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분당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4강 1경기에서 시온스가 EZ를 3:0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시온스의 선봉 '크라니쉬' 백학준이 어그로 덱의 진수를 선보이며 EZ를 완파했다.

1경기, 각 팀의 선봉으로 '크라니쉬' 백학준과 '설다비' 김승진이 나섰다. 1세트, 토큰 드루이드를 꺼낸 백학준이 빠르게 필드를 전개한 뒤 버프 카드와 휘둘러치기로 김승진의 사냥꾼 명치를 터뜨렸다. 이어진 2세트는 주술사와 사냥꾼의 대결이었다. 백학준이 원시지느러미토템과 단검 곡예사로 빠르게 필드를 장악했다. 김승진이 죽음추적자 렉사르로 변신해 버텼지만, 역부족이었다. 백학준이 빠르게 2:0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 위니 흑마법사를 꺼낸 백학준이 1턴 '화-동-화' 콤보를 사용해 빠르게 딜 템포를 올렸다. 김승진이 '마음가짐-요원' 콤보를 사용하며 버텼지만, 곰팡이 술사와 리로이 젠킨스까지 막진 못했다. 백학준이 3:0으로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EZ의 중견으로 '동기링' 현동길이 출전했다. 1세트 짝수 주술사와 퀘스트 사제의 대결, 빠른 딜 누적에 성공한 백학준이 불의 정령과 원시 군주 칼리모스로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퀘스트 사제를 다시 꺼낸 현동길이 백학준의 공격을 암흑사신 안두인과 아마라로 막아내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토큰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백학준이 완벽한 손 패로 지속적인 이득을 거두며 2:1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홀수 성기사와 토큰 드루이드의 치열한 주도권 싸움 끝에 현동길이 필드를 역전하며 2:2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5세트, 가까스로 필드를 잡은 백학준이 리로이와 힘의 축복으로 극적인 킬각을 만들었다. 백학준이 2연승에 성공하며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로우시커' 유광준이 EZ를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등장했다. 1세트, 짝수 주술사와 주문 사냥꾼의 대결에서 백학준이 시종일관 주도권을 유지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유광준은 라크델라를 찾지 못하면서 무력하게 패했다. 이어진 2세트는 위니 흑마법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이었다. 유광준이 3턴에 꺼낸 무클라로 초반 주도권을 잡으며 딜 누적을 했다. 냉혈까지 사용해 킬 각을 만든 유광준이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위니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백학준이 치열한 필드 주도권 싸움 끝에 유광준의 주문 사냥꾼에게 2패를 안기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토큰 드루이드와 템포 마법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유광준이 순간 빙결까지 사용하며 초반 필드를 잡으려 했지만, 결국 백학준이 필드를 장악했다. 기묘한 타이밍에 안토니다스가 등장했지만, 백학준이 벽옥석을 찾으면서 쉽게 제압당하고 말았다. 결국, 백학준이 유광준의 마법사까지 제압하고 올킬 승리를 확정 지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4강 1경기

시온스 3 vs 0 EZ

1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0 '설다비' 김승진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주술사)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도적)

2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2 '동기링' 현동길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주술사)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사제)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패 VS 승 '동기링' 현동길(사제)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4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성기사) 패 VS 승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5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흑마법사)

3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1 '로우시커' 유광준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주술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사냥꾼)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사냥꾼)
4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