성 '티르의 해방'이 눈에 띈다.


▲ 리워크를 계기로 주류 대열에 합류한 빛의 수호자 '우서 더 라이트브링거'


발리라는 절개(E)의 연계 점수당 공격력이 100에서 85로 감소했고, 20레벨 특성 '냉혈'이 사라지면서 순간 공격력이 대폭 줄어들었으며, 아우리엘은 궁극기 '부활(R)'의 시전 시간이 3초에서 0.5초로 대폭 감소한 대신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에서 120초로 늘어나고 영웅이 부활할 때까지 5초의 지연 시간이 추가됐다.


▲ 냉혈을 잃어버린 발리라의 미래는?


이외에도 퀘스트 특성의 알림음이나 체험하기 모드에서의 퀘스트 특성 오류 등을 비롯하여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되었으며,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PC 최소 사양이 Intel® Core™ 2 Duo E6600나 AMD® Phenom™ X4급 CPU와 NVIDIA® GeForce® 8600 GT, ATI® Radeon™ HD 4650급의 그래픽 카드로 올라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 출시 노트 — 2017년 4월 27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에서는 진척도와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었고 수많은 장식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영웅 설정 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를 살펴보시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을 마음껏 즐기세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

종합 묶음 상품: 영웅 20명을 무료로 획득하세요!
○ 각 지역에서 히어로즈 2.0이 출시된 후부터 2017년 5월 23일까지 플레이어들은 4가지 종합 묶음 상품 중 하나를 영구히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종합 묶음 상품에는 20명의 영웅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암살자, 올라운더, 지원가 & 전문가, 방어형 & 돌격형 영웅 종합 묶음 상품으로 나뉩니다.
ㄴ 히어로즈 2.0이 출시된 후부터 5월 23일 사이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시공석 100개를 얻고, 이 시공석을 사용하여 원하는 종합 묶음 상품 하나를 영구히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종합 묶음 상품 하나를 잠금 해제하면 나머지 셋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종합 묶음 상품들을 둘러보고 간단한 퀴즈를 통해 어떤 종합 묶음 상품이 여러분에게 가장 잘 어울릴지 확인해 보세요!

시공의 도전자 2.0
○ 히어로즈 2.0이 출시된 후부터 5월 23일까지 모든 플레이어들은 시공의 도전자 2.0 연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친구와 함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며 각 퀘스트를 수행하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오버워치에서 멋진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주마다 새로운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ㄴ 시공의 도전자 2.0 퀘스트는 한 번에 하나만 퀘스트 목록에 활성화됩니다.
ㄴ 각 퀘스트는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하며 각각의 시작 기간 전에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즉, 4주차의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3주차까지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ㄴ 예: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의 마지막 날까지 기다린 후에 접속하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1주차에서 4주차 퀘스트까지 모두 수행할 수 있지만 차례대로 하나씩 진행해야만 합니다!
○ 아래에서 퀘스트 내용에서, 또는 시공의 도전자 2.0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모든 퀘스트는 2017년 5월 23일 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퀘스트 1: 4월 27일 시작
ㄴ 친구와 인공지능 상대, 빠른 대전, 일반전, 등급전에서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ㄴ 오버워치 보상: 오니 겐지 스킨, 초상화, 스프레이
ㄴ 히어로즈 보상: 오로치 호버사이클 탈것, 오니 겐지 깃발, 초상화, 스프레이
퀘스트 2: 5월 4일부터 진행 가능
ㄴ 친구와 빠른 대전, 일반전, 등급전에서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ㄴ 오버워치 보상: 경찰 D.Va 스킨
ㄴ 히어로즈 보상: 부산 경찰 호버사이클 탈것
퀘스트 3: 5월 11일부터 진행 가능
ㄴ 친구와 빠른 대전, 일반전, 등급전에서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ㄴ 오버워치 보상: 경찰 D.Va 초상화, 스프레이
ㄴ 히어로즈 보상: 오버워치 시공의 증표 탈것, 경찰 D.Va 깃발, 초상화, 스프레이
퀘스트 4: 5월 17일 (예정)부터 진행 가능
ㄴ 친구와 빠른 대전, 일반전, 등급전에서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ㄴ 오버워치 보상: 전리품 상자 10개
ㄴ 히어로즈 보상: 전리품 상자 10개 (1개는 희귀)

숙련자 전리품 상자 보상
○ 히어로즈 2.0이 출시되기 전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게임을 1회 이상 완료한 모든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진척도 시스템 상의 플레이어 레벨에 비례하여 전리품 상자를 획득합니다.
ㄴ 이중 특히나 열렬히 히어로즈를 플레이한 숙련자들은 "숙련자"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숙련자 전리품 상자에는 히어로즈 2.0 출시를 기념하는 고유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숙련자 전리품 상자에는 최소 1개의 전설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고, 4개가 아닌 5개의 시공의 주화가 들어있습니다.


