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제작자 플레이어언노운(브랜든 그린)은 앞으로 6개월 안에 게임을 개발을 끝내겠다고 밝혔다.

북미 게임 전문지 락페이퍼샷건(https://www.rockpapershotgun.com)에 따르면 제작자 플레이어언노운은 얼리억세스(Early Access)를 6개월 이상 넘기지 않을 것이며, 이것은 자신과 팀의 명예의 문제라고 답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는 3월 24일이다. 즉, 얼리억세스를 6개월은 넘기진 않는다고 말했으니 적어도 9월 24일 전후로 얼리억세스를 끝낼 것이다. 유명 얼리억세스 게임 중 H1Z1는 2015년 1월 16일(2년 5개월), Dayz는 2013년 12월 17일(3년 6개월)이며, Rust는 2013년 12월 12일(3년 6개월)로 다른 게임들보다 이례적으로 빨리 끝내려는 모습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동접자수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동시 접속자 수 3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트위치 채널에서도 인기 순위 1~3위를 오가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신규 사막 맵에 대한 정보를 트위터에 공개하여 화제가 됐다.




[2보] 7월 7일(금) 17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를 통해 '얼리 엑세스 및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 개발일지 글이 올라왔다. 개발일지에서는 정식 출시를 예정했던 6개월 후가 아닌 2017년 4분기 말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관련 개발일지의 내용 전문이다.


플레이어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께 배틀그라운드의 얼리엑세스 진행 내용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그 동안 배틀그라운드는 커뮤니티를 통해 정말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유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버그 제보, 피드백, 건의 사항도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버그를 고치고, 게임플레이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게임 정식 발매 시 여러분이 보다 개선되고 진정성 있는 배틀로얄 경험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지난 몇 달간 정말 많은 인터뷰를 받았는데, 저는 그 동안 6개월 이내에 얼리엑세스를 종료하고 정식 출시를 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답변을 드려왔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날짜를 확정 지었더니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만들면서 동시에 마감 기한을 맞춰 커뮤니티를 만족시키는 것이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게임 정식 출시를 원래 예정했던 6개월 후가 아닌 2017년 4분기 말로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정식 출시 이전까지 계속해서 주간 업데이트와 월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흥미롭고 뛰어난 게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 날짜를 알려드리지 못 하는 점에 대해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서 늘 배틀그라운드에 보내주시는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인벤과 디렉터 브랜든 그린의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대해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질문은 7월 10일 자정까지 모집하려고 합니다.

단, 인터뷰 동안 질문할 수 있는 갯수가 한정되어 있는 만큼 모든 질문이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수렴하여 질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