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수), 리니지2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금일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듀얼 인증 스킬 개편, 서브 인증 스킬 개선 등이 있다. 또한, 올림피아드와 헬리오스 사냥터에서 발생하던 일부 문제가 해결되었다.

먼저, 듀얼 클래스 인증서 획득 레벨이 확장되었다. 기존에는 85, 90, 95, 99레벨이었던 듀얼 클래스 인증서 획득 레벨이 85, 90, 95, 99, 101, 103, 105레벨로 폭이 넓어졌다. 또한, 신규 듀얼 인증 스킬 추가와 함께 기존 듀얼 스킬의 개선도 진행되었다.

새로운 듀얼 인증 스킬은 '듀얼 인증 - 바이탈', '듀얼 인증 - 리커버리', '듀얼 인증 - 데스'로 확인된다. 세 스킬 모두 습득 레벨은 1이고 필요한 인증서는 2장이다. 듀얼 인증 - 바이탈은 활력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듀얼 인증 - 리커버리는 스킬 재사용 시간을 줄여준다. 듀얼 인증 -데스의 경우, 크리티컬 대미지와 물리/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를 높여주는 능력을 지닌다.

이외에, 10종의 듀얼 인증 스킬은 명칭이나 상세 효과가 일부 개선되었다. 공격력과 마법력이 증가하는 듀얼 인증 스킬은 '듀얼 인증 - 어택'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방어력/마법 저항 증가 스킬은 '듀얼 인증 - 디펜스', 공격 속도 및 마법 속도 증가 효과는 '듀얼 인증 - 스피드', HP, MP, CP 증가는 '듀얼 인증 - 컨디션'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 듀얼 클래스 인증서 획득 레벨과 스킬명, 효과가 변경되었다


서브 인증 스킬에도 변화가 생겼다. 서브 클래스 인증서 획득 레벨은 기존 65, 70, 75, 80에서 80레벨에 1회만 받도록 개선되었다. 서브 인증 스킬은 전반적으로 효과가 강화되었는데, 공격력/마법력이 증가하는 '서브 인증 - 어택'은 그 효과가 공격력, 마법력 1% 증가에서 각각 4% 증가로 상향되었다. '서브 인증 -디펜스'와 '서브 인증 - 스피드'도 그 효과의 수치가 올랐다.

해당 스킬들은 기존에는 순차적으로 레벨을 올리는 방식이었으나, 인증서 획득이 한장으로 변경되며 각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었다. '서브 인증 - 크리티컬', '서브 인증 -컨디션'도 스킬 레벨업 효과가 사라졌다.

듀얼/서브 클래스 인증 스킬이 개편되면서 습득중인 모든 인증 스킬과 보유 인증서는 삭제 처리되었다. 기존 캐릭터의 경우, 말하는 섬 마을에 있는 '서브/듀얼 클래스 인증관 트란둠에게 다시 인증 스킬을 습득해야 한다. 또한, 금일부터 3주간은 서브/듀얼 클래스 인증 스킬 초기화 비용이 각각 1, 2 아데나로 조정되 보다 자유로운 스킬 체험이 가능하다.

이 밖에 일부 오류도 수정되었다. 올림피아드는 영웅 리스트에서 전설/영웅 캐릭터의 전적을 출력하지 못하는 문제가 해결되었고, 화면 상단의 승패 결과판이 잘못 출력되던 상황도 수정되었다. 헬리오스 파티 인스턴스 던전의 보스 몬스터는 연출 영상 진행 과정에서 캐릭터를 공격하던 시스템 오류가 개선되었다.

▲ 서브 인증 스킬도 인증서 획득 레벨과 효과에 변동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