일반

새로운 PC 최소 사양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PC 최소 사양이 갱신되었습니다.
최소 CPU
ㄴ Intel® Core™ 2 Duo E6600
ㄴ AMD® Phenom™ X4
최소 GPU
ㄴ NVIDIA® GeForce® 8600 GT
ㄴ ATI® Radeon™ HD 4650
ㄴ Intel® HD Graphics 3000 (no change)
○ 참고: Mac은 최소 사양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영웅: 겐지

한때 시마다 일족의 방탕한 막내였던 겐지는 가문의 불법 사업을 이어받길 거부하고 형과의 갈등 끝에 죽음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오버워치에 의해 구조된 겐지는 사이보그 육체를 제공받았고 이제 그는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을 위해 검을 듭니다.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D)
ㄴ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일반 기술
수리검 (Q)
ㄴ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ㄴ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튕겨내기 (W)
ㄴ 1.25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고 그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질풍참 (E)
ㄴ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궁극기
용검 (R)
ㄴ 8초 동안 용검을 뽑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용검을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피해를 줍니다. 용검에 적중당한 적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폭렬참 (R)
ㄴ 공중에서 검을 두 번 휘둘러 피해를 주고 검기를 남깁니다. 검기는 1.25초 후에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새로운 전장: 하나무라

목표
보호되는 핵
ㄴ 양 팀의 핵은 강력한 방벽으로 보호받고 있어 영웅들이 공격할 수 없습니다.
ㄴ 적의 핵에게 피해를 주려면 전장을 가로지르며 화물을 호위해야 합니다.
화물 호위
ㄴ 각 팀의 첫 번째 화물은 전투가 시작되고 2분 30초 후에 생성되며 게임이 진행될수록 주기적으로 다시 생성됩니다.
ㄴ 아군 화물 주위에 있으면 화물을 호위할 수 있습니다. 화물 주위에 아군이 많을수록 화물이 더욱 빨리 움직입니다. 화물의 속도는 주위에 아군이 3명 있을 때 최대치에 달합니다.
ㄴ 호위되지 않는 화물은 일정시간 이후 천천히 뒤로 이동합니다.
강화된 화물
ㄴ 상대의 요새나 성채를 파괴하면 아군의 다음 화물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적의 핵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ㄴ 적의 성채를 파괴하면 아군 돌격병 무리에 폭격수가 추가됩니다. 폭격수는 공격로 끝에 도달하면 적의 핵에 피해를 줍니다.
ㄴ 적의 핵에 총 7의 피해를 주면 승리합니다!

용병 캠프
○ 하나무라에는 세 종류의 용병 캠프가 있고, 이 용병들은 점령해도 공격로를 따라 이동하지 않습니다
ㄴ 대신, 용병 캠프를 점령하면 세 가지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ㄴ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수집할 수 있고, "전장 요소 기술" 단축키(기본: F)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찰 캠프
ㄴ 보상: 용의 영혼
적을 추적하는 세 마리의 용을 내보냅니다. 발견된 적 영웅은 5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용은 적 영웅을 발견하거나 10초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포탑 캠프
ㄴ 보상: 포탑
지면 또는 아군 화물에 포탑을 설치합니다.
지원 캠프
ㄴ 보상: 치유의 파동
사용하면 15초에 걸쳐 자신과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35%, 마나를 23% 회복시킵니다.
거대 집행자
ㄴ 하나무라 중앙에 있는 거대 집행자를 처치하면 적의 핵에 1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진척도 시스템

플레이어 진척도 업데이트
○ 플레이어 레벨의 최대치가 제거되었습니다.
○ 기존 영웅 레벨은 새로운 영웅 레벨에 맞춰 경험치 손실 없이 레벨이 조절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레벨은 1레벨 이후로 얻은 모든 영웅 레벨의 총합으로 정해집니다.
ㄴ 예시: 영웅 레벨이 5인 영웅이 5명 있으면 플레이어 레벨은 20이 됩니다.
○ 프로필, 점수 화면, 퀘스트 창의 플레이어 레벨 장식은 플레이어 레벨을 최대 99까지 보여줍니다.
ㄴ 플레이어 레벨이 25 오를 때마다 플레이어 레벨 장식이 더 꾸며집니다.
ㄴ 플레이어 레벨이 100 오를 때마다 플레이어 레벨 장식의 레벨이 초기화되고 더욱 화려한 아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 더는 기본 초상화 장식이 플레이어의 현재 레벨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ㄴ 이제 기본 초상화 장식은 플레이어 레벨이 100 오를 때마다 플레이어 레벨 장식에 상응하는 새로운 아트가 적용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프로필을 확인하거나 게임 메뉴에서 자신의 초상화 위에 커서를 올리면 자신의 총합 플레이어 레벨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 진척도 업데이트
○ 영웅 레벨의 최대치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 레벨이 오를 때마다 플레이어 레벨 또한 함께 오릅니다.

영웅 레벨 경험치 요구량
○ 초반 레벨 구간의 경험치 요구량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ㄴ 이로 인해 한 게임만 완료해도 여러 레벨이 올라가는 경우가 줄고, 레벨이 오르는 과정이 더욱 의미있게 바뀔 것입니다.
ㄴ 영웅 레벨이 낮아도 새로운 경험치 요구량이 적용된 후에는 레벨이나 경험치를 잃지 않습니다.
- 예시: 영웅 레벨 3의 50% 정도를 진척한 영웅은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된 후에 레벨 2로 강등하지 않습니다. 대신 새로운 레벨 3의 50% 정도로 경험치 백분율이 유지되어 레벨 4로 계속해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후반 레벨 구간의 경험치 요구량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ㄴ 이로써 다음 영웅 레벨로 오르는 데 필요한 경험치 요구량이 75%에서 80%까지 감소할 것입니다.
ㄴ 아울러 기존 시스템에서 영웅 레벨 5 이상의 영웅들은 이전보다 영웅 레벨이 더 오를 것입니다.
- 예시: 기존에 영웅 레벨이 10이었던 영웅들은 새로운 진척도 시스템에서 영웅 레벨이 15로 바뀔 것입니다. 기존에 영웅 레벨이 20이었던 영웅들은 영웅 레벨이 55로 바뀔 것입니다.


