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트
  • 출석체크
  • 아이마트
날짜 :
2018-02-08 16:46
댓글 :
1

[패치] 궁성 속사의 눈 거리 패널티 완화! 아이온, 직업별 스킬 밸런스 추가 조정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아이온이 2월 7일 업데이트로 수호성과 궁성, 마도성과 치유성, 음유성의 추가 스킬 밸런스 조정에 들어갔다.

우선 1차 밸런스 조정 발표 이후 추가 조정이 필요하다는 댓글이 많았던 수호성의 경우 현재 컨셉에 맞지 않게 생존력도 미비한 상태에 공격력까지 갖출수 없다는 의견이 많아 공격 스킬의 밸런스 조정과 방어 스킬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주요 공격 스킬인 발목강타/심판의 맹타/징벌/처단의 일격의 스킬 대미지를 30% 증가 시켜 포획 등의 상태 이상 스킬 시전 이후 순간 화력 집중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주신의 갑옷 스킬에 생명력 회복 효과 5%를 추가해 생존력이 올라갈 수 있도록 조정되었다.

궁성의 경우 궁성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서비스 초반부터 가장 염원했던 속사의 눈 거리 패널티 완화 조정이 이루어졌다. 궁성의 속사의 눈 스킬은 사용 시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증가 시켜 주지만 그에 따른 거리 패널티가 적용되어 늘어나는 무기를 사용하는 적이나 빠른 이동속도로 접근하는 적을 상대할 시 원거리 직업이라는 장점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거리 패널티를 10m에서 5m로 완화시켜, 속사의 눈 사용 시 기존 15m 거리 제한이 20m로 늘어나 원거리 직업의 장점을 살려 전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음유성의 경우 직업의 특성에 맞지 않게 회복력이 과도하게 높다는 판단하에 치유 주법 스킬의 치유량 증가 수치가 하향 조정되었으나, 기존 격노 스킬 삭제 등으로 공격 스킬도 부족한 상황에 생존력까지 줄어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 의견도 많은 상황이다.

이 외에도 마도성의 경우 루미엘의 진노 대미지가 신성력 4000소모 스킬인 만큼 그에 맞는 효과를 주기 위해 대미지가 40% 증가되었으며, 치유성의 경우 치유를 통한 생존력이 지나치게 높아 생명의 권능의 치유량 증가 수치가 하향 조정되었다.


다음은 업데이트 내용 전문이다.


