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e스포츠가 활성화된 지역이 모두 참여했던 리프트 라이벌스가 종료됐다.

리프트 라이벌스는 라이벌 구도를 그리고 있는 지역군 별로 레드(한국, 중국, 대만)과 블루(북미, 유럽), 퍼플(일본, 동남아, 오세아니아), 그린(독립 국가 연합,터키), 옐로우(북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남라틴 아메리카) 등 총 다섯 개의 대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모든 지역의 리프트 라이벌스가 종료된 가운데, 한국 LCK 팀이 출전했던 리프트 라이벌스 레드에서는 중국 LPL이 LCK 팀을 세트 스코어 3: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OMG가 kt 롤스터에게 패배했지만, WE와 EDG, RNG가 승리하며 LPL 팀에게 우승 타이틀을 안겨줬다.

이번 리프트 라이벌스의 백미라 할 수 있었던 북미와 유럽 간의 대결에서는 북미가 우승, 팬들의 자존심을 살려줬다. 예선전부터 북미가 유럽과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했다. 결승전에서는 예선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던 TSM과 유니콘스 오브 러브가 만났고, 여기서 TSM이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거두며 부등호를 북미 쪽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한편, '프로즌' 김태일과 '무브' 강민수가 소속된 터키의 페네르바체는 리프트 라이벌스 그린에서 전승을 거두면서 터키의 우승을 도왔다. 또한, 리프트 라이벌스 퍼플에서는 일본 LJL팀이, 리프트 라이벌스 옐로우에서는 브라질 CBLOL 팀이 대회의 주인공이 됐다.


2017 리프트 라이벌스 지역별 대회 결과

리프트 라이벌스 레드(한국, 중국, 대만) - 중국 LPL 팀 우승
리프트 라이벌스 블루(북미, 유럽) - 북미 NA LCS 팀 우승
리프트 라이벌스 퍼플(일본, 동남아, 오세아니아) - 일본 LJL 팀 우승
리프트 라이벌스 그린(독립 국가 연합, 터키) - 터키 TCL 팀 우승
리프트 라이벌스 옐로우(북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남라틴 아메리카) - 브라질 CBLOL 팀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