진척도 보상 및 새로운 아이템

전리품 상자
○ 전리품 상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장식용 아이템이나 다른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전리품 상자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받게 됩니다!
ㄴ 상단 메뉴에 새로 생긴 전리품 탭을 클릭하면 전리품 상자를 열거나 새 전리품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각 전리품 상자는 4가지 무작위 아이템이 들어있으며, 이 아이템들은 일반, 희귀, 특급, 전설 등급 중에서 결정됩니다.
ㄴ 전리품 상자를 열면 4개의 시공의 주화가 생깁니다. 각 주화는 해당하는 등급에 상응하는 빛깔로 아른거립니다.
ㄴ 주화를 각각 클릭하면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상자에는 일반, 희귀, 특급, 전설까지 총 4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ㄴ 어떤 전리품 상자에서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지만, 희귀 및 특급 전리품 상자에서는 해당 등급 이상의 전리품이 반드시 하나 포함됩니다.
ㄴ 영웅별 전리품 상자는 해당 영웅과 관련된 아이템이 반드시 하나 포함됩니다.
전리품 상자 보상 다시 굴리기
ㄴ 골드를 사용하면 전리품 상자의 내용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한 전리품 상자는 최대 3번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 다시 굴리기에 필요한 첫 비용은 250골드이며 같은 전리품 상자를 반복해서 다시 굴릴 때마다 비용이 250골드씩 증가합니다.
ㄴ 다시 굴리기를 실행하면 기존 전리품은 모두 사라지며 4개의 시공의 주화가 새로 생성됩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전리품 상자 보상 및 새로운 아이템
○ 전리품 상자는 영웅, 탈것, 스킨, 전투 자극제, 그리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에 추가되는 새로운 아이템들을 전부 포함합니다.
새로운 전설 스킨: 대악마 디아블로
ㄴ 대악마 디아블로가 새로운 전설 스킨으로 시공의 폭풍에 당도했습니다.
아나운서
ㄴ 기본 아나운서를 대체할 수 있는 영웅별 아나운서가 추가되었습니다.
ㄴ 영웅 아나운서들은 적을 처치하거나 폭주 상태가 되거나 구조물을 파괴하거나 기타 여러 상황을 중계합니다.
대사
ㄴ 선택한 영웅의 대사를 장비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하면 주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해당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ㄴ 대사는 살아 있을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 I
ㄴ 모든 영웅은 기본적으로 "시공의 폭풍" 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깃발
ㄴ 요새나 성채를 파괴하거나 용병 캠프를 점령하거나 전장 목표를 차지하면 해당 위치에 영웅의 깃발이 자동으로 꽂힙니다.
ㄴ 모든 영웅은 기본적으로 "시공의 폭풍" 깃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ㄴ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들이 볼 수 있도록 전장의 지형에 독특한 아이콘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ㄴ 한 지형에는 한 영웅의 스프레이만 그릴 수 있으며, 이는 8초 동안 지속됩니다. 기본 단축키: T
ㄴ 모든 영웅은 기본적으로 "시공의 폭풍"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팩
ㄴ 방대한 양의 채팅 아이콘이 추가되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각 이모티콘 팩에는 5개의 이모티콘이 들어있습니다.
ㄴ 게임 밖 대화창에 새로 추가된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이모티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 10개의 이모티콘을 즐겨찾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우클릭하면 즐겨찾기로 지정하거나 즐겨찾기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대화창 오른쪽에 있는 하트 표시의 버튼을 클릭하면 즐겨찾기로 지정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해당 영웅의 이모티콘 팩을 보유하고 있다면, 플레이어의 이모티콘은 현재 게임 내에서 플레이 중인 영웅의 이모티콘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 이는 게임 내에서, 또는 영웅 선택 화면이나 선발전 대기실에서 영웅을 선택한 후에 적용됩니다.
초상화
ㄴ 여러 가지 그림체의 새로운 초상화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파편
ㄴ 파편은 새로 추가되는 구매 재료로,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장식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장식용 아이템은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수집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전리품 상자에서도 다양한 양의 파편이 나올 수 있습니다.
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이 전리품 상자에서 나오면 자동으로 파편으로 전환됩니다.

개편된 진척도 보상
플레이어 레벨 진척도 보상
ㄴ 플레이어 레벨이 일정 레벨 이상 오르면 다양한 등급의 전리품 상자를 획득합니다.
- 전리품 상자: 희귀 또는 특급 전리품 상자를 받지 않는 모든 플레이어 레벨을 달성할 때 획득합니다.
- 희귀 전리품 상자: 플레이어 레벨이 5 오를 때마다 획득합니다.
- 특급 전리품 상자: 플레이어 레벨이 25 오를 때마다 획득합니다.
ㄴ 주간 무료 영웅 칸을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요구량이 조절되었습니다.
- 무료 영웅 칸 1 – 10: 1레벨부터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영웅 칸 11 – 14: 각각 플레이어 레벨 5, 10, 15, 20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다음 플레이어 레벨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얻습니다.
- 플레이어 레벨 5: 1,000시공석
시공석 보상은 기존 진척도 시스템에서 레벨 5를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 플레이어 레벨 10: 7일 전투 자극제
- 플레이어 레벨이 25 오를 때마다: 150시공석
- 시공석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에 등장하는 새로운 화폐입니다. 시공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 레벨 진척도 보상
ㄴ 영웅 진척도 보상이 대폭 개편되어 다음 구간 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레벨 5: 영웅 초상화
- 영웅 레벨 15: 영웅 마스터 초상화
- 영웅 레벨이 5 오를 때마다: 500골드
- 영웅 레벨이 10 오를 때마다: 영웅별 전리품 상자
영웅별 전리품 상자는 해당 영웅과 관련된 아이템이 반드시 하나 포함됩니다.


