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제로에 신규 직업 닌자-신규 지역 아마쯔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패치가 진행되었다.

닌자는 지향하는 방향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다. 투척 무기와 스킬을 활용하는 '비도' 계열이나, 다양한 속성 마법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인법' 계열로 육성할 수 있다. 일반적인 직업과 달리, 확장직업군에 분류된 직업군이기에 따로 전직은 없다. RO1에는 직업확장으로 남자는 카게로우, 여자는 오보로로 전직할 수 있는 상태다.

닌자 업데이트 기념으로 육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6월 20일까지 경험치 보너스 20%를 추가로 얻으며. 업데이트 기념으로 다양한 어카운터 버프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닌자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된다.

일본 로컬라이징 지역 '아마쯔'도 추가된다. 입장 레벨은 70이며, 강력한 장비인 '음양 무기'등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 확장직업군 닌자가 라그 제로에 등장

▲ 경험치 이벤트는 물론, 레벨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일본 로컬라이징 맵 아마쯔 업데이트


기존 직업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다.

대부분의 직업들이 이번 밸런스 조정으로 상향되었다. 특히, 기본 공격 속도 및 방패 착용 시 공격 속도가 기존보다 향상 되었고 공속 버프 스킬들도 강화된만큼, 평타 중심의 캐릭터들이 좀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 직업이 조정 대상이 됨에 따라 모든 캐릭터의 스킬이 일괄 초기화된다. 5월 23일 정기점검후, 스킬&스테이터스 초기화 NPC가 5월 30일 점검 전까지 적용된다.

▲ 대부분의 직업군이 이번 패치로 버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