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런칭 행사를 7월 3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은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관중이 운집했던 2004년 스타리그 결승전이 치뤄진 곳이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각 시대를 풍미했던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강자를 가리는 이벤트 매치다. 경기 외에도 스타크래프트 테마에 맞춘 즐길거리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현장 판매 등 스타크래프트 팬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다양한 요소들이 준비되어있다. 이벤트 매치 출전 선수를 포함한 이번 출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 종료와 함께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2주 간의 ‘PC방 프리미어(선공개)’가 시작되어, 한국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8월 15일 정식 출시에 앞서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미리 즐길 수 있다. 출시 행사 직후 시작해 8월15일 전까지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누구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다. 단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에는 멀티 플레이어 모드만 가능하며 싱글 플레이어 모드 및 캠페인 모드는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가 가능하다.

정식 출시 이후에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별도의 구매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추가 경험치 혜택 등을 통해 게임 내 다양한 수집품들을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 가맹 PC방들은 게임 내에서 해당 PC방 내의 플레이어 등수를 보여주는 고유의 리더보드(leaderboard)가 생성되어 각 선수들의 실력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에 최신 편의성을 더하면서, 특유의 게임 경험을 변함없이 느낄 수 있도록 게임 플레이를 기존방식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보유한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윈도우와 맥 PC용으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비롯, 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유럽 및 남미식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