수집품

수집품 소개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 내 상점이 수집품으로 바뀌어 보유한 영웅과 장식용 아이템을 둘러보고 보유하지 않은 아이템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수집품 화면의 탭들을 눌러 원하는 아이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원하는 아이템에 커서를 올려두면 그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필요한 화폐나 파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 스킨, 탈것, 깃발을 클릭하면 관련 아이템들이 더욱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ㄴ 각 종류 페이지의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면 보유, 미보유, 출시 일자 등으로 아이템들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ㄴ 묶음 상품 탭이 제거되었고 이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묶음 상품을 수집품의 추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상자에서 이전에 보유하지 않던 아이템을 얻으면 새로운 아이템의 개수가 상단 메뉴의 전리품 탭에 표시됩니다.
ㄴ 새로운 아이템 알림은 수집품의 각 종류 탭과 세부 종류 탭에도 표시됩니다.
ㄴ 새로운 아이템 알림은 관련 종류나 세부 종류를 우클릭하여 "아이템 확인 완료"를 선택하면 사라집니다.
ㄴ 또한 새로운 아이템을 각각 찾아서 커서를 올려두면 해당 아이템의 알림이 사라집니다.

새로운 화폐: 시공석
○ 시공석은 실제 화폐를 대체하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주 화폐로 사용됩니다.
ㄴ 시공석으로는 영웅, 묶음 상품, 전리품 상자, 전투 자극제, 그리고 추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ㄴ 시공석은 실제 화폐를 사용하여 시공석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공석 상점은 상단 메뉴에서 시공석의 개수를 알려주는 부분 옆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화폐: 골드
○ 골드는 영웅을 구매하거나 전리품 상자를 다시 굴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골드는 여전히 영웅 레벨을 올리거나 일일 퀘스트나 대전, 또는 히어로즈 난투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구매 재료: 파편
○ 위에서 언급했듯이, 구매 재료인 파편을 사용하면 각종 장식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스킨, 탈것, 아나운서, 깃발, 이모티콘 팩, 스프레이, 초상화, 대사가 포함됩니다.
ㄴ 전리품 상자에서도 다양한 양의 파편이 나올 수 있습니다.
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이 전리품 상자에서 나오면 자동으로 파편으로 전환됩니다.

새로운 아이템
○ 아래 아이템들이 수집품에 추가되었으며 일정 기간 동안 시공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킨
ㄴ 겐지
- 오니 겐지, 복수의 오니 겐지, 풀빛 오니 겐지
ㄴ 아우리엘
- 벚꽃 아우리엘, 봄맞이 벚꽃 아우리엘, 붉은 벚꽃 아우리엘
ㄴ 자리야
- 사이버악마 자리야, 남색 사이버악마 자리야, 사이보그악마 자리야
새로운 묶음 상품과 스킨 팩
ㄴ 겐지 영웅 묶음 상품
ㄴ 벚꽃 아우리엘 스킨 팩
ㄴ 사이버악마 자리야 스킨 팩

