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7-05 16:22
댓글 :
6

[취재] "Aqours와 시원한 여름을!"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

강은비 기자 (Misya@inven.co.kr)
7월 5일, 애니플러스 합정점에 6주 기간 한정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문을 열었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으로 첫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장 이후 여섯 번째 콜라보레이션 카페다.

역대 콜라보레이션 카페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페 메뉴 및 한정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라는 내용이 애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었으며 이는 일본의 러브라이브! 공식 트위터에도 홍보되었다.

인벤에서는 오픈 첫날인 7월 5일 애니플러스 합정점을 방문했다.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의 생생한 풍경을 담고 애니플러스 형민우 상무, 박창우 대리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 러브라이브! 선샤인!!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된 애니플러스

▲ 멤버들과 함께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을!

▲ 일찍 와서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로 문전성시!

▲ 곧 팬들로 가득 채워질 카페 내부

▲ 배웅 담당은 한국 이미지걸 루비!

▲ "디저트도 있즈라~"

▲ 카페는 애니메이션 장면과 SD 캐릭터로 꾸며져 있었다

▲ 이리 보고 저리 봐도 귀여운 Aqours 멤버들

▲ 카페 내부의 스크린에서는 애니메이션, PV가 재생 중!

▲ 요우와 리코, 치카 등 2학년으로 꾸며진 2인용 테이블

▲ 오픈 전 분주하게 준비 중인 카페 스태프들

▲ 요시ㅋ... 요하네의 생일 케이크도 판매되고 있었다

▲ 더운 여름이라도 Aqours와 함께라면 시원하게!

▲ 관련 상품 구매 시 멤버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 중!

▲ 언제나 인기 있는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 멤버들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아크릴 뱃지

▲ 가장 예쁜 장면만 모았다! 아크릴 액자 4종

▲ 각 멤버별 안경닦이에 이어서

▲ 실용성을 겸비한 머그컵까지!

▲ 단, 너무 예뻐서 쓰기 힘들 수도 있다

▲ 보조배터리는 기본, 유니크한 마스크까지

▲ 부담 없이 걸어둘 수 있는 미니 태피스트리

▲ 유닛 로고가 새겨진 캡 모자도 판매되고 있었다

▲ 언제나 인기 만점인 장패드

▲ 3집 앨범 일러스트로 만들어진 아크릴 열쇠고리

▲ 사진으로 모두 담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 러브라이브! 선샤인!! 상품으로 가득했던 매장

▲ 매장 스크린 전면을 장식한 멤버들과

▲ 포토라인이 끊이지 않았던 등신대 패널

▲ 아직은 비어있지만, 곧 가득 채워질 응원 게시판

▲ 상품을 사려는 팬들이 질서 정연하게 늘어서 있다

▲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줄 달콤한 파르페

▲ 음료수에는 Aqours 멤버들의 컵 홀더도 함께!

▲무더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버릴

▲ "러브라이브! 선샤인!! 콜라보 카페로 어서 오세요!"



또한 [ANIPLUS X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최 당시 인터뷰를 진행했던 애니플러스의 형민우 상무와 박창우 대리를 다시 한번 만나, 이번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최가 TVA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방영 시기와는 조금 떨어져 있는데, 이 시기에 개최하신 이유가 있나요?

A. 카페 컨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름은 Aqours의 계절이라는 느낌이라서요.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서 러브라이브! 선샤인!!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하려고 꽤 이전부터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Aqours라는 그룹과 러브라이브! 선샤인!!이라는 콘텐츠는 세월이 지나도 열정과 열기가 식지 않는 작품이라 시기가 꼭 같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 것도 있고요.

식지 않는 팬덤을 믿은 것도 있고, Aqours와 여름이라는 시기를 맞추고 있었다는 것도 있었습니다만 아무튼 여름에는 꼭 러브라이브! 선샤인!! 콜라보 카페를 하자는 의지가 있었습니다.


Q. 지난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비해 파르페 등 디저트류 메뉴가 많이 추가되었는데,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뉴는 어떻게 기획되었나요?

A. 일단 메뉴는 멤버별, 학년별 컨셉에 맞춰서 기획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오신 직원분이 디저트 쪽에 조예가 있으셔서 파릇파릇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셨습니다.

일본 제작위원회에서도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관심이 많아 메뉴나 구성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 한정 상품의 폭이 더욱 다양해진 것 같은데 상품 기획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A.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체 굿즈를 계속 만들어오면서 축적된 경험도 있고, 고객분들이 어떤 상품을 좋아하는지 경험을 통해 습득한 것도 있고요. 거기에 더해서 저희가 해보고 싶던 상품들까지 기획하니 종류가 생각보다 무척 많아졌습니다.


Q. 지난번 [ANIPLUS X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레이션 카페도 무척 성황리에 종료되었는데요.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그때의 노하우가 녹아든 부분이 있을까요?

A. 생각보다 화력이 무시무시하셔서 (웃음) 초기 상품 물량을 넉넉하게 뽑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가 프로듀서 여러분의 화력을 조금 낮게 본 게 아닌가 하는... 당시 수요 예측을 실수해 재입고에 시간이 좀 걸려 죄송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품 수량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카페 운영 면에서도 이용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할 예정입니다.


Q. 다른 콜라보레이션 카페의 경우 개최 기간이 연장되기도 했는데, 이번에도 혹시 연장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A. 현재로서는 6주로 계획되어 있고 상황에 따라 2주 정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므로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Q.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기획하시던 중 어려운 점이 있었나요?

A. 늘 준비할 시간이 촉박하다는 점이 어렵습니다. 한정되어 있는 시간 속에서 계속 다른 작품의 콜라보 카페를 개최하다 보니까 시간이 항상 부족해서, 저희 스태프들이 많이 지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 첫날이다 보니 스태프들이 헛갈리거나 실수할 수도 있는데, 팬 여러분께서 애정을 가지고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애니플러스에서는 러브라이브! 선샤인!! 이라는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A. 러브라이브! 선샤인!! 은 이번 콜라보 카페도 있지만 이후에도 다른 프로젝트들이 계속 진행되고 있으니까, 그에 맞춰 계속해서 팬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열심히 노력해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 및 애니플러스 샵 방문자 여러분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항상 콜라보 카페 할 때마다 많은 관심 가지고 찾아와주셔서 굉장히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러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개최하며 많은 경험도 쌓고,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일본에서 이루어지는 SEGA 콜라보 못지 않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할 테니, 부디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2개 등록됨 (2018-08-08 ~ 2018-02-07)

[취재] '계란빵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코미야 아리사 팬미팅 감상기 [3]
게임뉴스 | 차에스더 기자 (Morin@inven.co.kr) | 2018-08-08 12:47
지난 8월 2일,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일본의 성우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코미야 아리사의 한국 팬미팅 「여름축제는 해프닝의 연속이닷! Arisa's Garden 2018 in Korea」가 개최되었다. 애니메.....
[취재] "Aqours와 시원한 여름을!"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 [6]
게임뉴스 | 강은비 기자 (Misya@inven.co.kr) | 2018-07-05 16:22
7월 5일, 애니플러스 합정점에 6주 기간 한정 [러브라이브! 선샤인!! X 애니플러스]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문을 열었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으로 첫 콜라보레이션 카페 개장 이후 여섯 번째.....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