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에오르제아 "조디악 웨폰"과 창천의 이슈가르드 "아니마 웨폰"... 파이널판타지14에는 레이드 혹은 토벌전 무기 외에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서 상위 단계로 성장시키는 고대의 무기 콘텐츠가 있다.

조디악 웨폰과 아니마 웨폰은 매번 확장팩이 출시되기 전에 최종 무기일 뿐만 아니라 화려한 빛으로 장식된 외형으로 모험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이번 홍련의 해방자에서도 V4.25 업데이트부터 새로운 고대의 무기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그것이 바로 V4.25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금단의 땅: 에우레카". 고난이도 레이드 던전을 공략하지 않아도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얻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아직 먼 미래인 V4.5 업데이트에서 최종 무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여 많은 모험가들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는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NPC '갈리에나'와의 대화로 외전 퀘스트 '미지의 섬 에우레카'를 통해 에우레카라는 지역에 입장하여 몬스터를 사냥하면 기존의 레벨과는 다른 속성 레벨을 육성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때 속성 레벨은 에우레카 지역만의 고유 경험치라서 통상적인 레벨 경험치와 다르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에우레카 지역의 필드 혹은 돌발 임무에서 나타난 몬스터와 정예 마물을 쓰러뜨리면 '난속성 크리스탈'과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다. 이 난속성 크리스탈과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일정 수만큼 수집하여 에우레카 무기를 제작하는 것이 콘텐츠의 핵심이다.

V4.25 기준으로는 에우레카 무기를 335레벨부터 35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무기와 방어구는 70레벨을 달성할 때 각 직업마다 받을 수 있는 고유 방어구(AF3)를 성장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외형은 그대로 남아있는 대신, 염색이 가능해지고 고유의 빛이 점점 뚜렷하게 나타난다.

고대의 무기라는 콘텐츠는 과거부터 인내심과 고통을 요구한 만큼 이번 에우레카에서도 많은 모험가의 울부짖음이 동반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콘텐츠 진행 속도를 비교적 빠르게 앞당기거나 조금 더 재밌게 즐기려면 먼저 시작한 친구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글로벌 서버에서는 초기 버전이 출시된 후 4차례의 핫픽스를 진행하여 불편한 요소들을 다소 개선했는데, 한국 서버의 에우레카는 버그와 편의성이 개선된 버전으로 출시될 것인지 관심이 주목된 상황이다.


▣ 금단의 땅: 에우레카 기본 정보

[개요]

금단의 땅 에우레카는 속성의 힘이 흐트러져 있는 미지의 섬입니다. 최대 144명의 모험가가 동시에 모일 수 있으며, 개인부터 대규모 파티(8명)까지 임의의 인원수로 탐색해 나가게 됩니다. 또한, 에우레카는 속성의 힘이 흐트러져 있는 이상 지대이기 때문에 기타 일반 전투 임무와는 다르게, 평소와는 다른 속성의 힘을 활용한 특별한 전략을 세워가며 탐색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을 토벌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으며, 그 중 특별한 소재로 에우레카 전용 장비인 '에우레카 웨폰'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미지의 땅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현상과 신비한 모험,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미지의 섬, 에우레카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퀘스트]

주요 퀘스트 [홍련의 해방자] 완료한 후, 랄거의 손길 (X:9.8 Y:12.5) 에 위치한 NPC '갈리에나' 와 대화하여 외전 퀘스트 [미지의 섬 에우레카]를 진행하여 개방 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조건]

- 입장 레벨: 전투 직업 70레벨
- 입장 아이템 레벨: 평균 아이템 300레벨 이상
- 참가 신청 인원: 1~8명
- 제한 시간: 180분


[입장 방법]

에우레카 탐사는 쿠가네 (X:8.5 Y:14.2) 에 위치한 NPC '로드니' 와 대화하여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을 선택해 탐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미리 파티를 맞은 상태일 경우 파티원 전원이 쿠가네 지역에 위치해야 합니다.