스킨 및 탈것 변경
○ 스킨 색상, 탈것 색상, 그리고 마스터 스킨은 이제 개별 아이템으로 재분류되었습니다.
ㄴ 이들은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하거나 파편을 사용해 구매할 수 있지만 영웅 진척도 보상으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 적용 전에 보유하고 있던 스킨, 마스터 스킨, 탈것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킨 또는 탈것의 기본 색상을 가지고 있다면 진척도 보상으로 다른 두 색상을 아직 획득하지 못했어도 히어로즈 2.0 패치 후에는 해당 색상들을 모두 획득하게 됩니다.
추천 및 새로운 아이템
ㄴ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하거나 파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들 외에 일부 추천 스킨과 탈것은 시공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추천 스킨과 탈것은 주기적으로 변경됩니다.
ㄴ 새로 출시되는 스킨이나 탈것 또한 몇 주 동안은 시공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ㄴ 새로운 영웅이 시공의 폭풍에 등장한 후 시간이 지나면 골드 가격이 내려가듯, 새로운 스킨이나 탈것은 시공석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파편으로 구매할 때에는 기존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파편 가격은 새로운 상품이 게임이 추가되고 몇 주가 지나면 본래 가격으로 돌아옵니다.
- 기존 스킨의 새로운 버전처럼 전리품 상자 또는 제작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상품들은 파편 가격이 기존보다 높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벤트 수집품
ㄴ 겨울맞이 축제, 할로윈 축제, 달의 축제 등 이벤트 기간에 출시되었던 기존 스킨이나 탈것들 매해 돌아오는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관련 아이템들은 매해 돌아오는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하거나 파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이제 화면 상단의 파티창 옆에 시공석, 골드, 파편의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자극제, 오늘의 첫 승 보너스, 경험치 보너스 표시는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 초상화 아래로 옮겨졌습니다.
공격 이동 대상 지정
ㄴ 공격 이동 대상 지정 기능이 게임플레이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공격 이동(기본: A + 좌클릭) 시 대상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공격 이동 시 영웅과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퀘스트 목록
ㄴ 퀘스트 목록 하단에 진척도 알림이 추가되어 곧 얻게 될 진척도 보상이 표시됩니다.
ㄴ 퀘스트 목록의 진척도 알림을 클릭하면 어떤 알림을 클릭했는지에 따라 플레이어 프로필의 진척도 탭이나 영웅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장비
ㄴ 장비에서는 영웅 별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스킨, 탈것, 깃발, 스프레이, 대사, 아나운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새로운 "장비" 버튼이 영웅 선택 화면과 선발전 대기실의 화면 좌측 하단에 있던 "스킨"과 "탈것" 버튼을 교체했습니다.
- 장비 버튼을 클릭하면 장비창이 뜨고, 상단에 있는 아이템 분류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분류에서 어떤 아이템을 장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종류 버튼 밑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면 보유하거나 보유하고 있지 않은 아이템을 구분하거나,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 보유하지 않은 아이템은 장비창에서 파편으로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장비창에서 장착한 아이템들은 화면 중앙의 준비 완료 버튼 위에 표시됩니다.
ㄴ 한 영웅당 3개의 장비를 저장할 수 있고, 아이템을 변경할 때마다 장비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장비창의 좌측 상단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면 해당 영웅의 장비들을 확인하거나 고를 수 있습니다.
- 장비창의 상단에 있는 텍스트 상자를 사용하면 각 장비에 이름을 붙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프로필
○ 플레이어 프로필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프로필의 각종 탭이 화면 상단으로 옮겨졌고, 각 탭이 아래와 같이 변경됐습니다.
요약
ㄴ 가장 많이 플레이한 영웅이 3명에서 4명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보상 관련 정보를 포함한 여러 가지 새로운 통계치가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ㄴ 현재 플레이어 레벨과 등급전 표식은 화면 우측으로 옮겨졌습니다.
ㄴ 역할별 게임 횟수를 보여주던 차트는 우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척도
ㄴ 현제 플레이어 레벨과 레벨 업에 가장 근접한 3명의 영웅은 진척도 탭의 중앙에 표시됩니다.
ㄴ 곧 획득할 진척도 보상은 화면 좌측에 나열됩니다.
영웅 목록
ㄴ 모든 영웅과 그 영웅의 레벨을 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영웅을 클릭하면 자세한 통계치와 곧 획득할 진척도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집품과 체험하기로 들어갈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ㄴ 즐겨찾는 영웅과 새로운 통계치들은 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 기록
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통계
ㄴ 이 탭에서는 영웅과 관련된 새로운 통계치와 전장별 승률, 그리고 기타 다양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상화
ㄴ 이 탭이 프로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ㄴ 이제 초상화와 초상화 테두리는 수집품의 초상화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도발
○ 영웅 레벨 15 이상을 달성한 영웅으로 게임 내에서 마스터 도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마스터 도발을 사용하면 도발 애니메이션과 대사가 출력됩니다.
ㄴ 게임 내에서 감정 표현 메뉴를 불러온 후, (기본 단축키: X) 도발 단축키(기본 단축키: J)를 누르거나 대화창에 "/도발"을 입력하면 마스터 도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향후 패치에서는 마스터 도발 또한 업데이트되어 영웅 레벨 25, 50, 75, 100을 달성하면 더욱 화려한 마스터 도발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마스터 도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최근 블로그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난투
○ 이제 히어로즈 난투에서 경기를 완료하면 해당 영웅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ㄴ 한 히어로즈 난투에서 여러 영웅을 사용했다면 획득한 경험치가 선택한 영웅들에게 고르게 배분됩니다.
○ 이제 주간 히어로즈 난투 퀘스트를 완료하면 초상화와 골드 대신 전리품 상자를 획득합니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게임 화면의 중심부를 더욱 잘 보이기 위해 게임 내 대화창이 아래로 약간 내려갔습니다.
감정 표현 바퀴
ㄴ 감정 표현 바퀴가 추가되어 스프레이, 대사, 춤, 도발 명령을 간편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
- "X"키를 누르면 감정 표현 바퀴가 나타나고 원하는 감정 표현으로 커서를 끌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사와 스프레이는 영웅 선택 화면에서 장비창을 열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트

일반
○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했을 때의 불러오기 화면이 시작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표시하는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스프레이가 시각적으로 개선되어 전장 환경과 더욱 잘 어울리게 변경되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태사다르: 억제(특성)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전장

레이아웃 조절
○ 다음 전장에서 소규모의 레이아웃 개선 작업이 이루어져 일부 지역에서 비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겪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 하늘 사원
ㄴ 저주받은 골짜기
ㄴ 용의 둥지
ㄴ 공포의 정원
○ 대부분은 사소한 변화이지만, 지형을 바꾸기 위해 일부 수풀이 축소되거나 제거된 곳도 있습니다.
○ 이런 변화가 있던 곳의 전장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발리라

기술
절개 (E)
ㄴ 연계 점수당 공격력이 100에서 8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3레벨
ㄴ 그림자 밟기 (Q)
- 순간이동 사거리가 7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20레벨
ㄴ 냉혈 (E)
- 삭제되었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발리라를 상대할 때의 좌절감을 줄이기 위해 순간 공격력을 약간 낮추려고 합니다. 영웅을 상성으로 대처할 수 없는 빠른 대전에서 무력화 효과와 순간 공격력을 동시에 지닌 은신 암살자는 지나치게 강력했고 상대하는 재미가 부족했습니다.


