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4.2 업데이트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요 퀘스트로 펼쳐지는 스토리부터 신규 레이드인 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기대를 받고 있죠.

그중에서도 골드 소서를 자주 이용하는 모험가들이라면 더욱 관심이 갈 만한 소식이 있는데요. 바로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패션 체크'라는 콘텐츠입니다.




'패션 체크'는 멋쟁이로 소문난 수수께끼의 가면 신사가 제시하는 테마에 맞춰 아이템을 장비하고 채점받는 콘텐츠로 골드 소서(4.8, 6.1)에 위치한 NPC '가면 신사'에게 퀘스트를 받아 개방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매주 화요일 17시에 갱신되며, 골드 소서(7.2, 7.4)의 가면 신사에게서 그 주의 새로운 테마를 확인할 수 있죠. 테마에 따라 아이템을 장비하고 가면 신사가 채점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테마에 맞는 아이템이라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채점은 그 주의 금요일 17시부터 가능하고, 한 테마에 최대 4번까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템의 외형이 투영된 아이템은 투영된 외관으로 채점되며, 패션 체크에 사용한 아이템은 판매 또는 장터 출품이 불가하다는 점을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부 아이템 파츠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힌트가 제공되므로 힌트를 참고하면 고득점을 노릴 때 도움이 됩니다. 다른 모험가들과 채점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패션 체크'에 참가하면 한 테마당 기본 보상으로 10,000MGP를 획득할 수 있으며, 80점 이상을 획득하면 추가 보상으로 50,000MGP가 주어집니다. 매주 꾸준히 즐긴다면 MGP 보상이 높은 만큼 원하는 아이템을 비교적 이른 시일 내에 구매할 수 있죠.




이와 더불어, 골드 소서(7.2, 7.3)에 위치한 전용 보상 NPC '카스미'의 멋쟁이 상점에서 MGP로 특별한 감정 표현과 봄 셔츠, 봄 하의 등의 특별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외형 아이템에 관심이 많았던 모험가에게 더욱 기대될 것으로 예상하는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