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5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여정의 시작 - 히라마'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사항으로는 히라마 족 숙명이 잠들어 있는 신규 지역이 개방되며, 계승자 레벨 확장 및 아이템 개편도 이뤄진다. 또한 수집, 칭호 시스템 정비로 게임을 하며 부가적인 보상이나 특별한 혜택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 7월 5일로 예정된 업데이트


하나씩 살펴보면 우선 계승자 레벨이 최대 34로 확장되는데, 계승자를 포함하여 하위 레벨 간 필요 경험치를 하향 조정하여 레벨 업에 대한 부담은 오히려 줄어든다.

여기에 최초 계승자 달성을 위한 조건 외 나머지 레벨 상한 제한이나 요구 조건이 제거됨에 따라 접근성이 좋아졌고, 계승자 스킬의 경우 습득에 필요했던 '이프니르의 유산'이 제거되면서 필요 레벨 조건만 달성하면 포인트 없이도 자유롭게 기술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앞으로는 계승자 레벨 성장에 따라 PVP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효과가 소폭 추가되면서 꾸준하게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 계승자 1레벨당 증가하는 전투 효과

1) 유연성 20
2) 전투 숙련 10
3) 피해 감소 0.1%
4) 공격 성공률 0.05%

※ 8월 업데이트 시 10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계승자 스킬도 추가 예정


계승자 레벨 확장과 함께 장비 관련 변경 사항들도 함께 적용이 된다.

주목할만한 부분으로는 레이드 장비 성장 시스템이 추가된 점이다. 그동안 해당 장비는 레이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었는데 강력한 성능과 독창적인 사용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등급 강화의 한계와 한정된 수량만 공급이 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쓰지 않는, 혹은 재료로 쓸 레이드 장비를 이용하여 주력으로 사용할 레이드 장비를 성장시킬 수 있고, 제작이 아닌 각성을 통해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것도 가능해진다.

추가로 각 계열의 장비 간 성능도 조정이 되는데 일부 레이드 장비의 성능은 상향, 에아나드 장비 성능도 소폭 증가, 그리고 향연의 뜰 던전의 2단계 무기 아이템 역시 에아나드 성능에 준하는(혹은 조금 약한) 수준으로 상향이 이뤄질 예정이다.


▲ 아이템 도감


관련해서는 7월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히라마 산맥 서부 등 신규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재료 아이템을 통해 빛나는 고대의 장비를 2차 각성, '찬란한 고대의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새롭게 각성된 장비는 서사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고, 각성전과 비교했을 때 강력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 찬란한 고대의 장비 외형 및 성능


다음으로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재연마 시스템'도 개편이 되어 앞으로는 원대륙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연마제를 사용하여 재연마에 성공할 때마다 성능이 향상된다.

기존에 사면체로 가능했던 101%~118% 구간까지의 필요한 비용은 변경 전후가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이 되었으며 재연마 성능에 대한 표기 방식도 변경이 이뤄졌다.

특히 재연마 시도에 따른 파괴나 손상 확률은 없고 하락은 높은 구간에서만 발생하는데 +20 구간부터 재연마로 증가하는 성능은 감소하지만, 필요한 비용은 대폭 증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선택의 고민이 필요하다.

이처럼 새로운 재연마 시스템이 도입되면 재연마 성능도 기존에 비해 5~7% 증가하게되며, 기존의 사면체 아이템에 대한 처리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 재연마 UI와 연마제 아이템


이외에도 신규 지역이 추가된다는 점 역시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다.

현재 공개된 것은 일부 이미지 뿐이지만, 만년설이 인상 깊은 산악 지대나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고원, 나차쉬 숭배지 등 새로운 지역과 계승자 레벨의 몬스터 등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지역 관련 공개 이미지

히라마 산맥은 과거 도서관 원정대가 ‘정원’을 찾기 위해 올랐던 곳입니다.

대이주 사건으로 원대륙의 생명력이 고갈되자 히라마 산맥도 온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신대륙에서 소모되던 아키움의 기운이 원대륙에까지 퍼지자 접근 할 수 없던 히라마 산맥이 생기를 찾으며 히라마 산맥 서부 지역을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허나 ‘정원’이 있던 히라마 산맥에 알 수 없는 기운이 맴돌자 키르바차 교단의 무리가 하나둘씩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꾸미고 있는 음모가 히라마 산맥 서부를 뒤덮으려 하고 있습니다.


▲ 나차쉬 숭배지


히라마 산맥 서부는 대이주 사건 이후 모든 것이 사라졌고, 설원으로 뒤덮였던 산은 암석만이 남은 채로 공허했습니다.

히라마칸드는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높은 성벽은 흔적만이 남아 빛 바랜 과거의 영광만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머니 신을 모셨던 신전만이 온전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의 히라마 족 생존자들은 종말의 날에 대해 기록을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먼 훗날 이녹이 준비시켜 봉인한 최고 전사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에게 전달할 역사를 남기기 위함이었습니다.


▲ 공허한 히라마칸드








한편 흑탄 교역 간소화 및 교역품 구매와 판매 방식 변경, 합성 망토의 각성 성장 적용, 탑승 소환수 수집 콘텐츠와 전용 가방 추가, 전장 파티 매칭 시스템 등 편의성 관련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진다.

또한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8월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에아나드 도서관의 보스 던전 리뉴얼과 계승자 신규 스킬 추가, 무법자 세력 개편도 계획되어 있다.


※ 히라마 업데이트 프로모션 영상 (Fu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