프로비우스

기술
광자포 (E)
ㄴ 이제 자신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우리엘

기술
부활 (R)
ㄴ 새로운 기능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정신 집중 시간이 3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을 완료한 후 영웅이 부활할 때까지 5초의 지연 시간이 있습니다.

특성
20레벨
ㄴ 빛의 속도 (R)
- 새로운 기능
더는 아군이 최대 생명력의 100%를 지닌 채 되살아나지 않습니다.
이제 부활한 영웅이 살아 있는 동안 부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빛나래

기술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ㄴ 이제 빛나래 주변에 범위가 표시됩니다. 이 범위는 빛나래에게만 보입니다.


우서

능력치
○ 기본 방어력이 삭제되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2054에서 2156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4.28에서 4.49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성스러운 빛 (Q)
ㄴ 치유량이 427에서 38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이제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우서 또한 19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신성한 광휘 (W)
ㄴ 치유량이 219에서 160으로 감소했습니다. (피해량과 동일해짐)
ㄴ 마나 소모량이 6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ㄴ 추가된 기능:
- 치유한 영웅의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특성
1레벨
ㄴ 마술사의 집념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ㄴ 빛의 파도 (W)
- 마나 회복량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의 최대치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적 영웅에게 적중해도 효과가 발동합니다.
- 마나 회복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퀘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 신성한 광휘가 아군 영웅 또는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헌신의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ㄴ 빛의 수호자의 망치 (E)
- 새로운 기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1.5%를 회복합니다.
!퀘스트: 일반 공격이 75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심판의 망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ㄴ 심판의 주먹 (E)
- 삭제되었습니다.
ㄴ (신규) 은빛 손길 (Q)
!퀘스트: 적 영웅의 공격을 헌신으로 완화시켜야 합니다.
!보상: 적 영웅의 공격을 40회 완화시키면 성스러운 빛의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보상: 적 영웅의 공격을 80회 완화시키면 성스러운 빛의 마나 소모량이 추가로 20 감소하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4레벨
ㄴ 빛의 봉화 (Q)
-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성스러운 빛으로 다른 아군을 치유할 때 자신이 회복하는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ㄴ 무한한 자각 (W)
- 삭제되었습니다.
ㄴ 가호의 보호막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ㄴ (신규) 심판의 추격 (E)
- 심판의 망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7레벨
ㄴ 죄책감 (E)
- 삭제되었습니다.
ㄴ 성스러운 불꽃 (지속 효과)
-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초당 공격력이 18에서 16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정화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ㄴ (신규) 신념의 갑옷 (고유 능력)
-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성스러운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동안 1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ㄴ (신규) 고대 왕의 수호자 (고유 능력)
-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인 영웅을 치유하면 헌신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25에서 75로 증가합니다.
ㄴ (신규) 보호의 손길 (사용 효과)
- 사용하면 대상 아군을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에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90초입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보호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13레벨
ㄴ 축복받은 용사 (Q)
- 일반 공격으로 치유하는 생명력이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의 20%에서 15%로 감소했지만, 대상 아군과 자신을 치유한 생명력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ㄴ 신성 충격 (Q)
-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다음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이 증가하지 않는 대신 적에게 사용했을 때 45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적에게 사용해도 자신은 20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ㄴ 축소 광선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ㄴ (신규) 반갑네! (E)
- 심판의 망치가 적 영웅의 이동 속도와 공격력을 3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16레벨
ㄴ 집중력 강화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ㄴ정의의 방어 (Q)
- 삭제되었습니다.
ㄴ 용솟음치는 광휘 (W)
- 삭제되었습니다.
ㄴ (신규) 티르의 해방 (W)
- 신성한 광휘로 치유한 아군이 받는 모든 치유량이 6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20레벨
ㄴ (신규) 신의 가호 (고유 능력)
- 헌신이 최대 2회 중첩되고 중첩될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개발자의 의견: 우서를 개편하면서 여러 가지를 염두에 뒀습니다. 개발팀은 우서가 여전히 전방에서 위협적이길 원했고, 순간적인 피해를 대처할 수 있는 역할로 거듭나길 바랐으며, 지속력은 이전처럼 약간 부족했으면 싶었죠. 성스러운 빛이 이제 우서 자신을 항상 치유하기 때문에, 교전에서 피해를 받는 걸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겁니다. 초당 치유량은 다른 지원가에 비해 낮지만, 기술들이 방어력을 증가시킨다는 점 때문에 크고 예상할 수 있는 피해를 막아내는 데는 아주 탁월합니다. 앞 라인이 좀 더 탄탄했으면 싶거나 적에게 위협적인 무력화 효과가 있거나 예상할 수 있는 피해가 많다면 우서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아눕아락

기술
잠복 돌진 (E)
ㄴ 이제 기술 위에 커서를 올려두면 사거리와 함께 지면을 뚫고 나왔을 때의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착취의 무리 (R)
ㄴ 이제 착취의 무리의 범위가 표시됩니다.