지난 발표 이후 달팀장에게 가장 많은 의견을 주셨던 직업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수호성이 장비를 갖춘 상태에서 방어 세팅을 했을 경우에 정말 강력한 생존력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장비를 갖추지 못하고 방어 세팅을 완벽하게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공격력과 생존력이 모두 미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에 공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수호성의 공격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고, 생존 관련 스킬도 소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수호성이 전투에서 소외 받는 직업이 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발목강타], [심판의 맹타], [징벌], [처단의 일격] 스킬 대미지 증가
→ 수호성이 상대방과의 전투 시에 입힐 수 있는 대미지가 너무 약해 전투에서 담당하는 역할이 많이 축소되었다고 판단되어, 수호성의 주력 공격 스킬 4종의 대미지를 30% 증가 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포획 혹은 상태 이상을 가한 후 순간적인 화력 집중이 가능해지고, 재사용 시간이 짧은 스킬의 대미지도 같이 상향 조정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장시간 전투에서도 꾸준히 공격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신의 갑옷] 생명력 회복 효과 소폭 증가
→ 수호성의 신성력 스킬이였던 치유의 손길이 삭제되고 네자칸의 방패에 그 효과가 도트 회복으로 통합되면서, 예전 생명력 회복으로 집중되는 화력을 견딜 수 있었던 이점에서 많이 미흡해졌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해서 주신의 갑옷의 생명력 회복 효과를 5% 증가 시켜 수호성의 순간적인 화력 집중에 대한 생존력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원거리에서 빠른 공격을 하는 것은 궁성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궁성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에 의해 거리 패널티가 과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판단되어 좀 더 직업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속사의 눈] 거리 패널티 완화
→ 변신으로 인해 빠른 이속을 보유한 대상과의 전투 시에 속사의 눈을 사용하면 과도한 거리 패널티로 궁성의 장점을 활용한 전투가 힘들다고 판단되어, 속사의 눈을 활성화 시에 적용 받는 거리 패널티를 10m에서 5m로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속사의 눈을 사용했을 때 15m라는 거리 제한이 20m가 되면서 충분히 원거리의 장점을 살리며 전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거리에서 높은 대미지의 마법 스킬을 사용하여 대상을 제압하는 마도성의 역할을 조금 더 보강해줘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마도성의 클래스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루미엘의 진노] 대미지 상향
→ 마도성의 많은 대미지 스킬들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성력 4000을 소모하여 사용하는 루미엘의 진노의 대미지가 의도한 위상보다 낮다고 판단되어, 루미엘의 진노의 대미지를 40% 증가 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신성력을 소모한 스킬인 만큼 그 위상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엔 치유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치유성의 회복력이 치유량 증가 세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너무 높아 본인 및 파티원들의 생존력을 기준치 이상 높이고 있다고 판단해 조정 되었습니다. 이번 뿐 아니라 앞으로도 치유성의 회복력 및 생존력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생명의 권능]으로 증가하는 치유량 증가 수치 하향
→ 치유성이 생명의 권능만 사용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치유량을 얻을 수 있어 높은 방어력과 힐량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것이 과도하게 생존력을 올리고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해서 생명의 권능으로 증가하는 치유량 증가 수치를 700에서 400으로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유성의 변화입니다. 음유성의 회복력이 클래스의 특징과 맞지 않게 과도하게 높은 부분에 대해서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음유성이 전투 시에 본인의 생존력이 너무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치유 주법]으로 증가하는 치유량 증가 수치 하향
→ 음유성이 전투 시 상대에게 변이 등의 상태 이상을 발생 시킨 후 치유 주법 스킬만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의 본인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문제점을 인지했습니다. 이는 예상했던 기준에 비해 과도하게 적용되었다고 판단되어, 치유 주법으로 증가하는 치유량 증가 수치를 500에서 300으로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28개 등록됨 (2018-05-10 ~ 2017-11-09)

