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잦은 파이널판타지14 서버 불안정 현상으로 모험가들의 불만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에 따르면 현재 SQEX 기술팀과 함께 다방면으로 원인을 확인하고 있는 상태다. 각 서버별 하드웨어 상태까지 점검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명확한 오류 원인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원인 파악 및 서버 불안정 현상 수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모험가들에게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관련해서는 이상 현상으로 불편을 준 부분에 대한 보상도 언급되었다. 2017년 06월 25일부터 2017년 07월 25일까지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생한 시점에 접속한 이력이 있는 모험가 중 정액제와 정량제 이용권 소지자 그리고 PC방 이용 계정에는 각각 2일씩 연장될 예정이다.

한편, 서버 불안정 현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버 불안정 현상 관련 안내 및 보상 지급 안내 공지

* 서버 불안정 현상 발생 날짜: 6/25, 6/27, 6/30, 7/17, 7/23, 7/25
* 내용: 서버 불안정 현상 발생에 대한 보상 지급





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 입니다.

먼저 최근 여러 차례 컨텐츠 서버 및 퍼블릭 서버등의 불안전 현상으로 인해 던전 및 게임 플레이등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지난달부터 불특정하게 발생되고 있는 서버 불안정 현상 및 서버 렉 현상등에 대해서 국내 기술진과 SQEX 기술진이 다방면으로 원인을 확인하고 있으며, 해당 불안정 현상을 통해서 많은 모험가님께서 이용에 불편을 느끼시고 있음을 매우 잘 알고 있기에 이에 대한 빠른 조치를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서버별 하드웨어 점검 및 이상 유무 상태부터 다방면으로 원인 확인을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명확한 오류 원인이 확인되지 않고 있는 부분이 있어 최근 같이 서버 불안정 현상으로 모험가님들께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었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해당 서버 불안정 현상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원인 확인 및 서버 불안정 현상 수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임 이용에 있어 불편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서버 운용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추가로 최근 한 달 동안 불특정 서버 불안정 현상으로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모험가분들에게 보상 진행을 하고자 합니다.


* 보상 대상: 2017-06-25 ~ 2017-07-25 기간 내 서버 불안정 현상 발생 시 게임 접속한 이력이 있는 계정 (서버 불안정 현상 발생 날짜: 6/25, 6/27, 6/30, 7/17, 7/23, 7/25)

* 보상 내용: 무료 2일 이용권 (보상 지급의 경우 정액제/정량제 이용권 소지자 및 PC방 이용 계정에 한하여 지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버 장애에 따른 보상의 경우 원칙적으로는 게임 이용약관 15조 6항 규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 시간) 이상 연속으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 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의 3배에 해당되는 이용 시간을 연장 또는 지급을 하게 되어있으나, 지난달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모험가님들께 이용에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조금이나마 사죄하는 마음으로 위와 같이 보상 진행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해당 현상에 대해서 빠르게 원인 확인,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모험가님들께서 에오르제아에서 불편 없이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