특성
13레벨
ㄴ 쐐기 돌출 (W)
- 이 특성을 선택한 후 기술 위에 커서를 올려두면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Mac: Mac 10.12 OS에서 히어로즈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마우스 가속이 자동으로 변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영원의 전쟁터: 아주 가끔씩 양쪽의 불멸자를 동시에 처치했을 때 잘못된 팀에 불멸자가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광산: 폭격수 캠프를 두르고 있는 지형이 정상적으로 시야를 차단합니다.
○ 죽음의 광산: 무덤 골렘이 생성될 때의 피해로 레오릭이 죽었을 때 정상적으로 부활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미 여왕의 무덤: 이제 소환수를 무시하고 공격로를 따라 나아갑니다.
○ 체험하기: 퀘스트 완료 기능이 줄진의 퀘스트를 공격 500회로 조절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 관통 화살 퀘스트를 완료하여 얻은 보상이 특성 초기화 이후에도 잔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 퀘스트 완료 기능으로 태사다르의 예민한 정신 완료했을 때 계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사이버 산양: 사이버 산양의 뒷다리가 꺾여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즈로: 로보고블린으로 변신할 때 표시되지 않던 시각 효과들을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메인: 숨통을 노려라를 사용했을 때 표시되지 않던 시각 효과들을 수정했습니다.
○ 렉사르: 미샤, 집중해!가 수집품에서 살펴봤을 때와 동일한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 발라: 난사가 종료된 후에도 시각 효과가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리안: 등급전 화면에서 비율이 정상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줄: 등급전 화면에서 비껴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퀘스트 특성: 1초마다 발동하는 퀘스트 특성이 지속적으로 알림음이 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의도한 것처럼 알림음이 5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재생의 구슬: 이제 지속 시간이 만료될 때 바로 사라지지 않고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기술 보호막: 기술 보호막을 끄거나 킬 때 귀환석 시전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 이제 영웅이 플레이어가 조종 중인 흉물을 밀어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 아우리엘: 억류의 일격이 지형에 부딪친 적을 기절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리엘: MVP 화면에서 부활의 부활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첸: 신선한 재료 특성을 선택한 후 폭풍, 대지, 불로 변신한 상태에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퀘스트가 3회 진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제압이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으로 방해를 받았을 때 제압의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초: 황혼의 망치가 머키의 복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갈: 게임 동안 다른 스킨을 착용해도 MVP 화면에서 기본 스킨을 착용한 것처럼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즈로: 이제 죽은 동안에도 활성화된 잘나가! 포탑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일리단: 휩쓸기를 사용하는 순간 죽으면 죽었던 장소에서 부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머키: 핵탄두 격전지에서 안전 방울을 사용한 상태로 핵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나지보: 시체 거미가 주위 영웅보다 카라짐의 공기의 벗이나 루시우의 휴대용 라디오를 우선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비우스: 프로비우스가 동력장 내에 있지 않는 동안에도 수정탑과 광자포가 압도적인 동력으로 특성의 효과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무로: 환영의 길 특성의 퀘스트가 완료된 후에도 퀘스트 진행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사다르: 분광 연결체로 공격하는 주 대상과 두 번째 대상이 서로 떨어져있어도 세 번째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살자: 신선한 고기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식탐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살자: 응징자에게 도살자의 낙인을 사용하면 응징자가 처치될 때까지 시각 효과가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살자: 이제 응징자에게 도살자의 낙인을 사용했을 때 정상적으로 일반 공격으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길 잃은 바이킹: 올라프가 돌진 후에 대상이 아닌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 이제 점멸을 사용한 후에 원래 이동하던 방향으로 트레이서가 계속 이동합니다.
○ 티리엘: 티리엘이 죽는 즉시 대천사의 분노가 폭발하고 티리엘이 부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리안: 이제 재기의 바람을 선택한 후에 분쇄의 투척의 지속 효과로 준 피해로도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자가라: 추적 도살자와 바퀴의 피해량이 방어력으로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라툴: 분쇄의 가르기에 적중당한 적 위에 드러남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줄진: 이제 타즈딩고!를 치명적인 피해를 받은 순간에 사용해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소리
○ 정예 타우렌 족장: 수풀 또는 통풍구에서 시전한 광란의 도가니에 적중당한 적들이 기술의 음향 효과를 들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단축키: 왼손잡이용 표준 단축키 프로필에서 부대 제어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표준 프로필을 대칭으로 가져옵니다. 첫 번째 슬롯은 7키에 배정됩니다.
○ 히어로즈 난투: 2회만 완료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난투가 3회로 잘못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처치 정보: 영원의 전쟁터에서 불멸자들이 서로 싸우는 동안 영웅이 불멸자에게 죽으면 처치 정보에서 빈 초상화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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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2주년 기념 수집품과 전리품 상자까지! 히어로즈 출시 2주년 이벤트 진행 [17]
게임뉴스 | 조재호 (Zuma@inven.co.kr) | 2017-05-26 14:57
블리자드가 히어로즈의 출시 2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하고자 특별 초상화와 깃발, 스프레이, 그리고 전리품 상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5년 6월 3일 출시.....
