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아키에이지 서버 점검을 통해 일부 콘텐츠 조정과 함께 신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콘텐츠 변경사항으로 원대륙에 등장하는 NPC의 전리품으로 맹약의 기억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맹약의 기억은 희미한/아련한/선명한 총 3종류가 있는데 원대륙 전 지역에 있는 일반 혹은 계승자 레벨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사용 시 각각 명예점수 50, 100, 200을 획득하게 된다.


▲ 원대륙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맹약의 기억


일반 레벨 몬스터는 희미한/아련한 2종을, 계승자 레벨 몬스터는 여기에 추가로 선명한 맹약의 기억 아이템을 드랍하며 개봉 시 노동력 소모 없이 바로 명예 점수가 지급된다.


▲ 원대륙 몬스터 분포도


식생 관련해서는 채집, 농사, 낚시, 벌채, 채광 등 기본적인 생산 활동을 통해 생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낱개 작물은 1점, 묶음이나 대량 작물은 15점의 생활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 이와 함께 모판 작물의 수확 및 채집 시 소모되는 노동력 수치가 150 이상 소모되지 않도록 조정되었다.

단, 생활점수 지급은 획득물이 있는 생산 활동에만 적용되며, 비료 주기나 물 뿌리기처럼 작물의 상태를 변경하는 행위나 낚시 실패 등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


▲ 채광, 농사 등을 통해 생활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8월 17일(목) 점검 후부터 24일(목) 점검 전까지 일주일간 스페셜 위크 이벤트가 진행되어 유용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해당 기간 경험치, 전리품 획득률, 강화 확률(선박/소환수 장비 제외), 명예 점수, 생활 점수 2배가 적용되며 루루의 상점에서 강화 마석 구매 시 보너스 형태로 동일한 마석을 1개 더 획득하게 된다.

또한 동일 마석 묶음 상품 구매 시에도 묶음 구매 수량만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일주일간 진행되는 스폐셜 위크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