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는 12월 19일부터 신규 확장팩 '스톰블러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확장팩 기념 이벤트는 총 네 종류로 신규 모험가와 기존 모험가 모두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된 점이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첫 번째로 신규 모험가를 위한 이벤트를 알아보면 '신규'로 가입할 경우 7일 무료 이용권이 지급되며, 이후 월정액 이용권(30일, 90일, 스타터 패키지, 신규/복귀 모험가 전용 패키지)를 구매 시 7일 무료 이용권을 추가로 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신규 서버 '톤베리'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35레벨까지 육성한 모험가들에게는 7일 무료 이용권이 추가로 지급되기 때문에 최대 21일의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이용권 혜택과 함께 '초보자의 집' 보상도 이전보다 강화됐다. 신규 모험가들은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20레벨부터 얻을 수 있는 1단계부터 주요 퀘스트 '숙명의 끝'을 달성하면 받을 수 있는 7단계까지 구성된 초보자의 집을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모험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는 복귀 모험가를 위한 혜택이다. 신규 확장팩과 함께 에오르제아로 복귀한 모험가는 월정액 이용권(30일, 90일, 스타터 패키지, 신규/복귀 모험가 전용 패키지)를 구매 시 3일 무료 이용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260레벨 무기, 방어구, 장신구도 받아 편하게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세 번째는 기존 모험가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인 '파티의 수호자 탱커 육성 프로젝트'와 '무작위 임무: 레벨 50, 60 던전! 활성화 프로젝트'가 준비됐다. 방어 직업 중 하나를 70레벨까지 달성한 모험가는 쪽빛 하늘 무기 시리즈 중 1개와 탈 것: 구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무작위 임무: 레벨 50, 60 던전 콘텐츠를 진행하는 모험가들은 기본적으로 2포인트(1일 1회 한정)의 '무작위 포인트'를 적립하게 되고, 해당 포인트를 통해 '비활성 클러스터'나 '기사신의 무기'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무작위 포인트는 매칭 전에 부족한 역할 보너스(직업)을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직업으로 진행하면 추가로 3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아이템을 교환하길 원하는 모험가는 매칭 전에 반드시 역할 현황을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꼬마 친구: 카벙클 헬리오도르'와 '꼬마 친구: 카벙클 페리도트’는 크리스탈샵에도 판매되지 않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12월 크리스탈샵 한정 이벤트인 '에다의 초대장'에서는 12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탈샵에서 99,000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모험가들에게 '2018년 파이널판타지14 캘린더'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때 주의할 점은 월정액 이용권의 가격은 이벤트 금액에 누적되지 않는다는 부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이번 크리스탈샵 이벤트와 함께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에다 의상과 관련된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혹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기념 이벤트

* 상세 내용 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 기간: 2017년 12월 19일(화) ~ 2017년 1월 15일(월)
* 내용: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기념 이벤트 4종


▲ 신규 모험가 관련 이벤트(1)


▲ 신규 모험가 관련 이벤트(2)


▲ 복귀 모험가 대상 이벤트


▲ 방어 직업 육성 이벤트


▲ 무작위 임무: 레벨 50, 60 던전 이벤트


▲ 추가 이벤트 및 유의사항


▲ 홍련의 해방자를 바로 즐길 수 있는 모험록


▲ 할인된 가격으로 모험록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 풍아 의상 세트


▲ 에다 의상을 모두 가질 수 있는 패키지


▲ 12월 크리스탈샵 이벤트


▲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