[뉴스]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 막올라 [4]
게임뉴스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5-26 10:39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
[뉴스] 내 손으로 뽑는 동양 팀 대표! 히어로즈 미드 시즌 난투 올스타전 투표 개시 [6]
게임뉴스 | 조재호 (Zuma@inven.co.kr) | 2017-05-25 22:32
2017년 전 세계 HGC의 상위 12개 팀이 미드 시즌 난투에서 세계 최강의 자리에 도전한다.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 동안 펼쳐질 이번 대회는 전 세계 8개 지역에서 경쟁해온 12팀이 총 25만 달러의 상.....
[뉴스] 제이씨현시스템, 기가바이트와 함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영웅 증정 이벤트
게임뉴스 | 박태학 (Karp@inven.co.kr) | 2017-05-25 16:55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차현배)에서 기가바이트 인텔 & AMD 메인보드 대상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뉴스] 이제는 생존이 걸린 한판 승부! 5월 27일, HGC KR 승격강등전 돌입 [3]
게임뉴스 | 홍경표 (Intt@inven.co.kr) | 2017-05-24 20:59
오는 5월 27일 'HGC KR 승격강등전'이 시작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HGC 승격강등전을 오는 5월 27일(토)부터 진행한다. 'HGC KR OpenDivision'(이하 오픈 디비전)은 총.....
[뉴스] '시공에서 놀아블자' 히어로즈 2주년 기념 PC방 이벤트 진행! [7]
게임뉴스 | 조재호 (Zuma@inven.co.kr) | 2017-05-24 15:31
오는 6월 3일(토), 히어로즈 2주년을 맞아 '시공에서 놀아블자' PC방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히어로즈의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워크래프트부터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
[뉴스] KeSPA, 2017 실내무도 아시아 불참 "종목 선정 및 운영에 문제 있다" 인기기사 [122]
게임뉴스 | 김홍제 (koer@inven.co.kr) | 2017-05-24 14:38
한국e스포츠협회는 24일 2017 실내무도아시아 경기대회 파행적 운영과 부적절한 종목선정에 대한 항의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009년부터 실내무도 아시아 경기대회 e스포츠 종목에 선.....
[취재] 블리자드 코리아, 삼성역 인근으로 사옥 이전…라이엇 코리아와 '한 지붕' 인기기사 [114]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5-23 18:56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파르나스 타워'로 사옥을 이전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같은 건물에 위치하게 된다. 금.....
[HGC KR] '난투'에 어울리는 용 한마리! MVP 형제 팀 대결, 블랙 승리 스웨덴행 [6]
경기결과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21 19:55
21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PO 4라운드에서 MVP 블랙-미라클이 마지막 미드 시즌 난투로 향할 마지막 한 장의 티켓을 두고 대결했다. 블랙은 겐지-그.....
[HGC KR] 상승곡선의 MVP 미라클, PO 3라운드에서 3:1로 마이티 제압! [3]
게임뉴스 | 조재호 (Zuma@inven.co.kr) | 2017-05-20 20:46
20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71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3라운드 일정이 마무리됐다. 지난 1, 2라운드에서 GG와 템페스트를 제압한 MVP 미라클이 정규 시즌 3위를 기.....
[HGC KR] '홍코노' 누더기 캐리! MVP 미라클, GG-템페스트 연파 [6]
경기결과 | 이시훈 (Maloo@inven.co.kr) | 2017-05-19 22:44
▲ OGN 방송화면 캡쳐 19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1라운드와 2라운드 일정이 종료됐다. MVP 미라클과 GG의 1라운드, 특색있는 픽을 선보.....
[뉴스] 경찰 디바를 얻고 싶다면 시공으로 가자! 히어로즈, '시공의 도전자 2.0' 23일 종료 [4]
게임뉴스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7-05-19 11:2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가 5월 23일 종료될 예정이다. 지난 4월 26일 히어로즈 2.0 정.....
[HGC 오픈 디비전] RRR '이즈-떼껄룩', "모든 팀원들이 제 역할 해줬기에 우승했다" [14]
경기결과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18 22:47
18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RRR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즈' 천영현은 주 영웅인 리밍으로 눈부신 딜량을 넣었고, 폴스타트로 운영까.....
[HGC 오픈 디비전] 또 다시 만난 RRR-언밸런스, 다시 한번 RRR 승리로 우승! [7]
경기결과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18 21:55
18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RRR과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가 7회차 결승에 이어 다시 만났다. 이번에도 풀 세트 접전 끝에.....
[HGC 오픈 디비전] 두 번의 이변은 없다! RRR, 너의 폭풍은? 2:1로 꺾고 승강전행
경기결과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18 19:47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4강 경기에서 RRR과 너의 폭풍은?이 맞붙었다. RRR은 두 세트 모두 상대 공격에 쓰러지며 시작했지만, 바로 다음 교전부터.....
[HGC 오픈디비전] 한 수 위였던 Rrr, 팀 선비 2:0으로 꺾고 4강행 막차 탑승
경기결과 | 박범 (Nswer@inven.co.kr) | 2017-05-17 20:11
한 수 위의 실력을 보였던 Rrr 역시 세트 스코어 2:0 승리로 4강에 진출했다. 17일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4경기 Rrr과 Team Sunbi(이하 팀 선.....
[HGC 오픈디비전] 빠르다! '너의 폭풍은?' 세트 스코어 2:0 완승, 4강 확정 [2]
경기결과 | 박범 (Nswer@inven.co.kr) | 2017-05-17 19:05
너의 폭풍은?이 위엄을 과시하면서 빠르게 승리를 챙겼다. 17일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3경기 너의 폭풍은?과 FFW의 대결에서 너의 폭풍은?이 세트.....
[패치] "시스템 정상. D.Va, 출격 준비 완료!" 히어로즈 25.4 패치 노트 [11]
게임뉴스 | 조재호 (Zuma@inven.co.kr) | 2017-05-17 12:27
5월 17일, 히어로즈 25.4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TR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한국인 영웅 'D.va'가 정식으로 합류했고, 알라라크와 티렌데 그리고 데하카가 리워크됐다. 이외에도.....
[HGC 오픈 디비전] 피말리는 결승 진출전! 최다 우승팀 언밸런스, 극적인 역전승 [3]
경기결과 | 장민영 (Irro@inven.co.kr) | 2017-05-16 19:52
16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첫 경기에서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가 AUR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냈다. 1:1 동점 상황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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