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 히어로즈 35.0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TR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레이너와 아즈모단의 리워크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고, 일부 영웅의 밸런스 조정도 있었다. 이외에도 2018년 등급전 시즌3가 시작됐고, 크롬의 약탈자 콘셉트 수집품 추가와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우선,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주역이자 시공 입문자를 반기는 양대 영웅 중 하나인 테란의 사령관 '제임스 유진 레이너'가 개편됐다. 기본적으로 일반 공격 위주의 원거리 암살자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독특한 특성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는데, 새로운 고유 능력으로 공격로를 정리하는 능력이 좋아지고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4%에서 5%로 상향되면서 돌격병이라는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했다.

아즈모단은 나지보와 비슷하게 후반 지향형 영웅으로 개편됐는데, 파멸의 구슬 (Q)에 피의 향기 특성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모두 다 불타리라 (E)를 적에게 끝까지 적중시키면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궁극기 악마의 침공(R)으로 생성된 악마 보병이 죽을 때 폭발하여 피해를 주는 효과가 추가됐고, 검은 우물이 강화된 파멸의 구슬을 발사 할 수 있는 '죄악의 물결'로 변경됐다.

두 영웅 이외에 진행된 밸런스 업데이트로는 카시아의 눈부신 빛(W)에 피해량이 추가됐고, 알렉스트라자의 궁극기 생명 결속(R)에 자신과 지정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부가 효과가 추가됐다. 크로미의 경우, 시간의 덫(E)을 볼 수 있는 근접 영웅들이 제대로 덫을 파괴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 이번 리워크로 영웅 리그에서도 일정 지분을 확보한 레이너와 아즈모단


다음으로 35.0 업데이트와 함께 등급전 시즌3가 시작됐다. 새로운 시즌에서는 영웅 금지가 2개에서 3개로 늘어났는데, 추가 금지 카드는 게임을 시작하는 초기 금지 단계에서 각 팀이 번갈아 가며 2명의 영웅을 금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이에 맞춰 금지 단계와 선택 단계의 제한 시간이 조정되며, 영웅 리그를 시작할 수 있는 조건이 14 영웅에서 16 영웅으로 늘어났다.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에 도달한 유저들은 일정 기간 영웅 리그에서 게임을 진행하지 않으면 MMR과 등급이 자동 감소하는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되며, 등급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골드 5 이상의 등급을 받을 수 없고, 오랜 기간 동안 영웅 리그를 플레이하지 않아 등급 재배정 대상인 유저들도 다른 게임 모드의 성과에 기반하여 배치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다.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유저들을 대상으로 검색 시스템 개편도 진행되는데, 점수 대신 실력 지표로 아군과 적군을 배정하며, 세부 등급이 1등급 이내인 유저들과 대전을 치른다. 관련하여 개발진은 대기 시간을 줄이는 것보다 질 높은 대전을 하는 것을 우선하도록 검색 시간을 조정했으며, 북미와 유럽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는 검색 시간이 1시간을 넘어가면 이 규칙이 완화되도록 조정했다고 밝혔다.


▲ 2018 시즌3 보상 탈것으로 지급 예정으로 공개된 사이버 탈부크 탈것의 원화


전장 부문에서는 이번 시즌 시작과 함께 영웅 리그에 추가된 알터랙 고개의 우두머리, 얼음 거인의 공격 속도가 약 30% 감소하면서 공격력이 증가했고, 오브젝트 기병대가 부여하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로 고정됐다. 영원의 전쟁터에선 불멸자 아이콘이 업데이트되면서 미니맵에서 도끼와 방패 아이콘으로 불멸자를 구별할 수 있게 변화했고, 브락시스 저그 공세가 대폭 강화됐다. 이외에도 용병을 대상으로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닌 이상 영웅들이 용병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의 행동이 제약된다.

한편, 크롬의 약탈자들 스킨을 비롯하여 헬도라도 탈것과 시공석 구매 보상 탈것인 천공의 아기염소가 추가되었으며, 디아블로가 암흑의 돌진이 방해된 후 잘못된 방향을 바라보고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나 체험하기에서 레벨을 설정하면 적 영웅이 다시 생성되던 문제 등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데이트와 동시에 다이렉트9과 32비트 클라이언트 지원이 종료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