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1-라그나로크 제로의 6월 업데이트 내용이 공식홈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1은 태권 계열의 신직업 업데이트 날짜와 신규 회복약 등의 내용이 발표되었고, 라그나로크 제로는 '유노', '노그로드'를 비롯한 이후 추가될 신규 지역 및 던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1: 성제-소울리퍼는 20일 업데이트, SP 회복약 추가 예정

라그나로크 온라인1은 태권 계열의 3차 전직, 성제&소울리퍼의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되었다. 성제와 소울리퍼는 6월 20일 정기점검 후 등장할 예정이다. 성제는 권성에서 전직할 수 있는 직업으로, 태양-달-별-우주의 네 가지 자세로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 소울링커의 신 전직인 소울리퍼는 공격-버프가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 관련기사: 새로운 강캐릭 등장?! 라그, 태권 3차 전직 성제-소울리퍼 미리보기

신규 회복 아이템인 '시럽'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시럽은 일반적인 포션보다 가격이 높고 사용 레벨 제한도 있지만 회복량이 높다. 무엇보다, SP를 채워주는 '파란 시럽'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파란 시럽은 신규 NPC가 7,000 제니에 판매할 예정이며, 사용 레벨 60-무게 10-사용 쿨타임 10초-SP 회복량 180의 옵션을 갖고 있다.

▲ SP를 채워주는 파란 시럽의 등장. 과연 장비 세팅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


공성전 엠블렘 테두리 추가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공성전에서 엠블렘을 투명하게 하거나 수정하여 혼동을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으로 이번 개선안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게임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frame' 으로 켜고 끌 수 있다.

세크리 파이스는 본래 취지에 맞도록 '일반 근접 물리 공격'에만 적용되게끔 수정된다. 끝으로 185레벨에 세컨드 코스튬이 적용되어있는, '각성' 캐릭터로 짐작되는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각성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자노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짐작된다.

▲ 각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자노트에서 공개될 예정


■ 라그나로크 제로: 신규 지역 유노-신던전 노그로드, 유페로스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는 '슈발츠발드 공화국'이 추가된다. 슈발츠발드 공화국의 수도 '유노'가 업데이트 되는데, 기존의 '룬 미드가츠'에 버금갈정도로 큰 규모의 지역이기에 몬스터-NPC-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던전 '노그로드'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많은 분들이 '용암던전'이라고 불리는 지역으로, 고레벨의 화속성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소다. 노그로드는 2개의 일반 던전과 1개의 피버 지역으로 구성된다. 피버 지역은 화속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속성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까다로운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그로드와 함게 업데이트가 예고된 유페로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1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던전이다. 무형의 각종 기계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개체수가 많아 난이도는 높지만, 그만큼 시간 대비 높은 사냥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사냥터다. 유페로스에서는 각종 장비 및 악세사리를 획득할 수 있다.

▲ 슈발츠발드 공화국이 추가된다

▲ 노그로드 업데이트. 피버 지역엔 다양한 속성이 출현한다니 주의 필요

▲ 엄청난 숫자의 무형 몬스터가 몰려오는 유페로스의 등장도 예고되었다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신규 아이템과 관련된 스크린샷 한장도 공개되었다. 공개된 스크린샷을 살펴보면 노그로드 업데이트와 맞물려 '화염'과 관계된 무기와 방어구들이 다수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화염과 관계된 아이템들이 다수 추가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