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MVP 블랙이 된 Fnatic! 2017년 두 번째 웨스턴 클래시에서 무실세트 우승

8월 4일부터 6일까지(한국 시각 기준)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서 진행된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페이즈2 웨스턴 클래시에서 Fnatic이 Team expert 3:0으로 압도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미드 시즌 난투에 이어 웨스턴 클래시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Fnatic은 이번 대회에서 단 한 경기도 내주지 않는 무실세트 우승이라는 진기록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번 웨스턴 클래시는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상위 3개 팀과 라틴 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의 1위 팀까지 총 8팀이 출전하여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대결했다. 미드 시즌 난투부터 이어진 유럽 지역의 강세는 이번 웨스턴 클래시에서도 이어졌는데, Fnatic과 Team expert, Team Liquid가 승자조 결승과 최종진출전, 결승전까지 상위 라운드를 모두 독점했다. 반면에 북미 지역 1위 Gale Force eSports는 승자조 2라운드에서 Team expert에게, 패자조 3라운드에서 유럽 3위의 Team Liquid에 각각 3:1로 패배하면서 체면을 구겼다.

한편, 8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대만의 히어로즈팀들이 동양권 최강을 가리는 이스턴 클래시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 대표로 MVP Black과 L5, 그리고 Tempest가 출격한다.

웨스턴 클래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17 HGC 페이즈2 웨스턴 클래시의 모든 경기는 히어로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