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클래식 서버에 서버 통합이 진행됐다. 새로운 서버의 이름은 글루디오로, 기존의 글루디오, 기란, 아덴 서버가 통합됐다.

서버 통합에 따라 캐릭터명이 중복된 경우에는 게임 접속 시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출력된다. 혈맹의 경우 이름이 중복되었다면 기존 혈맹명 뒤에 출신 서버 번호가 붙으며, 각 마을의 대신관을 찾아가면 새로운 혈맹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명 및 혈맹명 변경의 경우 선착순으로 적용되는만큼 빠르게 접속해야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명 및 혈맹명을 획득할 수 있다.

서버 통합 과정에 따라 혈맹 정보가 이전되면서 각 혈맹이 보유하고 있던 성과 아지트 정보는 모두 초기화됐다. 기존에 성을 소유하고 있던 혈맹에게는 혈맹 명성치 3,000점이, 경매형 아지트를 보유하고 있던 혈맹에게는 아지트 낙찰금이 혈맹 창고로 환급됐다. 신 글루디오 서버의 경매형 아지트의 경우 7월 26일(수) 경매가 시작된다.

이후 월드 올림피아드와 첫 공성전 역시 금방 다시 진행할 수 있다. 월드 올림피아드의 경우에는 오는 8월 1일(화)부터 다시 오픈되며, 첫 공성전은 2주 후 주말인 8월 13일(일)부터 시작된다. 특히 첫 공성전의 경우 통합된 서버의 전쟁 혈맹들간 세력 구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만큼 귀추가 주목된다.

▲ 클래식 서버는 이제 말하는섬, 신 글루디오 두 개의 서버가 운용된다

▲ 신 글루디오 서버 특징 및 세부 일정


서버 통합에 맞춰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GM과 함께하는 인스턴스 던전 안타라스 토벌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6일(수) 부터 8월 13일(일) 23시 59분까지다.

1차는 말하는 섬 서버가 무대로 8월 4일(금) 20~22시에 진행되며, 2차는 8월 5일(토), 20~22시 글루디오 서버에서 진행된다. 7월 26일(수)~7월 31일 사이에는 자유게시판 글 작성 및 1:1 문의를 통해 연합장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두 서버의 연합장은 8월 2일(수) 발표된다.

각 레이드 일정에는 GM레피가 함께하여 토벌 성공을 위한 GM버프와 MP회복, 부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토벌 성공 후에는 GM레피의 선물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개봉하면 단디의 홈런볼, 타오르는 사기충전 인절미 3개, 화이트 어쌔신 변신 주문서 3개, 사이하픠 폭풍 5개 중 한 개의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안타라스 토벌 성공 후 22시기까지 몬스터 경주장에서 토벌 축하 버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안타라스 레이드의 후기를 남기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4일(금)~8월 13일(일) 기간 중 이미지 게시판에 '[안타라스 이벤트]'라는 말머리를 달아 후기를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사이하의 금빛 축복 500개, 우수상 2명에게는 사이하의 금빛 축복 300개, 장려상 3명에게는 사이하의 금빛 축복 100개를 지급한다. 전투 시 영상과 스크린샷을 활용해 생생한 후기를 작성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소개됐다.

▲ GM과 함께 안타라스 인스턴스 던전 토벌에 도전하면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외 클래식 서버 전체를 대상으로 8월 2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취향저격' 이벤트는 혈맹 재가입 페널티를 24시간에서 10분으로 단축시켜주는 것으로, 혈맹 이전을 고려하고 있다면 부담없이 다른 혈맹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다.

일종의 피버타임 이벤트인 '폭풍성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몬스터 사냥시 경험치와 SP 획득량이 50% 증가한다. 혜택이 제공되는 시간이 길지만 이벤트 기간 자체는 일주일로 짧기 때문에 레벨업에 주력하고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기회다.

추가적으로 '일석이조' 이벤트가 진행되어 일부 미션 완수 시 보상이 2배로 상승한다. 이벤트 대상이 되는 미션은 각 레벨대별 일일 사냥 및 주간 사냥 미션이며, 추가적으로 낚시를 하자 미션 진행 시 지급되는 보상도 2배 상승한다.

이외 8월 2일, 행운의 박 이벤트 진행이 예고됐다. 박 이벤트는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와 더불어 리니지2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골 이벤트로, 사냥 시 얻은 박 씨앗과 넥타를 이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될지는 알 수 없으나 수 차례 진행되어온 이벤트인만큼 큰 틀은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사냥, 주간 사냥과 낚시 미션의 보상이 두 배로 지급된다

▲ 8월 2일(수), 행운의 박 이벤트가 예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