[컨콜] 2018년 신작 출시일은?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40]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0:56
엔씨소프트는 10일 오전 10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들이 공개.....
아이온, 다양한 혜택 가득한 '보고싶다 친구야' 등 세 가지 이벤트 진행 [1]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09 15:58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아이온’이 5월 9일부터 6월 7일까지 새로운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보고싶다 친구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코드를 발급 받아 .....
[뉴스] 불꽃튀는 외모 배틀과 아름답고 독특한 음악 여행까지! 주간 아이온
뉴스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5-03 18:06
한 주간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주 아이온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패치] 고목 스킬 저항 수치에 따라 적용! 아이온,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4-27 15:50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클래스별 밸런스 조정을 이어가는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실. 4일 진행된 6편에서는 마도성과 음유성, 수호성의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마도성의 경우 충격 해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온' 봄맞이 컨셉의 벚꽃 축제 이벤트 실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04 15:01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4일 봄을 맞이해 ‘벚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
[뉴스] 거대해진 몬스터와 라크룸 파업! 아이온, 만우절 이벤트 진행
뉴스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3-31 20:45
아이온이 만우절을 맞아 몬스터 크기 변경, 라크룸 파업 등 재밌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만우절을 맞아 몬스터 크기가 거대해진다. 4월 1일 0시 인던 초기화와 함께, 몬스터의 크기가 거대해지는 이.....
[뉴스] 마스터 서버가 라이브 서버로 통합?! 아이온, 소문의 진상 Q&A
뉴스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3-31 20:22
아이온이 마스터 서버의 통합 버전인 드레드 기온 서버의 라이브 서버로의 이전을 알렸다. 드레드 기온 소문의 진상이라는 Q&A를 통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마스터 서버였던 드레드 기온 서버가 기존 .....
엔씨소프트,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 출시 [7]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3-27 14:39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생체 정보 보안 서비스 ‘NC인증기’를 오늘(27일) 출시했다. 국내 게임 중 처음으로 생체 인증을 도입한다. NC인증기는 게임을 접속할 때 지문 등 생체 정보로 인증을 할 수.....
[패치] 게임 콘텐츠 만으로도 성장 가능! 아이온, 미니온 성장 방식 전면 개편 [1]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3-21 20:40
아이온의 전투 동반자 미니온의 성장 방식 및 스킬 변화 등이 진행되었다. 우선 미니온의 성장 방식에 가장 큰 변화가 이루어졌다. 기존과 달리 캐릭터가 경험치를 획득하면 미니온의 성장포인트로 환산.....
[패치] 마법 클래스 대미지 상향 조정! 아이온, 달팀장의 밸런스 연구소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3-21 19:53
아이온이 REFLY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클래스별 밸런스 조정을 이어가고 있다. 3월 14일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 밸런스 조정을 통해서는 전반적으로 마법 클래스의 대미지 .....
아이온,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 진행 [6]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03-14 18:23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새로운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오늘(14)일부터 4월 11일까지 ‘신입 데바 환영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최근 3.....
[패치] 정찰자 암살 능력 강화 및 치유성 소환체 하향! 아이온 직업 밸런스 조정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2-21 18:20
아이온이 3번째 직업 밸런스 조정에 들어갔다. 이번에는 직업은 살성과 궁성, 정령성과 음유성, 기갑성과 치유성이 조정 대상이 되었다. 과거에는 물리 계열 클래스의 스킬 사이 모션 삭제, 일명 평타 캔.....
[패치] 궁성 속사의 눈 거리 패널티 완화! 아이온, 직업별 스킬 밸런스 추가 조정 [1]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2-08 16:46
아이온이 2월 7일 업데이트로 수호성과 궁성, 마도성과 치유성, 음유성의 추가 스킬 밸런스 조정에 들어갔다. 우선 1차 밸런스 조정 발표 이후 추가 조정이 필요하다는 댓글이 많았던 수호성의 경우 현재.....
[뉴스] 아이온, 설 명절과 발렌타인 기념 '은혜 갚은 까치' 이벤트 진행 [2]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2-08 14:01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설 명절과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76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라크룸’ 지역의 ‘나쁜 선비’ NPC를 처.....
[컨콜] 엔씨소프트, "블소2 상반기 출시 정확하게 말하기 어렵다" [76]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2-07 17:11
엔씨소프트는 7일 오후 4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부사장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들이 공개됐.....
[뉴스] 9일부터 딱 3일간! 아이온, 오프라인 이벤트 'PC방에 다시 ON' 진행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2-07 12:12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PC방 오프라인 이벤트인 ‘PC방에 다시 ON’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PC방에 다시 ON’ 이벤트에 참여할.....
[패치] 살성 연속기 분리 및 궁성 치명타 효과 추가! 직업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1]
패치 | 사경태 기자 (Vandii@inven.co.kr) | 2018-01-31 18:22
아이온이 1월 31일 업데이트를 통해 살성과 궁성, 정령성의 스킬 밸런스를 재조정했다. 지난 REFLY 업데이트로 레벨 확장이 이루어진 이후 각 직업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개편되었고, 이 과정에서 일부.....
[뉴스]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아이온, 6.0 OST 앨범 ‘REFLY’ 발매 [7]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1-19 16:04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6.0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REFLY’를 19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를 기념한 아이온...
[이슈] '너 좀 낯설다' 부분유료화 선언한 아이온, 변뽑에 VIP 시스템까지 도입 [231]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1-18 14:33
'아이온'이 부분유료화 체제로 전환한 동시에 변신 시스템과 멤버십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의 불만이 거세다. 엔씨소프트는 1월 17일, 자사의 MMORPG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를 실시했다. .....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