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보상울 업그레이드 한 쿠무키 시즌 4: 뽀삐의 황금 휴가를 진행한다.

네 번째 시즌에 들어선 쿠무키 소굴은 특정 기간에만 열리는 이벤트형 던전으로, 퀘스트 및 몬스터 처치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와 함께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46레벨(마스터 4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던전 공략 방식 역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고 본인의 레벨에 맞는 몬스터가 출현하기 때문에 솔로 인던이지만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쿠무키 던전 공략은 입장 후 쿠무키로 변신해 변신 스킬 및 물체를 이용해 많은 수의 몬스터들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해야 한다. 발각 횟수가 많아지거나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구출할 수 있는 뽀삐도 줄어들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고, 곳곳에 배치된 상자에 있는 철책 상자 4개와 궤짝 열쇠 1개를 획득해 뽀삐를 구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 [뉴스] 스피넬 훈장과 유물을 동시에! 솔로형 인던 '쿠무키 소굴' 공략 ☜ 바로가기

▲ 솔로 인던이지만 공략은 다소 쉬운편!


기본 공략 방식은 기존 시즌과 동일하지만 시즌4 쿠무키는 경험치 3배 부스팅 및 황금삼 처치 시 어비스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상도 변경되면서 고대 파루샤 장신구를 포함해 반짝이는 하트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