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수) 새벽, 오버워치에 기간 한정 이벤트 '공포의 할로윈 2017'이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공포의 할로윈 전리품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아케이드 모드에서 PvE 콘텐츠인 '정켄슈타인의 복수'와 '정켄슈타인 무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공포의 할로윈 전리품 상자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테마의 스킨들과 하이라이트, 감정 표현 등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하계 스포츠 대회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작년 할로윈 이벤트 기간에 한정적으로 판매했던 수집품들을 3분의 1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 할로윈 테마에 맞는 새로운 한정 전설 스킨들이 추가되었다


▲ 공포의 할로윈 2016 한정 전설 스킨을 구매하고 싶을 경우, 1,000크레딧을 내면 된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헨발데 전장이 할로윈 느낌에 맞게 새롭게 등장하기도


이번 이벤트에서도 '정켄슈타인의 복수'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정켄슈타인의 복수 게임 모드는 작년 할로윈 이벤트에 공개되어 '최초의 PvE' 모드로 각광받았던 바 있다. 플레이어들은 군인(솔져:76), 총잡이(맥크리), 궁수(한조), 연금술사(아나)를 하나씩 골라 쏟아져나오는 정켄슈타인의 피조물들로부터 성문을 지켜야 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중수, 고수, 초고수, 전설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난이도를 클리어할 시 얻을 수 있는 업적이 존재한다.

정켄슈타인의 복수 모드 이외에도 '정켄슈타인 무한 모드'가 아케이드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정켄슈타인 무한 모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기본 영웅 네 명 이외에도 겐지와 토르비욘, 위도우메이커, 젠야타를 고를 수 있다는 점과 총 12차례의 적 웨이브로부터 성문을 지켜내야만 한다는 점이 다르다. 다만 무한 모드라는 이름답게 적 웨이브를 12차례를 막아내도 바로 게임이 끝나지 않으며, 이후부터는 추가 파상 공격 단계에서 포인트를 벌 수 있다. 이 경우 성문이 부서지게 된 시점까지의 점수가 기록된다.

'정켄슈타인의 복수'와 '정켄슈타인 무한 모드'는 공포의 할로윈 2017 이벤트가 진행되는 3주 동안 플레이가 가능하다.

▲ 기존과 다르게 중간 보스로 시메트라(소환사)가 추가 등장한다


▲ 무한 모드에서는 겐지와 토르비욘, 젠야타와 위도우메이커를 선택할 수 있다


▲ 웨이브가 진행될 수록 몰려드는 적의 수가 많아지니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